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태권도 취업비자 잘 나오나요?

물방울갯수 10

태권도 4년제 졸업한 전공자이고

지금 F1입니다

변호사 상담을 몇 군데 받았는데 말이 좀 다른데...

저보다 많이 아시는 선배님들께 조언구합니다... 도와주십시오..

변호사1 : 취업비자로 진행 권함. 영주권 했다가 떨어지면 답 없음. 취업비자로 진행해야 영주권진행 더 수월.

변호사2: 영주권 진행 권함. 로터리로 할바에 도장 재정과 제 신분유지 상황 봤을때 영주권 진행해도 좋음.

변호사1은 스폰해 줄 회사에서 선임하려는 분.

선배님들 생각에는 어떤걸로 진행해야 할까요..

취업비자가 로터리 안되면 학교를 계속 다녀야 하는데..

취업비자 로터리 되기 어렵지 않나요? 3:1이라는데...

선배님들 께서는 어떤 걸로 선택하시련지 조언 여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비공개 Manhattan 신분.체류.변호사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14 채택율 23.6% 질문 0 마감률 0%

솔직히 1번 이 낫다 2번이 낫다 할 수가 없어요.

우선적으로 본인의 신분 상태와 졸업 후 opt로의 연결이 가능한지 또 이 opt 중 h1b 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적절한 시기인지 시기가 맞아서 신청도 했고 승인도 났고 다 좋아도 opt가 끝나면서 이어질 h1b 신문까지의 공백은 얼마나 길지 등등등. 복잡하고 초조한 참 *떡같은 절차가 바로 f에서 h로, 영주권으로 가는 길 입니다.

그 뿐 인가요? f에서 직접 영주권을 해도 영주권 수속 기간 중 신분변경을 할 수가 있을때까지 신분을 유지해야 하는데 이건  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런 게 다 고민거리가 되죠.

해서 저는 다 가능하다면 opt, h1b, 영주권, 다 시도를 해야 한다고 봅니다. (물론 h비자 이외에 p비자도 있고 o비자도 있지만 글의 내용을 봐선 변호사들이 본 본인의 경력등을 감안해 h비자와 영주권 이야기를 했을 듯 하지만요). 

제가 보기에는 어렵고 하늘에 별따기라 해도 취업비자는 다리 역할을 하는 비자 이므로 우선 신청하는게 낫지 않나 합니다. 물론 이 마저도 탈락되면 별 수는 없지만 말 입니다. 

참고로 검색을 좀 많아 해 보시길 바람니다. 전과 달라서 많은 변호사들이 자신들의 성공담을 자기들 홈피에 올리곤 합니다. 물론 어느 특정한 변호사가 어느 특정한 케이스를 성공시켰다고 그를 전적으로 맏고 일을 맏기라는 게 아니고 어느 한 케이스를 읽게 되면 그 케이스 전체가 주는 경험담과 전략을 배울 수 있다는 뜻에서 검색을 권합니다. 검색어는 주로 "태권도 사범" + "영주권", "태권도로 취업비자"등 입니다. 같은 방법으로 영어로도 검색을 충분히 하세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8 채택율 28.6% 질문 -5 마감률 0%
저라면 2번 추천하겠습니다. 
 
1번은 취업비자는  추첨을 통해 뽑습니다. 4월까지는 기다려야합니다 대부분 1.2월에 서류준비가 끝나죠..
그때까진 무슨 신분으로 계실건가요..
6년동안 연장할 수 있으며 보통 6년안에 영주권 신청이 대부분 들어갑니다
어자피 나중에 영주권 신청 들어갈껀데 취업비자로 들어가는건 시간낭비 같은데요. 어디까지나 제 생각입니다. 
 
2번은..
장단점이 있긴 하겠지만.  영주권신청은 바로 들어갈 수가 있고 서류만 된다면..
님이 영주권진행 들어가서 EAD 카드 나오기전까지는 반드시 반드시 캐쉬로 주급받는걸 권하며
EAD 나오고 나서는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일하실 수 있으니 체크로 받으시면 됩니다.  
제 생각엔 2번 변호사님이 현명하신듯.. 
 
더 해주고 싶은 얘기가 많으나..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잘 결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