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지붕을 새로 했는데, 집이 이상하게 매우 덥습니다.

물방울갯수 10

퀸즈에 작은 하우스에 살고 있습니다.

지붕 스타일은 flat 입니다. 작년 봄에 지붕을 새로 했습니다.

Firestone APP 160이라는 bitument membrane (그냥 고무 roll)을 써서 시공을 했는데요.

지붕 전문으로 하는 사람이 아닌, 제너럴 컨트랙터에게 이곳저곳 시멘트 시공하면서 지붕도 같이 했어요.

지붕 할 때 보니 고무roll만 지붕으로 계속 날를뿐, 공사 끝나고 기존 지붕 자재 쓰레기는 하나도 안나온걸 보니

기존 지붕 위에 그냥 덧 깔은거 같네요. 고무판 깔고 나서 알루미늄 색깔로 페인팅까지 마무리는 해줬네요.

지붕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없고 40피트 이상을 밖에서 사다리 타고 올라가야 되서 직접 확인은 못해본 상태랍니다.

저희 집은 2층집인데, attic은 없거든요.

지붕 바꾸고 나서 비가 샌다든지, 집 안에서 드라이월이 물 먹은 흔적이라든지 그런건 보이질 않습니다.

문제는 너무 추워졌고 너무 더워졌습니다.

1층과 비교하면 겨울철에 온도 떨어 지는 속도가 장난 아닙니다. 엄청나게 춥고요.

여름엔 엄청나게 덥습니다. 지붕에서 열을 바로 아래층으로 모아 오는거라 생각 될 정도.

그리고 전체적으로 지붕을 하고 나서 집이 더 더워졌다는게 다른 가족들의 의견이기도 합니다.

시공 했던 컨트랙터는 지붕바꿨다고 그럴리는 없다고 할 뿐이고요.

작년 같은 경우 8~9월 한참 더울때는 집이 한증막 같았습니다.

자재를 좋지 않을걸 써서 그런걸까요? 왜 지붕만 했는데 집이 이렇게 더워질 수가 있을까요?

비공개 Queens 기타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red_z06 답변

은메달 채택 631 채택율 41.7% 질문 1 마감률 0%

애틱은 없어도 지붕과 이층사이에 올라가서 지붕 안쪽을 볼수있는 해치같은게 복도에 있을겁니다.   올라가서 지붕안쪽에 충분히 단열재가 깔려있는지를 보세요.

지붕만 새로덮었다면 단열상태는 바뀌지 않았을겁니다.  그러나 지붕의 슁글 색깔에따라 여름에 더빨리 달궈질수있는데 단열재가 부족하다면 그열기가 집속으로 들어올수도 있습니다.   겨울에 빨리추워지는것도 같은원리고 그는 겨울난방비상승으로 이어집니다.   눈이 많이온후 주위집과 눈이 녹는상태를 점검하세요.    옆집엔 눈이 그대론데 질문자님의 집만 눈이 녹는다면 내부의 열이 지붕으로 새어나간다는 증거죠.

단열재 상태가 바뀌지않은상태에서 까만색으로 덮어씌웠다면 여름에 더 빨리 더워질수있지만 겨울에 더빨리 추워진다는건 지붕을 더 얇게한게 아닌이상 아닐겁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1 채택율 3.4% 질문 1 마감률 0%

지붕과 2층 실링 사이 를 단열하는 처리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문제는 기존 주택이기 때문에 시공이 간단하지 않습니다. 실링에 접근할수 있는 액세스 가 없다면 홀을 만들면 됩니다. 열고 닫을수 있는 도어를 설치 하면 나중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음 단계는 스프레이로 뿌리는 단열재(솜 처럼 생긴 Fiber glass insulation)이 있는데 이것을 홈디포에서 장비를 빌려서 하든지 아니면 전문가에게 의뢰해서 6"~10"(두께) 이상을 실링을 골고루 덮어서 단열하면 해결 될겁니다. 혹시 실링안이 여러구역으로 나뉘어 있으면 구역마다 액세스 홀을 만들고 시공후에 다시 복구 하면 됩니다. 비용은 자재 자체는 팩당 100불 미만 입니다, 팩에 살포 가능한 면적이 표기 되어 있으므로 계산해서 필요량만 사시면 되는데 대략 1000sq ft이면 $1000~2000 사이의 자재비가 들것입니다.

홈디포 나 로우스 하드웨어 스토어 에서 살수 있습니다.

그린텍 냉동 347-607-3377  greentechvac.org        airsolution.biz

비공개 님

의견 감사합니다. 결국은 인슐레이션이군요. 채택을 둘 다 해 드리고 싶었는데 한분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