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시민권자 디자인 전공 일자리 구하기 너무 어렵네요

물방울갯수 10

안녕하세요

저는 우선 시민권자이고, 뉴욕에 이름있는 디자인 학교를 졸업해서 2년동안 한국에서 영어강사도 하며 지내다가

뉴욕으로 돌아온지 1년 반이 되어가는데요

그전까지는 프리랜서 이외에 뚜렷한 디자인 경력이 없었기 때문에 뉴욕에 돌아온 후 자잘하게 인턴 경력도 쌓고

나름 이름있는 패션 회사에서 프리랜서 Assistant Designer로 7개월가량 일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4개월가량 일이 뚝 끊겼네요.

전공은 그래픽디자인쪽이지만 시야를 넓혀 조금이라도 해볼 수 있을 것 같은 직종이라면 서슴치않고 지원했는데

인터뷰도 가끔 있지만 매번 낙방이네요. 경쟁도 너무 치열하고 디자인쪽 전망이 워낙 안좋다고 들어서 마케팅쪽으로

진로를 변경하는 것도 생각중이고 (디자인에 엄청난 열정이 있는것도 아니구요)

차라리 아예 전망이 좋다는 치위생사나 다른쪽으로 학교를 다시 다녀볼까 생각도 하는데

당장 입에 풀칠하는게 걱정입니다.

요즘은 정말 별의 별 생각이 다 들어요..

학교 커리어센터에 갔더니 인터뷰까지 갔는데 오퍼를 못받았으면 니 문제 아니냐 라는 얘기까지 듣고...

도대체 어떤 길로 가야할지 정말 막막합니다. 잡보드를 돌아다니면 제 경력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너무 제한적이네요.

저와 비슷한 상황을 겪으신 분이 계신가요? 디자인을 아예 때려치우고 새로 학교를 가는게 맞는 길일까요?

비공개 Manhattan 취업.직장생활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메달 채택 731 채택율 15.9% 질문 25 마감률 0%

디자인 뿐만 아니라 개발자도 똑같습니다. 아무리 실리콘 벨리 일자리 많다고 하는데, 많기는 합니다. 

그런데 링크드인 프리미엄으로 해서 지원자들 보면 하루에 몇백명 일주일에 천명이상 지원하는 자리인데, 경력 9년차여도 온싸이트까지 갔다가 떨어졌습니다. 

일자리는 이력서 넣는거에 만큼 비례 한다는데 정설인거 같구요. 

저 같은경우엔 처음엔 비슷한 직종 전부다 해서 하루에 이력서 100개 이상 넣었는데 다 떨어졋구요. 

나중에 리쿠르터들도 좀 이상한 애들이 많은걸 알았고 그래서 이력서를 일자리에 맞춰서 수정했습니다. 

그래서 정말 하고 싶은 업무로 집중된 이력서 2-3개 만들어서 그 자리만 계속 지원했습니다. 

그렇게 하니깐 인터뷰 퀄리티도 높아지고, 제 경력에 대해서 자신있게 말하니깐 인터뷰도 쉽더군요.

지금은 모두 다 똑같은 상황입니다. 영주권자 시민권자 뭐 엄청나게 이력서를 넣기 때문에 특히 대기업은 경쟁율이 더 심합니다. 

답없습니다. 계속 시도 하셔야 하구요. 프리랜서 일 하실거면 프리랜서 닷컴 이나 Upwork 같은곳에서 프로젝트에 비드 해서 하거나 포폴 올려서 연락 받는 것이 답일듯 합니다. 

미국에서 인터뷰 보면서 확실히 느낀건, 좀 잘난척 하는게 중요합니다. 거짓말 하면 절대 안되지만 잘하는 분야에 대해서는 아주 강하게 어필 하고모르는 부분에 대해서는 모르는데 빨리 배울수 있고, 그런거 빨리 배우는게 자신의 장점인거 처럼 해야 합니다.

힘내세요. 저도 5개월 걸려서 맘에 드는곳 몇 곳 중에 한곳 입사 했습니다.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21 채택율 24.2% 질문 0 마감률 0%

요즘은 전반적인 경력을 본다기 보단 회사가 원하는 특정한 기술을 가진 사람이 우선적으로 고용되더라고요. 아주 가까운 지인도 학교를 졸업한지 벌써 4년짼데 temp만 하다가 이 temp를 하는 동안 조금 특출난 프로그래밍을 독학 반 프리랜싱 반을 하게 됐는데 이게 잘 연결이 되어 이제 괜찮은 직장을 가지게 됐어요. 그러니 다시 assistant 를 하더라도 일 하는 동안 뭔가 특출난 기교를 배운다던가 그간 일 하던 곳의 경험을 상기시켜 뭔가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것이 있는지를 보세요. 또 공부한 것, 배운 것을 종합 해 다른 분야로 branch out을 하도록 해 보세요. 이력서나 폴리오도 재 정비 하시고 내가 아는 한도 내에서 나를 보여준다는 식으로 하지 마시고 그들이 뭘 원하는지를 잘 생각해 보도록 하세요. 그럼 굿 럭!!!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30 채택율 7.4% 질문 16 마감률 0%

경력하고 이력서 문제 같음...  뭐.. 이런 말 해서 죄송하지만... 스팩/ 경력 있는 분들이 이력서 겁나게 못쓰거나... hire 하는 포지션하고 안맞게 이력서 보내는게 의외로 많음..  둘째는 본인 노력하기 나름.. 디자인 쪽은 워낙 경쟁심하고(개발자도 마찬가지...)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68 채택율 19.6% 질문 82 마감률 0%

뉴욕에 유명한 디자인 학교를 나왔으면????

Temp agency에 가서 등록하면 일감은 많이 줍니다....

물론 매번 이곳 저곳 찾아야하는것이 문제 이고 

Temp agency에서 돈을 많이 뜯어 가서 문제 지만 

저희 집사람도 FIT 나와서 처음에는 Temp agency를 통해서 이곳 저곳 많이 일하러 다녔네요

특히 집사람이 그림솜씨가 워낙 좋아서 fashion illustration 쪽에서 많이 일했어요 (전공은  fashion Design

그러다 좋은 기회들이 생겼지만 ..임신하고 아기 키우느라고 포기했지요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디자인 전공자가 졸업 후 디자이너로서도 아니고 한국에서 영어강사를 2년동안이나 하였다.

한 군데서 최소 1년 조차 다닌 곳이 없다. (여기 작은 회사들이나 1년 경력으로 쳐주죠. 최소 2~3년인데)

디자인에 열정이 없다.

다른 전공까지 생각할 정도다.

 

디자인 더 안하시는게 나아 보입니다.

유명 디자인 대학 나왔다고 그게 업무 실력을 절대 증명해주지 못하죠.

오로지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가 좋아도 그건 몇개월 내내 만든거라

사실상 정해진 짧은 시간에 퀄리티를 낼 수 있다를 증명하는건 경력인데

열심히 준비하셔서 좋은 곳에서 신입으로 다시 시작하시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을거같아요.

여긴 나이 안보니까.. 유명 디자인 대학 나오셨는데 실력안되서 관두게 되신 분도 봤는데요 뭐.

포트폴리오는 그럴싸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