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자동차 관련 질문 드려요!

물방울갯수 10

안녕 하세요 자종차 관련 조언 부탁 드립니다.

제차는 2018 년 렉서스 rx350 awd 입니다.마일리지는 8500마일 입니다  

얼마전 운전석 뒷타이어 사이드 워 에 못이 박혀 타운 페어 타이어 에서 타이어 한쪽만 교체 하였습니다.교체후 차량 떨림과 헬리콥터 소음이 들려서 딜러에 찾아 갔더니 타이어가 불량 이라네요. 타이어 새로 교체 하고 휠 발렌싱 얼라인먼트 같이 보았습니다. 그후 소음과 떨림은 아주 많이 개선이 되었으나 고속에서 여전히 떨림과 소음이 조금 발생 합니다.딜러에서 허브 베어링은 아무 의상이 없다네요.조언 부탁 드립니다.혹시 타이어가 새거여서 조금더 달리다 보면 괜찮아 지는지 아니면 타이어 두개 혹은 네개를 갈아야 하는지요. 딜러에서는 차가 8500마일 밖에 안된 새차라 한쪽만 교체 해도 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타이어 교체 하면서 엔진 오일도 같이 체인지 하였습니다. 오일 체인지 이후 엔진 소리다 조금 달라 졌는데 혹시 이와 관련있을가요? 조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비공개 Long Island 헤이코리안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10 채택율 23.8% 질문 0 마감률 0%

제 생각은 타이어 문제 이후 좀 예민해 지신것 같습니다. 한번 차에 신경쓰고 소리듣기 시작하면 이소리 저소리 다 들입니다. 

몸도 한번 혹시 무슨 병이 있는게 아닐까라고 의심하게 되면 이런 저런 증상이 느껴지는거 같을때 있잖아요? 차도 같이 전에도 있었던 소리들과 느낌을 전혀 몰랐다가 한번 문제있는거 같다 생각하면 없었던 소리가 나는것 같고 그럴때 있습니다. 

확실이 문제라면 찾고 고쳐야 겠지만, 그냥 라디오를 조금더 크게 트시고 마음 편안히 운전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besa****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22 마감률 0%

설마 타이어가 바람이 완전히 빠진체로 운전을 하셨는지요? 휠에 데미지는 없었는지 궁금합니다.

정비하는 사람으로써 허브베어링이 안좋아졌을것 같진 않고요. 8500마일 뛴 차량이라면 타이어는 한쪽만 갈아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고속이라면 몇마일을 얘기 하시나요? 보통 떨림은 60마일부터 떨리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새차라 하더라도 70~80마일 이상가면 차가 고속으로 인해 차가 미세하게 떨리는 경우 있습니다.

차가 떨리는지 손에 잡고있는 핸들이 떨리는지 여부도 중요합니다. 

엔진소음 문제는 기분 탓 일것 같네요.

하지만 문제가 심해지거나 이건 아니다 싶으면 가까운 정비소 가셔서 한번더 책업 부탁드려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