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신맛 없고 구수한 커피

물방울갯수 10

제가 사는 커피마다 죄다 시큼하고 쓰고 맛없어서 도저히 못먹겠어요.

어쩌다가 사먹은 커피 중에서 구수한 맛과 향이 참 좋은 커피가 있었던거 같은데, 그런 커피 브랜드 아시면 추천좀 해주세요.

던킨도넛커피, 스타벅스 커피 등 사먹어 봤는데 다 실패했어요. 너무 너무 맛이 없어요.

whole bean 으로 찾고 있어요.

비공개 Queens 식품,마트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11 채택율 25% 질문 0 마감률 0%

사람마다 입맛이 달라서 직접 여러 커피를 드셔 보시는게 제일 좋은데요, 주로 커피 콩이 어디서 왔는지, 얼마나 로스팅 했는지, 그리고 어떻게 끓였는지에 따라 신맛과 쓴맛에 발란스가 다릅니다. 대충 말씀 드리면, 콜롬비아 나 에티오피아 콩은 좀 신 편이고, 또 로스팅을 라이트 하게 할수록 신맛이 많이 나지요. 어떤 원두건 brew 하는 속도에 따라 맛이 달라집니다. 작게 갈아서 천천이 Brew 할수록 깊은맛이 나오고 굵게 갈아서 빨리 Brew 하면 신맛이 많이 나오고요. 이것 저것 너무 variable 가 많습니다. 

커피 사실때 봉지에 주로 어떤맛인지 적혀 있으니까 보시고 이것 저것 사셔 드셔보세요, 주로 smooth and rich, low acid, mild 뭐 이런식으로 써 있는걸로 사셔서 작게 간 다음 부르잉 해서 드셔보세요. 

비공개 님

커피 오픈하고 시간이 지나면 신맛이 점점 더 강해집니다. 조금씩 사서 드시는 것도...

비공개 님 답변

은메달 채택 727 채택율 15.9% 질문 25 마감률 0%

비싼 커피 일수록 신맛이 납니다.

구수한 커피 정도면 일리 정도가 좀 약할거 같은데요. 

비싼 커피 일수록 보통 라테로 먹는게 제일 맛있는거 같고.. 스타벅스좀 좀 많이 태우는거 같습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6 채택율 6.4% 질문 29 마감률 0%

중남미 커피 강국 코스타리카 15년 거주했는데 원래

최고급 커피는 신맛이 나는 겁니다.

Stumptown또는 Blue Bottle 도 시도해보시길

그것도 아니면 그냥 누룽지나 옥수수 수염차를 드셔보시는게 ㅋ

leem****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일리 커피는 신맛이 없어요

현재 뉴욕에서 샌드위치,커피를 팔고 있는데 아직 커피 가지고 컴풀레인 없어요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34 채택율 8.9% 질문 17 마감률 0%

제 입맛에는

던킨은 좀 맹 하고

스벅은 익숙해서인지 괜찮구요

블루바틀이나, 스텀프타운은 신맛이 강해서 별로구요..

일리는 부드럽지만 그닥 특색없는 느낌이고..

젤 맛있는 건 하와이안 코나 커피. 코나 100% 넘 좋구, 100% 아니어도 제 입엔 맛있어요. 

이게 구수한 맛 찾으시면 하와이안 코나 10% 섞인 마카다미아 믹스로 한번 드셔보세요.  ^^; 

zxcv****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제생각은 이것 저것 좋은 커피 다 드셔보고도 실패했다는건 구수하고 향이 있는 커피를 찾으시는게 커피 브랜드를 찾으시는 게 아니라  커피 향이 들어있는 flavor 커피를 찾는듯합니다. 해즈넛이나 아모랫토.바닐라 등등 대부분 한국 분들은 haznut 을 가장 좋아합니다. 레글러 콜롬비안 커피 말고 해즈넛이라 써있는 걸로 드셔보세요. 그것도 아니라면 그냥 한국 맥심 인스턴트드심이 좋을듯요 ^.^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5 채택율 14.3% 질문 15 마감률 0%

고소한 에스프레소는 이태리커피 취향이신 것 같은데 illy나 라바짜 커피 원두 사시면 됩니다. 근처에 커피빈을 파는 곳이 있다면 가서 물어보시고 소량씩 사서 테이스팅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