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아이폰에 사진/영상 저장 & icloud 개념에 관한 질문

물방울갯수 20

얼마전 128G 폰을 잊어버려서 급한마음에 중고로 64G을 사면서 시작된거 같아요. 예전에는 제가 저장해 놓은 사진이나 영상을 컴퓨터로 잭을 통해 연결하면 볼수 있었어요. 지울건 지우고 하면서 그런데 폰을 바꾸고 난 다음부터 나타나는 적응이 안되는 현상이 두개가 있는데

(1) 새로 다시 산 128G 아이폰을 컴퓨터와 연결 시켰더니 달랑 사진 20장 밖에 안보입니다. 전화기에서 포토로 들어가면 7-8년 전 부터 찍었던 영상 사진이 다 보이는데 폰을 컴에 연결시켜서 보면 20장 빼고는 아무것도 안떠요 @@.. 새 폰을 사면서 백업 받은 파일을 다시 받았는데 이럴수 있는 건가요? 128G는 아이폰 기계 자체 내에서 저장할수 있는 용량으로 알고 있고 아직 100G 조금 안되게 쓰고 있어서 용량이 부족한 것도 아닌데 이해가 안갑니다. 제가 icloud개념을 잘못 이해하고 있나 싶기도 해요. 어쩔수 없이 아이폰에 사진을 가져오려면 남편 카톡으로 사진을 보내고 컴퓨터 상에서 그 사진들을 다운 받아서 쓰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백업된 사진과 영상들이 제 아이폰에 바로 저장되어 있게 할수 있을까요?

(2) 가끔 저장된 영상을 재생하다보면 뭔가 다운로드 받는 시계모양의 막대기 이미지가 나타나고 난 다음 몇초 혹은 수십초 있다가 영상이 재생이 되는데 이것도 이해가 안갑니다. 오늘은 약간 외진 길을 운전하는데 음악도 영상도 재생하면 계속 신호를 찾는거 같은데 재생이 안되더라구요.. 더욱더 황망했던건 데이타 얼마 쓰지도 않았는데 10G를 다 썻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제 생각엔 제가 재생하려 했던 영상들을 백업에서 부터 제 폰으로 연결되는 과정에서 데이타 사용이 발생하지 않았나 합니다...

아시는 분들 제가 개념 좀 이해하게 좀 도와주세요 ㅠㅠ

감사합니다

비공개 North Jersey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20점과 물방울 2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20점과 물방울 2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메달 채택 738 채택율 15.9% 질문 25 마감률 0%

아이클라우드 백업을 하셔도 무료 계정은 5기가 인가 밖에 안됩니다. 즉 사진이 많으면 백업이 안된다는 소리겠죠. 

포트에 연결되서 본 경우는 아마 컴퓨터에 있는 아이튠이나 포토어플리케이션에서 지원을 했던거 같은데요. 

그래서 보통 돈을 더 내고 아이클라우드 스토리지를 늘립니다. 한달에 1불 내면 50기가 늘어 나고 3불 내면 200기가 되는데 이렇게 되면 전화기 풀 백업을 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나중에 아이클라우드 스토리지 들어가서 사진도 바로 볼수 있구요. 

만약에 프리 계정을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아이클라우드에 사진은 백업이 안되었을 확률이 높습니다. 즉 복구 불가능입니다. 

그리고 2번의 데이터 문제는 지금 설정 문제 인거 같습니다. 특히 앱같은거 데이터에서도 업데이트 되도록 해 놓으면 자동 업데이트 되면서 데이터 다 소진합니다. 와이파이로 변경하시고 설정 다 확인 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다른 어플리케이션이 백그라운드로 돌아가고 잇을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컴퓨터 잘 모르면 그냥 클라우드 서브스크립션 사용해서 데이터 넉넉하게 해서 백업 하시면 되구요, 이것저것 여러명이 쓰고 싶은경우라면 집에 애플에서 나온 타임캡슐 하나 장만 해두시면 2-3테라 정도까지는 백업이 되구요. 컴퓨터 아주 잘하시면 집에 NAS 로 구축하고 정기적으로 백업을 하시면 됩니다. 전 집에 장비도 많고 저장하는 데이터도 많아서 집에 4bay nas 로 구축을 했는데 18테라 용량이 아이튠백업 지원 모델 제품으로 되어서 동영상부터 사진까지 무조건 백업을 하고 있습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4 채택율 11.1% 질문 0 마감률 0%

컴에서 icloud.com으로 들어가서 확인해보셨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