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벌래 잘 아시는분 계신지요

물방울갯수 10

mite라는 벌래가 있는거 같습니다.

처음에 검은깨를 쏟은줄 알았으나, 저는 집에서 음식을 안하거든요.

검색해보니 mite라고 하는데, bird mite아니면 dust mite 둘중 하나로 보입니다.

검은색 벌래 입니다.

매년 홈디포에서 indoor용 해충약을 사다가 한번씩 뿌려줍니다.

1달전에도 집 전체를 뿌려줬고요. 그래서 그런지 죽은 mite가 여기저기서 나오기도 하고

살아 있는 mite가 벽에 붙어 있기도 합니다.(잘 안움직임. 그냥 붙어 있음)

해충약이 뿌린곳에 벌래가 닿으면 죽는 정도의 효과는 있지만 박멸은 못하는거 같네요.

바퀴벌래는 advion이 확실하고 개미는 terro가 확실 하던데,

dust mite 또는 bird mite 박멸 하는덴 뭐가 좋은가요?

diatomaceous earth라는것도 있는데, 이건 폐에 안좋다는 말이 있어서 조심스럽네요.

비공개 Brooklyn 홈.가든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41 채택율 28.9% 질문 2 마감률 0%

reader 답변

동별 채택 12 채택율 7.9% 질문 5 마감률 0%

집주인한테 해달라고 하시면 어떨까요.. 저도 제작년에 새집에 새들이 이사가는 바람에 그안에 살던 마이트가 집으로 들어와서 가구랑 다 버렸어요..(버드마이트는 사람을 상대로 살수는 없다는데 그래도 기분나빠서) 일단 다른곳으로 못돌아다니게 양면 테이프나 아니면 그냥 넓은 테이프로 살짝 둥글게해서 붙여 길을 막아놓으시고요..위에도 끈적한 부분이 있어야 지나가다 붙어요..그리고 빨래는 뜨거운물로 거의 삶다시피해서 빨았구요.. 도구들은 다 닦은 다음에 비닐봉지에 넣고 놔뒀어요.. 혹시 들어가있으면 굶어 죽으라고요.. 그리고 해충제는 쓰지 않고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돌돌이 테이프나 그냥 테이프로 바닥이나 벽도 훑어주세요.. 미친벌레들 왜 사람집에 들어와서 살고 자빠졌는지..

비공개 님

의견 감사합니다. 제가 집주인이라서요. 식당하는 지인이 잘 아는 pest control 전문가에게 매년 관리를 맏겼는데, 다행이 바퀴/개미/쥐는 없는데 이 마이트는 박멸이 안되더라구요. 계속 어디선가 나옵니다. 초봄에 전문가가 방역하고 가을에는 제가 ortho에서 나온 해충제 들고 여기저기 바르는데, 마이트 죽은 시체는 엄청나게 나와요. 한번 나오고 끝이 아니라 계속 나오는거 봐서는 번식하고 있단 애긴데.. 참 골치 아프네요. 제가 보기에도 bird mite인데, 새 둥지가 없는데 어디서 오는건지...

reader

그런데 버드마이트나 더스마이트는 눈에 잘 안보이거든요..사이즈가 깨만큼 크지 않은데요..그럼 벌레들이 지나다니다가 테이프에 붙도록..그테이프를 여러 섹션으로 나눠보시고요.. 방문입구마다에 테이프로 다 둘러주시고.. 어느쪽에서 출몰을 하는지 범위를 조금씩 좁혀보시는게 좋을거같은데요..섹션을 나눠놓고 벌레를 죽이면, 서식지가 있는 부분에서만 또 나올테니까요. 양면테이프는 비싸서 저는 테이프 넓은걸 살짝 말아서 양쪽끝을 바닥에 닿게하고 끈적한 부분이 위로 오게해서요.. 해충제를 사용해도 어디서 나오는지를 알아내셔야할거같네요..스트레스 엄청 받으시겠어요.,에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