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10만불로 임대업 할 수 있을까요?

물방울갯수 10

현재 10만불 정도의 현금자산이 있습니다.

30대중반이고 50만불되는 콘도한채를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융자갚는 중이지만요). 제가 살고 있구요.

현금10만불로 2번째 콘도나 하우스를 사서 렌탈로 돌리고 싶은데 사실 가능할지 모르겠습니다.

사람을 들이고 건물 관리하는게 복잡하고 쉽지 않다고 들었지만 현금을 그냥 Savings Account에

넣어두기에는 아까운것 같아서요. 크레딧은 좋아서 2번째 집을 살때 문제없이 융자를 받고 투자용으로

살수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집을 사서 렌탈로 운영해서 실질적으로 손에 쥐는 돈이 있는지와 (단 100불이라도)

여러 어려움들은 없는지 이미 성공하신 인생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싶고 가능하다면 연락처라도 알고싶습니다.

앞으로 돈을 벌고 싶은 욕심아닌 욕심이 있습니다. 부모님 노후문제도 있고 제가 돈을 더 벌어야 한다는 강박관념도

있는데 지금 놀고있는 10만불이란 크지도 작지도 않은 돈을 어떻게 써야할지 조언을 받고싶습니다.

비공개 Orange County 재테크,재무상담 절약,알뜰살림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30 채택율 7.7% 질문 16 마감률 0%

욕심만 안부리시면 30만불대 콘도/코압 인데.. 이것도 최소 수십채는 봐야 계산 나와요.. (세금/관리비).. 부동산이면  사람들이지말고 본인이 직접 하삼... 만약 욕심을 심하게 낸다고 하면 주식인데..시간이 남아도는거 아니면 하지마삼..

10만불 세이빙에 넣어도 태반마찬가지임.. 굴릴거면 동산에 박아두셈.. 다만 투자용은 무조건 겁나게 많이 봐야함.. 보면서 계산기 두드리다보면 탁 보면 계산 나오는 수준이 될떄.. 그떄 매입하삼.. 

 

안전하지?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54 채택율 19.6% 질문 82 마감률 0%

본인이 집을 사서 렌트주다가....먹튀나 사기꾼이 텐넌트로 들어오면 

한국하고 달라서 쫒아내기도 엄청 힘들어요

특히 뉴욕같은 곳은 3개월 연속해서 렌트를 내지 못하면 그때야 법원에 가서 테넌트 evicton 신청을 할수 있는데

아랍쪽이나...인도계통중에 이런 법을 악용해서 3달에 1번씩만 돈내고 계속 눌러앉는 괴물들도 있고요

한구분들중에서 프로꾼 들도 그런식으로 합니다.

이런것을 방지 하고 안전하게 임대업을 하려면 

주로 한중일 여행객을 받는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특히 예약할때 비행기표를 보여달라고 하면 되고)

한국 여행객만 하면 좀 힘들고요....

여러 나라 여행객 받으시면 되요

그리고 전문적으로 하려면  Airbnb 같은 사이트에 등록해도 되고요

물론 동네에서 신고 들오올수도 있으니까...하여간 잘 해보세요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48 채택율 5.8% 질문 26 마감률 0%

차라리 융자를 더 갚으세요!! 

비공개 님 답변

은메달 채택 727 채택율 15.9% 질문 25 마감률 0%

저도 그냥 융자 많이 갚으시고 이자 조금 내는거 이득이지요. 

그럼 더 여유가 생깁니다. 

jum*** 답변

동별 채택 8 채택율 9.8% 질문 0 마감률 0%

저 30초 중반때랑 똑같으십니다.

당시 저는 65만불 콘도와 현금 14만불정도가 있었어요.

40중반 조기은퇴를 계획하고 있었기에 (제 펜션 만기가 45세 였거든요) 하여튼, 15만불가까이 현금이 있었어도 당시에는상대적으로 콘도에비해 가격이 낮은 맘에드는 마땅한 코압조차 없었습니다. 저는 제가 사는 콘도를 임대로 하고, 맘에드는 아파트를 렌트해서 룸메를 들였습니다. 제 연봉과 당시 룸메인컴 + 콘도렌트 인컴 으로 아파트 렌트는 완전 껌이더군요. 14만불있던 현금은 몇년뒤에 배 이상으로 늘어서 다른 콘도를 살까 고심중에 당시 렌트한 아파트도 나쁘지 않아서 몇년 더 돈을 모아서 다른 1family 하우스로 구매했습니다. 그와중에 결혼을 하게됬지만 아내도 일을해서 요듬은 둘이서 저금하고 있습니다.다음은 상가를 하나 사고 싶은데, 목표가 만만체 않아요.

 

단지 제 개인의 경험이었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

 

비공개 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기회가 되면 멘토로 모시고 싶네요. 돈을 지혜롭게 벌어 늘리고 싶은 욕심아닌 욕심이 있는데 잘 모르겠습니다...답변 감사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40 채택율 30.3% 질문 2 마감률 0%

경기가  꺽였습니다. 단지 트럼프는 선거전까지 최대한 버틸려고 할거고...

민주당이나 월가 쪽이 힘이 세다면 대통령 선거전에 기회가 올것이고, 그럼 트럼프는 떨어지겠죠. 

트럼프가 민주당과 월가를 연준의 힘을 이용해 눌러 경기 후퇴를 선거후 까지 미룰수 있다면 트럼프의 재선이

될터이고. 

길어도 선거후엔 경기후퇴가 시작될것입니다.

투자시 현금보유도도 나중에 값싸게 물건을 살수 있는 좋은 투자 방법입니다.  

윗분들 말씀처럼 레버러지를 줄여두는것도 좋은 방법 같구요

 

비공개 님

일리가 있는 말씀이시네요. 지금 경기가 거품이 많이 보이는건 사실인데 트럼프 정책때문이지 실경제는 뿌리가 약한 느낌을 받는데 좀더 기다려 보는것도 옵션중에 하나긴 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nerge******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10만불은 2nd home으로 임대수익올리기엔 너무 작은액수입니다. 무리해서 진행하디간 골치많이아풀겁니다...  일단 세이빙에 넣어두기아까우면 Vanguard같이 은퇴계좌연금에 넣어두고 매년 최대치를 저축하세요. 그게 나중에 큰목돈도돼고 은퇴계획도 가능해지고 여러가지 장점이많으니 Google에서 알아보세요. 그리고 가능함 본인의 모기지를 최대한 페이하면서 다시 Refinancing받으면 많은 효과가있을거같네요. 욕심보다는 차근차근 해나가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비공개 님

은퇴계좌는 이미 꾸준히 연봉의 20%를 넣어왔습니다. 몰기지를 치대한 많이 갚아나가는건 좋은방법같아서 많이는 아니지만 한달에 300~500정도 extra로 넣고 있습니다. 이것도 도움이 될까요? 답변 감사합니다 ^^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12 채택율 7.9% 질문 5 마감률 0%

인플레이션때문에 정말 현금은 놔두고싶지가 않죠.. 이게 10년에 물가가 두배로 뛰는걸로 계산을 해보면 현금은 일년에 8%의 가치를 잃어요.. 그런데 십만불로 집을 사기엔 조금 불안하고요..모게지며 세금을 테넌트 없을경우를 생각해서 여유돈을 가지고 있어야하는데 십만불 집사버리면 여유돈이 없어져요..제가 만약 10만불 있으면...만불은 비트코인(달러에대한 헤지로..달러도 어차피 종이조각이니) 사놓고 9만불은 백금과 은을 사놓는다..(금이 좋은데 최근에 올라버려서 좀 불안). 아니면 그냥 현금가지고 있다가 기회를 엿본다.. 집값이 폭락하던지 주식이 폭락하던지하면 그때 사면..

bea****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3 마감률 0%

진상테넌트몇번 걸리면 임대의 임자도 꺼내기 싫으실거에요.

윗분은 인도, 아랍한테 당하셨나본데, 전 코리안아메리칸, 미국인한테도 당했고요. 그러고 보니 국적상관없이 진상은 다양하게 있나보네요.  전 인도, 아랍같은 그냥 이민자들이 성실히 렌트 내는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닌거 보면,...

이빅션도 이빅션이지만, 집 망가지는 거, 수리비 생각하셔야죠. 변기에 문제생긴 플러밍쪽 간단할거 같지만 다 깨고, 만불넘게 주고 고친적도 있고, 그외 집(건물도) 다양하게 망하집니다.

그리고 요즘은 옛날과 달리 렌트도 더 안 나갑니다. 이상하게요. ...테넌트구하기 힘들어 조건내걸기도 힘들고요..

크게 이익되는거 아니면 생각도 하지마세요. 10만불은 아무리 크레딧 좋아도 세컨론모기지도 좋은이자로 받긴 힘들거 같은데,.

10만불로는 택도 없고요. 돈 더 모으세요.

4.5프로 씨디가 맘헐 편하게 돈 버는것일지도요. 10만불정도면 그냥 씨디에도 넣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