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일방적인 집주인의 약속 어김 (Deposit / 에어컨)

물방울갯수 20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사건을 요약해 드리면

1) 본격 여름이 시작되는 7-8월에 에어컨을 안 틀어줘서 7월 달 렌트비를 내기 전에, 집 주인한테 에어컨 틀어 주냐고 물어봤는데 당시 집주인의 답변은 더우면 틀어야 된다는 답변이 왔음.

*렌트비 지불 방식은 Ex) 6월 말일(30일)까지 7월에 대한 렌트비를 내는 방식으로 작년 11월 부터 거주함.

2) 집주인의 답변을 듣고 7월 달 렌트비를 지불한 후 1주일이 지난 7월 7일 경 에어컨을 틀어도 되냐고 집주인에게 물어봤지만 거절 당함.

3) 에어컨을 안 틀어서 방이 너무 더운 관계로 8월에 이사 가겠다고 집주인에게 얘기 함.

4) 집 주인은 한달 전 Notice가 아니라며 일주일을 제외하고 Deposit을 돌려 주겠다고 함

5) 집 주인은 Deposit을 다 돌려 받고 나가기 위해서는 8/31일에 나가야 한다고 얘기하는 상태임.

계약의 시작은 1일과 말일에 끝나기 때문에 8월 31일 까지 있다가 나가야 한다고 주장함.

(Deposit은 나가기 전에 방이랑 화장실 청소를 해야하며 상태 확인 후 Deposit을 돌려 주겠다고 함)

*처음에 계약할 때 한달 전 Notice를 해줘야 한다고 집 주인이 구두로 말했습니다.

그래서 7월 달 렌트비를 내기 전에 집 주인에게 에어컨 운영 여부를 물어봤고,

당시 더우먼 틀어야 된다는 답변을 카톡으로 주고 받았습니다.

하지만 7월 렌트비를 내고 일주일이 지난 지금 집주인은 에어컨 사용은 안된다고 얘기합니다.

제 입장에서는 뒤통수를 맞은 느낌입니다.

7월 렌트비를 내기 전과 후의 답변이 다르니까 말이죠.

(저는 직장인입니다. 하루 종일 집에 있는 것이 아니죠.)

그때 에어컨 사용이 안된다고 했으면 7월에 노티스 주고 8월에 나가면 되니까요..

렌트비 지불 방식은 젤러를 이용했으며

처음 Deposit은 체크로 / 첫 3달간 렌트비를 지불할 때 집주인의 서명/날짜를 받은 Paper가 있습니다.

지금도 젤러로 집주인에게 렌트비를 주고 있는 상태이구요.

제가 법적으로 취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공개 Queens 주거.타지생활.사생활침해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20점과 물방울 2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20점과 물방울 2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메달 채택 738 채택율 15.9% 질문 25 마감률 0%

몇도에 에어컨을 켜야 한드는 법적 온도는 없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에어컨 고장시 테넌트는 오너에게 수리를 요청할수 잇고 

수리가 안되었을경우 렌트비를 위드 홀드 하거나 디덕트 요청을 할수가 있는거 같습니다. 

일단 모든 증거는 충분히 있다고 보여 지고요. 오피셜하게 편지 쓰셔서 오너 한테 서티파이드 메일로 일단 보내세요 제일 빠른걸로

영어로 쓰시고, 공증 필요 하면 뭐 본인 거래 하는 은행 가서 받으시면 될거 같구요. 공짜니깐.

그리고 에어컨 사용못해서 받은 부분에 대해서 렌트비 디덕터블로 요청하고 그부분 방이랑 청소는 다 해놓고 나가겠다고 

데미지 입은 부분에 대해서 시큐리티 디파짓에서 빼도 되는데 그외 나머지는 에어컨으로 인한 부분에서 차감하고 달라고 꼭 명시 하시구요. 

렌트 파기는 문제 없을거 같고, 그리고 메일 받았다고 확인 되면 오너 한테 이거 정상적인 법대로 처리 안해주면 클레임 걸고 코트에서 보자고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스몰 클레임 같은거 걸면 사실 별로 티도 안나겠지만 오너 입장에서 상당히 신경 쓰일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전기세 포함때문에 그런것인지, 에어컨 컨트롤러가 다른곳에 있는것인지 모르겟으나, 일단 틀어야 할거 같은데요. 

안되면 포터플 에어컨이라도 구해서 틀으서야 할거 같습니다. 지금같은 더위 거의 89 정도까지 올라 가는거 같은데, 

방치 하다가 사람 큰일 납니다.  주인이 조금 이상한거 같네요. 미국이라는 나라에서 

그리고 오너와 테넌트간의 계약에 명시된거외에 혹은 문제가 생겨서 계약 파기시는 한달 노티스 상관없습니다.

 

https://www.masslegalhelp.org/housing/lt1-chapter-8-landlord-refusing-repairs

비공개 님

답변 감사합니다. 에어컨 수리는 완료 된 상태이구요. 일 끝나고 집 들어가면 9-10시 정도 되는데, 집 들어가서 에어컨을 틀어달라고 Owner 에게 얘기하면 Owner 가 참으라고 하는 상황입니다.. *수리는 했는데 안틀어 줄 경우도 제가 Claim을 걸 수 있는 사유인가요?

비공개 님

전기세가 포함인가요? 에어컨 켜봤자 얼마 안나와요. 전 맨날 콘에디슨 전기세 보는데 제가 쓰는 전기비용은 한 30-40불인데 딜리버리 차지가 50불을 넘더라구요. 에어컨 틀만큼 틀어도 토탈에서 20-30불 정도 올라 가요. 너무 주인이 안좋은거 같습니다. 어디서 선풍이가 포터플 에어컨 가져다가 맘껏 트시지요. 어차피 집에 무단 침입하는것도 문제가 되고, 설령 그걸 쓴다고 해서 클레임은 못걸듯 하구요. 그리고 집 천천히 맘껏 구하시고 나가세요. 에어컨 컨트롤러가 다른곳에 있어서 못트시는건가요?

비공개 님

유틸 포함 렌트비를 내고 있어요. 근데 저한테 에어컨 키면 1,000불 - 2,000불이 나온다고 얘기하더라구요.. 말도안되는 거짓부렁을 듣고있자니 화가 치밀어 올랐지만 Deposit 때문에 참고있는 중입니다..

비공개 님

문득 생각을 해보니 집 전기가 메인집이랑 하나 인거 같습니다. 즉 전기 분리가 안된집이면 그집은 단독으로써 렌트 가지가 없는거 같습니다. 그냥 룸메이트 수준... 내가 유틸까지 내고 있는데 전기를 맘대로 못쓰게 한다고 그냥 고소 하겠다고 하세요. 제가 볼땐 불법 개조 해서 렌트 들인거 같습니다. 아마 디파짓 받는거 전혀 문제 없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유틸비 포함이라고 계약된거면 그냥 주인 신경 안쓰고 일단 선풍기든 에어컨이든 트시면 됩니다. 어차피 돈 1000불 나와서 고소 해도, 주인이 더 문제가 많을거 같습니다. 금액을 테넌트와 오너간 나눌수 있는 경계가 없어서 누가 쓴건지 자체가 안될 확률이 높습니다. 설령 전기가 나누어 져 있다고 칩시다. 그래도 그냥 트세요. 전기세 얼마 안나와요 쓸만큼 써도 100불 초가 되거 어렶습니다.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4 채택율 9.3% 질문 1 마감률 0%

집주인 잠시 진실의 방으로 좀 가야겠네요 매좀 맞아야하는 스타일이네요 사람과 사람으로 대화가 안되면 어쩌겠어요?

진실의방으로 잠시 데려가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