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태권도 취업비자 잘 나오나요?

물방울갯수 10

태권도 4년제 졸업한 전공자이고

지금 F1입니다

변호사 상담을 몇 군데 받았는데 말이 좀 다른데...

저보다 많이 아시는 선배님들께 조언구합니다... 도와주십시오..

변호사1 : 취업비자로 진행 권함. 영주권 했다가 떨어지면 답 없음. 취업비자로 진행해야 영주권진행 더 수월.

변호사2: 영주권 진행 권함. 로터리로 할바에 도장 재정과 제 신분유지 상황 봤을때 영주권 진행해도 좋음.

변호사1은 스폰해 줄 회사에서 선임하려는 분.

선배님들 생각에는 어떤걸로 진행해야 할까요..

취업비자가 로터리 안되면 학교를 계속 다녀야 하는데..

취업비자 로터리 되기 어렵지 않나요? 3:1이라는데...

선배님들 께서는 어떤 걸로 선택하시련지 조언 여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비공개 Manhattan 신분.체류.변호사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9 채택율 29.6% 질문 -5 마감률 0%
저라면 2번 추천하겠습니다. 
 
1번은 취업비자는  추첨을 통해 뽑습니다. 4월까지는 기다려야합니다 대부분 1.2월에 서류준비가 끝나죠..
그때까진 무슨 신분으로 계실건가요..
6년동안 연장할 수 있으며 보통 6년안에 영주권 신청이 대부분 들어갑니다
어자피 나중에 영주권 신청 들어갈껀데 취업비자로 들어가는건 시간낭비 같은데요. 어디까지나 제 생각입니다. 
 
2번은..
장단점이 있긴 하겠지만.  영주권신청은 바로 들어갈 수가 있고 서류만 된다면..
님이 영주권진행 들어가서 EAD 카드 나오기전까지는 반드시 반드시 캐쉬로 주급받는걸 권하며
EAD 나오고 나서는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일하실 수 있으니 체크로 받으시면 됩니다.  
제 생각엔 2번 변호사님이 현명하신듯.. 
 
더 해주고 싶은 얘기가 많으나..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잘 결정하세요.. 
 

비공개 님

감사합니다.. 이 도장이 처음에는 영주권 진행을 해준다더니 변호사를 결정할 때가 되니 영주권 시작을 갑자기 꺼려하네요... 도장에서는 제 부인이 F1 유지하고 제가 F2로 바꿔서 일 시작하는걸 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새 도장을 오픈할테니 제가 F2신분으로 이 도장을 키우라고 하네요. 그럼 이 새 도장의 세금보고서로 영주권을 진행을 해주겠다고 합니다... 그 말은 적어도 앞으로 일년은 더 일하라는 거겠죠.. 아무래도 이 상황에 내년 취업비자라도 진행해달라고 해야겠습니다.. F2로 바꾸게 되도 취업비자 당첨이 원활히 가능하다고 하는데 맞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