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자전거 살만한곳

물방울갯수 50

안녕하세요.

저는 뉴욕 퀸즈에 사는 40대 남자입니다.

일만하다보니...막상 건강을 소홀히하고 몸이 안좋아지는것같아

이번에 맘먹고 시간내서 건강을위해 운동삼아 자전거를 타려고해요..

근데 어디서 좋은 자전거를 사야하는지를 잘 모르겠어요.

그냥 평지....공원에서 타는정도로 사려고 하는데...너무 아는게없서서...

자전거를 어떻게 골라야하고....어느회사 자전거가 좋고

어디가서 사야 좋은지....모든 정보좀 주세요.(복 많이 받으실겁니다^^)

가격대는 제가 초보이니 비싼거말고

처음엔 그냥 부담안되는 $300? 아래로 좀 저렴한걸로 생각하는데...^^

온라인에서도 많이 팔던데...온라인에서 오더하는것보다 직접 가게가서 앉아보고 고르는게 낫겠죠?^^

종류가 너무 많아 저에게 맞는게 뭔지...뭐를 골라야할지 모르겠어요.

저는 헤드부분 손잡이가 구부러진(선수용같은)거 말고 그냥 일자로 생긴거

편할것같고...기어도 있는게 오르막 올라갈때 힘도 덜들고 좀 나을것같네요..(제 생각에)

그리고 좀 오래타도 앉을때 낭심 부분이 좀 안아팠으면 좋겟어요 

어떤 자전거는 거기서 불편하고 아파서 못타겟더라구요...ㅎㅎㅎ 

자전거 많이 타시고 자전거에대해 잘 아시는분 조언좀 부탁 드립니다.

그럼, 우리모두 아프지말고 건강하게 삽시다.

건강한 삶을 위하여 화이팅~!

비공개 Queens 취미.오락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50점과 물방울 5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50점과 물방울 50개를 드립니다.

kkam***** 답변

동별 채택 7 채택율 13.5% 질문 20 마감률 0%

안녕하세요?

저도 사십대 후반의 남자입니다.

자전거 강추드립니다.

저는 운동도 많이 하고 취미도 여러가지 많이 합니다.(볼링 당구 다이빙 모터사이클 사진 등등....)

저는 군 시절 무릎을 다쳐 전후방 십자인대가 끊어져서 핀까지 있는 상태이구요....

자전거 취미삼아 운동삼아 탄지는 몇년 됬습니다.

모델스나 타겟에서 사는 자전거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내구성이 약해서 고장이 많습니다.

차라리 중고로 좋은 모델을 저렴하게 사시는게 더 낫습니다.

자전거 안장은 아무리 쿠션이 좋아도 오래타시면 불편합니다 조금 꾸준히 타시면 요령이 생기셔서 적응이 되실 겁니다.

자전거 모델은 세가지정도로 분류하셔서 고르시면 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이클이라 부르는 헨들이 구부러진 자전거는 로드 바이크 입니다.

바퀴가 얇고 지면과 마찰이 적어 빠르게 달리지만 불편하죠....ㅜㅜ

바퀴가 굵고 튼튼하게 생긴 산악용 바이크도 있습니다...말 그대로 산에서 타기 위한 자전거이므로 튼튼하고 기어가 잘 되어 있습니다....가파른 경사를 오를 수 있어야 하니까요..이 자전거의 좋은 점은 자동차처럼 샥이 있습니다. 쿠션이 잘 되어 있어 이 자전거가 오히려 엉덩이는 덜 아픕니다. 그리고 좋은 모델들은 브레이크가 다릅니다.디스크 방식의 브레이크 입니다....내리막에서도 미끄러지지 않는 제동력이 필요하니까요

세번째로는 하이브리드라는 모델입니다.

일반적으로 타시는 용이라고 말씀드리면 될거 같네요.적당히 얇은 바퀴와 기어 평범한 디자인....

세가지중에서 고르시면 될듯합니다.

dick's에 가시면 다이아몬드 백이라는 회사의 모델을 전시해 놓고 팔고 있습니다.

가서 구경해보시고 고르시면 될 듯 합니다...다른 좋은 회사들도 많은데 일반 자전거 가게에서 보시면 뒤통수(?)가 좀 있는거 같습니다....

일반도로에서 운동 목적으로 열심히 타시면 조금 위험할 수 있습니다만 요즘은 자전거 전용도로가 계속해서 생기는 추세이고 자전거 타기 좋은 코스도 많이 있습니다. 위에서 손뼈가 부러지셨다는 분은 아마도 산에서 산악용 타시다가 다운힐(내리막길)을 잘못하셔서 그러신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전립선 얘기도 무시하셔도 됩니다...^^*

힘든 운동해서 멋진 근육 만드는것도 좋지만 즐겁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취미 삼아 꾸준하게 하는것이 저희 나이때에 좋은 건강 관리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자전거 좋은 취미이자 운동입니다.

다른 궁금한 점 있으시면 쪽지 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kkam*****

참고 자전거 사실때 사이즈를 잘 알고 사시는게 좋습니다. 타시는 분의 다리길이와 상관이 있습니다....안장의 높이 조절이 되긴 하지만요. 이왕에 사실때에 맞는것을 사시는것이 좋겠죠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47 채택율 19.6% 질문 82 마감률 0%

40 이면 자전거는 좀 비추 입니다.

물론 자전거가 관절과 호흡기 유산소 운동에 탁월하지만 

장시간 앉아서 아랫부분에 충격을 주기도 해서 "전립선"이 안좋아 집니다.

전립선 아시지요?  전립선 나빠지면 남자들  소변을 못보게 됩니다.

=====================

개인적으로 저도 자전거를 좋아해서 정말 20-30 대 많이 탔지만 

자전거 타다가 사고나서 관절을 바꿀번도 했어요...다행히 관절은 바꾸지 않았지만 

아직도 뼈에 핀이 3개나 밖혀 있습니다.

===============================

 

비공개 님

자전거 40에 비추 무릅관절에 안죠음 가벼운 조깅이나 빨리걷기 강추 거실넒고 층간소음없으면 tread mill 사서..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10 채택율 23.8% 질문 0 마감률 0%

경주용이나 마운틴 바이크 사지마시고 크루즈 용을 사세요. 크루즈용은 주로 좌석이 넓고 푹신 합니다. 

새거는 타겟 같은데에서 200불 미만 하고요, 중고도 싸게 많이 팔아요. 여기 사고팔고 에 가셔서 취미/자전거 부분을 보세요. 

비공개 님 답변

은메달 채택 722 채택율 15.9% 질문 25 마감률 0%

자전거 탈 시간에 앞에 나가서 30분 걸으시고 팔굽혀 펴기 처음에 할수 있는 만큼 하면서 하루에 5개씩만 늘리셔도 한달만 꾸준히 해보세요.

기본 체력은 됩니다. 그 이후에 관절쪽 근육 강화 앉았다 일어나기랑 크런치만 해도 근육붙는 느낌이 드실건데요.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2 채택율 20% 질문 2 마감률 0%

저도 한때 자전거 타본적 있는데요.   

글쎄요.  

왜 자전거를 고집하시는지.. 

 

조깅이나 줄넘기는 생각 없으신가요? 

전 자전거 몇달 타보았는데,.   정말 위험하더라구요..  티켓까지 먹었어요. 헬멧 안썻다고,. 

그리고 평지에서, 공원에서 자전거 타는건 별 도움 안되요.    평평한 곳에서 편하게 탄다고 그게 운동이 될까요??     취미생활이면 할말 없지만,.    

 

운동하고 싶으시면,  조깅 추천합니다.    줄넘기도 괜찮아요.. 

유산소 운동으로는, 조깅이 최고입니다.     정말 건강 생각하신다면, 편하게 하는 운동 생각하지 마시고, 정말 몸에 뭐가 좋을까 생각해보세요.   유산소 운동이란, 심장 운동을 뜻하구요.    

 

자전거는, 어디 여행가서 자전거로 쭉 돌아보는거,   아름다운 경치도 구경하고,   산에 가서 자전거로 산책하는. 

도로에서 타면 정말 위험해요.   특히 플러싱쪽 장난 아님.   과장 안하고, 저같은 경우는 깻잎 한장 차이로 차사이 지나가고 그랬어요.  위험하다는게, 차 운전하시는분들이 못보고..   바짝 붙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제가 지나갈려고, 바짝 붙어서..   그렇다고 사람다니는 길가에서 자전거 탈수도 없구요..        

 

자전거는 제가 봤을땐, 운동이라기 보다는 취미생활에 가까워야 합니다.   취미생활로 할려면, 차도 있고, 차위에 달고 다니고. 

 

저도 혅재 운동합니다. ^^ 

그러나 자전거는 더이상 안합니다.    

 

공원가실거면,. 공원 가셔서, 조깅 하시고,.     팔굽혀펴기,   턱걸이 등등.     처음에만 어렵지 하면 할수록 적응합니다. 

턱걸이도 저같은 경우, 첨엔 하나도 못했어요..  지금은 그래도 몇개 합니다. ㅋ    

 

 

어려워보여도 하면 할수록, 어느정도는 다 가능합니다.  

 

정 자전거를 타고 싶으시면 마운틴 자전거 추천드리구요.      빅마트에서 파는 자전거는 내구성이 약합니다.   마운틴 자전거는 타이어가 넓어서 좀더 운동이 됩니다.  ㅋ       그리고 크사니에서 파는 자전거, 조심하시구요.   다 그런건 아니지만,  진짜 도둑놈 심보들 많아요.  꼭 모델명, 생산 년도 확인하시고,  터무니 없이 비싸게 파는 분들도 많아요.     

 

 

운동이라고 하셨는데,.  운동하실 생각이면,.  자전거는 비추입니다.    

 

운동이란, 님이 힘든상태에서,  포기하고 싶고,  그만 두고 싶은 상태에서 계속 쭉 해야 하는게 운동입니다.    적당히 즐기면서 하는건 취미생활입니다.       분명히 정하시구요.  취미생활로 하고싶은건지. 아님 진짜 운동 생각하시는건지.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것이,    적당히 즐기면서 운동도 하고,.   ==   이런건 말이 안됩니다.    건강한 사람이 경치 좋은곳에 가서 많이 걸어다니다..  == 이건 운동이 아닙니다.  ㅠㅠ     

 

운동이란 님이 힘든상태에 도달하고, 그 상태에서 단 10분이라도 더 버티는게 운동입니다.     적당히 즐기고, 힘들면 그만두고, 이건 운동이 아닙니다.        

 

그래서 운동을 하고 싶다는것인지.... 취미생활로 하고 싶다는것인지.   분명히 먼저 정해야 할것같아요. ^^   

 

 

 

 

비공개 님 답변

금별 채택 97 채택율 23.7% 질문 9 마감률 0%

코스코에 가시면 지금 좋은 자전거 싸게 팝니다

님께서 원하시는 자전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