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미국취업 궁금합니다.

물방울갯수 10

안녕하세요. 미국 취업을 생각중인 27살 여성 입니다 .

제가 궁금한 것은

  1. 일본어과 졸업을 했기 때문에 일본어가 쓰이는 곳으로 취업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배대지나 마케팅회사를 일본어자격증N2로 가능한가요?
  2. 비자는 무조건 스폰을 껴야한다고 들었습니다. 비행기값이랑 모든 비용이 부담이네요 ㅜㅜ 최대한 비용을 줄이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

미국 동부쪽으로 생각중입니다. 아직 영어실력도 부족하기 때문에 갈 수 있다면

영어, 일본어회화를 좀 더 공부해두려고 합니다. 거주자 분들 좋은 조언 부탁드려요.

비공개 Manhattan 취업.직장생활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71 채택율 19.4% 질문 83 마감률 0%

그냥 막현히 생각중이시라면 힘들겠네요

왜냐면 영어와 일본어를 막힘없이 잘해도....

여기 뉴욕 뉴저지에서 읿본관련 비지니스가 별로 없어서 일자리가 없습니다

물론 80-90  년대 일본이 경제호황이고 미국에 일본 금융회사가 정말 우후죽순처럼 생겼을때는 

일본 주재원들도 많고 일본어와 영어를 잘하면 취직 자라기 많이 있었습니다

 

예외로 

요즘도 일본어 영어 잘하면 취직되는 곳으 미국남부  일본 자동차 생산 공장이 있는곳에서는 

거기 같이 따라온 일본 자동차 부속업체들에서 일본어 영어 잘하는 사람을 찾아요.,,,

내가 예전에 일하던 미국 허접한 직장에 일본어 영어잘하는 일본 2세가 있었는데..

질문을 했지요 "너는 일본 자동차 공장이 있는 남부쪽에 가면 자리가 많을 텐데 왜 여기서 일하니?"

일본2세 왈 "지금도 거시  job offer 가 오고 년봉도 많이 준다고 하는데.,,,,절대로 가고싶지 않다. 시골이라서 할게 없다"

좀...감이 잡히시지요? 

nj2205 답변

동별 채택 4 채택율 5.3% 질문 1 마감률 0%

뉴욕,뉴저지에 일본 식품회사 한국마켓 담당업무가 있어요. 하지만 비자 스폰은 안될거에요. 그러니 리쿠르트회사에 먼저 물어보세여.

khj***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일본회사라.... 한국이나 중국과 달리 일본 사람들은 제가 사는 뉴욕에서 타운을 형성하고 살지 않아요.. 그래도 많이 모여있긴한데 그냥 식당들 정도라고 알고 있어요. 와서 일식당 서빙할거 아니면 딱히 일어랑 영어 유창하게 한다해도 '''''일어관련해서는'''''(요말이 중요)... 일할만한곳을 구하긴 어려울거예요. 한국에서 알아보고 취직이된다면 오시는걸 츄천해요.. 식당 아니고서는 영어 일어 둘다 아주 잘하셔야 할거예요...힘내세유..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1 채택율 2.9% 질문 2 마감률 0%

가장 현실적이고 리스크가 없는 방법은 인터널 트랜스퍼 입니다!

우선 한국에서 미국에 본사가 있거나 지사가 있는 회사에 취업을 하세요.

물론 인터널 트랜스퍼로 미국으로 가는 기회가 있는지 알아보셔야 할 겁니다.

들어가서도 처음 2~3년 동안 어떻게 해야 미국에 갈 수 있는지 잘 알아보시고 미국 현지에 일하는 매니저들과도

친분을 쌓으셔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식으로 본인이 타겟으로 하는 국가로 들어갑니다.

가장 안전하고 리스크가 적고...비용도 적게 들어갑니다.

회사마다 다르겠지만...회사 돈으로 웬만한 것들이 다 커버가 될겁니다!

본인의 능력과 노력에 따라서 길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참고로 최근에 뉴욕에 오는 한국 사람들 만만한 사람들이 없습니다. 

한인 이민자 수는 많이 줄었지만 개인적인 능력이나 캐리어는 기존의 이민자들과 비교가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