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인공 고관절 수술 후 재검진

물방울갯수 10

안녕하세요? 저희 엄마가 3년전 큰 교통사고로 왼쪽 인공 고관절 수술을 받으셨어요.

보험에 따라 정해진 병원으로 학켄색 병원에서 했었고,

수술 후에도 너무 많은 통증과 휴유증으로 사고후 2년 후인 작년에 재수술을 하였습니다.

재수술 까지는 보험에서 커버하여 하게 되었고 역시 외국인 의사가 하였고 현재는

교통사고 보험 합의가 끝난 상황입니다.

그런데 여전히 통증과 불편함이 심해서요 일상생활에서 불편이 많습니다.

어머니 고민은,

너무 불편한 마음에 한국에 가서 재검진을 다시 하고 몸상태에 대해서 정확한 얘기를 듣고 싶은데

현재 한국에 보험이나 기타 거주지가 있는것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미국에서 치료를 받고 재검진을 받고 싶은데, 마땅히 알고 있는 의사나 어떤 병원을 가야하는지

대학병원을 가야 하는지도 모르겠고 이번엔 한국인 의사에게 본인이 제대로 설명이나 상황을 듣고 싶어 하십니다.

제가 나름대로 찾아보니 잉글우드 병원이나 통증병원들은 많은데

어떻게 하는것이 가장 효율적일지 좋은 병원이나 좋은 의사 선생님의 추천을 부탁드립니다.

비공개 North Jersey 증상.질병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54 채택율 19.6% 질문 82 마감률 0%

제 마음이 다 아프네요

저희 어머님도 인공 고관절 수술 받았았고

저도 교통사고롤 인공 고관절 수줄 직전까지 같다가 그냥 핀 3개 박고 끝냈습니다.

 

일단 제 경우는 의사가 뼈가 안붙는다고 오른쪽 인공 고관절을 수술을 하라고 했고

정말 X-ray 사에 뼈가 안붙어서  수술 직전까지 갔었는데

교인들이 열심히 기도 해주고,,,저는 집에서 열심히 성만찬을 하면서 끝까지 거부했고

결국 다른 의사 한테가서 x-ray 를 찍었는데 그 의사는 괜챦을것 같다고 해서 그냥 지금까지 이상없이 지내고 있습니다

 

x-ray 상에 이상이 없는데 어머님이 고통이 심하시면 

근육통 쪽일 수도 있어요 

저도 팬을 3개 꼽고 있는데 얼마나 아팠는지... 

평생 이렇게 고통속에 살아야 하나 두려웠습니다.

 

확실히  재활훈련을 하셔야 합니다. (Physical Theraphy)

보통 수술 끝나고 의사가 꼭 재활훈련을 하라고 하는데 

사람들이 그냥 무시해요.... (그런데 대부분의 통증이 바로 근육이 뭉쳐서 생기는 통증입니다)

가서 꾸준히 재활원에 가서 근육 운동을 해주야 합니다

저의 경우는 커피가 특히 효과 적이 였습니다

아침에 일찍일어나서 커피는 진하게 마시고 ..하루에도 몇번 마셨는데

그게 체질에 맞았는지 고통이 없어지더라구요...

그리고 재활원에서 가르쳐준데로 모래주머니를 발목에 차고 2년 이상 근육 연습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다리를 들지못해서 병신이 된줄 알았어요...

정말 몇달뒤에 다리를 들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와인 조금과 빵을 가지고 매일 성만찬 하세요

예수님이 채찍에 맞아서 나음을 얻었다고 선포하세요

하나님이 고치시는 방법은 여러가지 입니다.  그리고 통증때문에 두려움에 사로잡히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어머니의 건강에 하나님의 은총이 함께 하셔서 씻은듯이 고통이 없어지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의사가 고치지 못할때는 DR, Jesus를 찾으세요.  (물론 의사를 통해서 고치면 정말 좋고요)

그리고 매일 건강을 선포하세요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면 제 기도문이 있습니다

http://blog.daum.net/choo1567/30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1 채택율 5.3% 질문 7 마감률 0%

통증병원 보다는 정형외과를 가보시는게 어떨까요? 

심현보 정형외과 잘 보신다고 들었어요 꼭 가보세요.... 뉴저지 이수인 정형외과도 있구요.. 어디든.. 병원을 가봐서 안되면 한의학도 침 재활도 많이 들었어요. 이상한 정형외과는 피하시구요. 의사들 수술하라고 꼬득이고 돈이나 받아내니까요. 잘 전화해 보시고 상담 알아보시고 가보세요. 플러싱 대니얼 정형외과 피하시구요. 

edwi**** 답변

해골 채택 1 채택율 20% 질문 0 마감률 0%

저의 어머니가 무릎 관절을 인공으로 바꾸는 수술을 받으셨는데요, 당시 미국에 보험이 있는데도 의료보험 없는 한국에서 수술받고 오셨고 재활까지 받고나서 깔끔하게 치료받고 오셨어요.  결론적으로 미국에서는 의료보험이 있어도 이런 큰 수술은 만족도가 낮아요. 보험이 있는 미국보다 없는 한국가서 받고 온게 지금생각하면 매우 잘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제가 보기엔 수술이 잘못된것 같지는 않고 재활이 좀 부족한 듯 싶은데 한국에 잠시 방문하셔서 MRI 찍은후 의견 물어보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되요. 한국은 의료비가 미국처럼 마구 잡이가 아니라서 50만원 정도면 MRI 찍고 의사의견 들을수 있어요.  문젠 재활이 필요하면 잠시 한국에 계시면서 재활 받는게 좋을것 같은데, 혼자 거동이 불편하시면 누군가 항상 도움을 주어야 되니 그것이 좀 어려울것 같네요. 이런 수술은 재활이 매우 중요해요, 그리고 가장 좋고 안전한 재활은 수영이에요. 아마 수술하시면 사고전으로 돌아가신다고 생각하신것 같은데, 아니에요. 재활을 끈질기게 하셔야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