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불체자 결혼 신분변경 질문이요

물방울갯수 30

문제가 무비자로 들어와서 지금 10년째 이구요

여자친구는 올해 초에 시민권 신청 들어가서서올해말에 시민권이 나온다고 하더군요 

혼인 신고를 시민권 나온후에 하는것이 좋나요 

아니면 지금 영주권일때하고 시민권 나오고나서 바로 신청 들어가는게 낫나요? 

그리고 여권에 들어올때 그 초록색 종이는 버렸는데 괜찮나요? 

비공개 Manhattan 시민권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30점과 물방울 3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30점과 물방울 3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5 마감률 0%

변호사님을 통해 연락 해보는게 최고입니다. 여기서 사람들 말 듣고 아무 소용이 없어요.... 포트리에 박호진 변호사님 연락 해보세요 여기서 무료로 글도 올려주시고 도움 주시는데 전화 무료 상담을 해보세요. 이건 지인도 아닌 제가 자진해서 댓글 달아요. 이상한 사기꾼 같은 돈내라는 변호사들 상담 받지 마시고 여기에 전화해 보세요. 구글에 치면 나와요 주소랑 전화번호.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5 채택율 14.4% 질문 8 마감률 0%

네 시민권 나온 후에 해야죠.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00 채택율 22.8% 질문 0 마감률 0%

일단 지금 결혼을 하세요. 그리고,

1. 배우자가 시민권자가 된 후에도 좀 더 기다렸다가 영주권을 신청하셔도 됩니다. 이때 본인의 영주권 인터뷰가 결혼한지 2년이 지나는 싯점에 이루어 질 것으로 계산하고 영주권 신청을 하시면 10년짜리 영주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반대로 배우자가 시민권자가 된 후 바로 영주권을 신청하면 대개가 결혼한지 2년이 채 안 된 상태에서 영주권을 받게 되고 이렇게 받는 영주권은 2년짜리로 2년이 지나면 조건부 해제라는 것을 하여야 하는데 새로운 신청서 비용나 변호사비를 추가로 지출해야 합니다. 잘 생각해 보시고 결론은 본인이 내리세요.

그리고 입국시 받아서 버렸다는 서류는 i94w인데 온라인으로 뽑을 수 있어요.

https://i94.cbp.dhs.gov/I94/#/home

 

마지막으로 어떤 답이든 도움이 됐다면 그 답변을 채택하는 걸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