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남편이 미국에서 불체후 혼인신고하면 영주권 나온다고 해서 한국가서 결혼비자 받아올려다가 그냥 안가게 됫어요. 근데 이제와서 영주권안해준다고 이혼하자고 하는데 어떻게야 하나요?

물방울갯수 10

전 처음에 지금 남편을 국제 통화로 연애하며 사귀다가 잠깐 왓다가라고 해서 저도 하는일이잇어 한달만 잇다 갈려고 했는데 갑자기 남편이 그렇게가서 한국에서 결혼비자 받아서 들어올려면 시간도 오래걸린다고 해서 여기서 안가게 됫어요 ㅠㅠ 그후 전 12시간씩 남편가게서 무급으로 힘든 식당일을 하게 됫어요 

근데 1년이지난 지금 이제와서 영주권은 못해준다고 하네요 .현재 결혼은 되있고 영주권 신청서 후 지문까지 찍은 상태입니다. 이럴경우 는 어찌해야합니까? 아는사람한명도 없고 맬일만햇는데 도움받을곳도 없고 막막하네요

비공개 Texarkana 신분.체류.변호사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2 채택율 66.7% 질문 2 마감률 0%

일단 변호사를 알아보시고,그간 무급으로 일하시고 사실혼 관계 증명할 증거를 모아두세요. 어떤사연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소송이 들어가게되면 일단 불체신분일지라도 추방은 보류된다고 들었습니다.차근차근 해결하시고 더이상 손해보거나 상처받는일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그 식당 위치와 이름이 궁금하네요.

정말 못된 마음을 갖고 사람을 이용한것이라면 처벌받아야합니다

park3*****

감사합니다.

vam**** 답변

동별 채택 6 채택율 13.6% 질문 12 마감률 0%

저도 시민권자 이지만, 신분이 무슨 벼슬도 아니고 치사하게 구네요.

이미 혼인신고 하셨고, 영주권 신청 후, 지문까지 찍으셨는데.. 너무하네요.

지금까지 처음부터 일 한 증거 자료 모아두세요.  증언해 줄 친한 직원도 만들어 두시고, 노동청에 연락해보세요.

영어 안되셔도 한국어 필요하다고 말하면 한국인 통역 있습니다.

무급이었고,  일 만 시켰으니... 걸릴것 입니다.

이혼문제나 영주권 문제는 변호사와 상담하시고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실제 신고 전에 자료 다 모아놓고서, 노동청에 연락한다고 하면 아마 뜨끔할것 입니다.

소송안가고 끝날 수 도 있고요. (물론 소송해도 신고자의 신분은 보호받는는다고 합니다)

참 식당 이름 위치 여기 공개하면 걸릴 수 있으니 공개 하지 마시고요.. 

필요하신분 쪽지로 알려주시면 될것 같아요.  

어느 가게인지 쪽지로 저도 알고싶군요. 나쁜놈. 

park3*****

감사합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4 채택율 6.6% 질문 2 마감률 0%

이민 변호사 하고 상담해 보세요.

이런 경우 이민법쪽으로도 구제 조항이 있을수 도 있습니다.

구글이나 인터넷에서 사시는곳 변호사 검색해 보시고 무료상담 이런데 함 물어 보세요.

그냥 구글에서 한글로 사시는곳 변호사 뉴욕 또는 뉴저지 변호사 이런식으로 검색 해도 많이 나옵니다. 그지역 미국 변호사 다 검색 되요

잘 해결됐으면 좋겠네요

park3*****

감사합니다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조금 급하게 쓰신것 같아서 여쭤보고 싶어서요.

(무급으로 같이 일하신걸로 생각하고) 남편분께서 식당에서 일하시고 계시고, 거기서 영주권 신청이 들어가 있으신거고, 말씀하신 절차로 불체가 되었지만 결혼신고후 함께 서류가 들어가 있으신건지 (1) 

남편께서 직접 운영하시는 가게에서 취업이민으로 영주권서류가 들어가 있다는건지 (2) 

조금 명확하지가 않아서요. 사실 2번이라는건 좀 근본적으로 말이 안되긴 하는데..2번 케이스라면 정말 정보가 없으셨나보네요. ㅜㅜ

우선 남편분은 그럼 시민권자 이신가요? 2번으로 하신거면 이미 답변해주신분 말씀처럼 우선 증거 잘 모으셔서 글쓰신분께 최대한 덜 상처받는 쪽으로 잘 찾아가시길 바랄께요. 그리고 본인 문제 잘 해결후,,사기결혼 추가 하셔야 할것 같네요..? 

배우자 초청을 하지 누가 자기 식당 종업원으로 영주권을 줍니까? 아프시겠지만 해결을 위해 냉정하게 말씀드리면, 남편분이 아내분께서 사정 모르시는거 알고 이용하신거에요. 

그 케이스면 증거랑 정보 다 모으신 후, 다 까시고 투명하게 세게 가세요. 미국에 별별 사람 다 있어요. 본인도 잃을게 많아져야 겁도 생겨요. 부부 관계 아무도 모를일이지만,,,지금 이 글로 봐서는 글쓰신분께서 여기 사정 잘 모르시고 순하신거 아시고 저렇게 막 대하는가본데..세게 나가야 저쪽에서도 함부로 못합니다. 만약 이용당하신거 확실하시면 중간에 절대 타협하지 마시구요.

변호사들도 돈 안되고 힘들면 잘 안하는 사람들 많아요~ 좋은 변호사 만나시길 바랍니다.    

 

ps. 제가 1&2 여쭤본 이유는..2번 이시면..불체에서 취업이민으로 지문 찍으셨어도 영주권 진행 잘 안될거에요. 그리고 급여 흔적도 주정부에 하는 보고에는 다 있을거구요. 변호사분이 해주신거 보면 무슨 케이스로 들어가셨는지 정확히 본인이 알고 계셔야할것 같아요.  오히려 일하시면 안되는데 일하신걸로 나와서 강제추방 되실 위험 있으니 결혼신고부터 시작해서 모든 사인한거 다시 다 확인 하셨으면 좋겠어요!

park3*****

감사합니다. 1번입니다.

비공개 님

아 제가 읽으면서 댓글도 봤는데 헷갈렸어요~ 식당이랑. 남편분이랑. 케이스 두가지로 해결하셔야할것 같은데요? 식당은 아무리 남편분 영주권을 드리기로 했다쳐도 작성자님을 맘대로 일을 시킬수는 없으니까요. 남편분 잘못도 있겠지만....식당 거기 어딘지 좀 알려주셔야할것 같은데요? 불매운동해요!!! 그리고,,,남편분께서 시민권자 찾아 결혼이라도 하시려는건지....? 무책임하신 부분이 있으신데-_-;; 먼저 원만하게 잘 해결해보세요~~ 이러나 저러나 화내고 일내시기 전에!! 모든 결정 전에!! 증거 수집이나 절차를 위해....변호사부터 찾으셔야겠어요~ 힘내셔요! 죽고사는 문제 아니면...정말 다 지나갑니당~

freeso******

참..나쁜X이네요 1년동안 살았으면 해여져도 영주권 해줘야지 아마 다른여자랑 작업중인가 보네요 그식당이 궁금하네요?아마 조그만 일식집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그남자 뒷조사 한번해보세요 첨부터 사기친거 같네요 돈없으면 뉴욕.뉴저지.봉사단체에 도움 요청하세요

비공개 님 답변

은메달 채택 722 채택율 15.9% 질문 25 마감률 0%

바람 났나 본데요.

변호사 구해서, 이혼에 대해서 보상금까지 다 받아 가세요. 식당이 있고 그간 일한 기록이 있으면, 

그리고 결혼후 재산 증식에 대한 부분도 반토막 가능한걸로 아니 그거까지 다 소송 거시고, 

그리고 지금 부터 남편의 괴롭힘이 시작될듯 합니다. 

소소한 거라도 모두 녹음하시고 녹화 하시기 바랍니다. 뉴욕 뉴저지는 상대방 동의 없이 녹췯되어도 증거 효력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서류는 모두 중요한 곳에 보관하시구요. 

그리고 변호사 통해서 일단 따로 사는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그리고 주변에서 그렇게 힘들게 하다가 이혼까지 당한분들 이혼하도 모두 잘되셨습니다. 너무 걱정마시고. 신분에 연연하지 마시고 

당당하게 나가세요 무조건 변호사 부터 고용하세요.

sle****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세상에. 그 식당 이름 알고 싶네요. 망해야합니다 그런 곳은. 꼭 변호사 구하셔서 잘 진행하시고 합의금이라도 왕창 뜯어내세요. 무급노예로 부려먹은것도 아니고 세상에 뭡니까?? 쪽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pak**** 답변

동별 채택 0 채택율 0% 질문 38 마감률 0%

오히려 신분 악용한 나쁜 배우자 구속되고 불체였던 아내는 영주권 받은 사례도 있습니다. 

변호사만 잘 고용하시면 되는데... 

그리고 저도 식당 이름 좀 알려주세요... 쪽지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