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룸메이트끼리 지켜야할 선이 어느정도인가요?

물방울갯수 10

안녕하세요 저는 제 친구와 거주중인데 다른 룸메이트 한분을 들여서 얼마전부터 같이 살기 시작했습니다

비용도 저렴하게 받습니다

셋다 여자입니다

저는 친구랑 지내면서 좋았기떄문에 새로오신분에게도 저보다 2살이 많기도해서

편하게 지내라고 말을 했는데

너무 편하게 지내는지

이제 저희의 생활의 패턴을 계속해서 자신을 중심으로 돌아가게끔 바꾸려고하네요..

예를들어 자기가 갑자기 룰을 정하고..

자기가 필요한게있는데 자기가 사면 너희들도 이득이니 돈을 나눠내자

그러면서 저희집에 있던 물품들은 마음껏 씁니다 주방도 마음껏쓰고요

또 며칠전에는 제가 학교를 마치고 집에 돌아왔더니 누가 방에 들어왔다 나간흔적이 있었는데

새로온 룸메이트였습니다

저에게 먼저 말도 안하고 뭐가 필요한게 있었는지 그냥 제 방문열고 들어가서 가져갔습니다

편하게 지내라고는 했지만 이건 조금 너무한거 아닌가요?

비공개 Cleveland 기타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10 채택율 16.7% 질문 4 마감률 0%

화날만 하네요. 

특히나 님 허락도 없이 방문열고 들어가서 그 물품을 가져가다니요.   헐..       

이건 상대방에 대한 배려가 아직 잘 모른다거나,   알아도 자기 편의를 위해서 그렇게 하는거면 얌체족이죠.  

자기가 뭘 사면서, 니네들도 필요하니깐 같이 돈 내라고 하는것역시, 자기의 편의만을 생각한것이죠.    나이도 많고 언니면 언니답게, 언니가 한턱 쏘고, 님들도 좋다고 하면, 그때부터 같이 돈내고 사용하는것도 아니고,    저도 여기 유학생으로왔고, 그것도 돈없는 유학생이다 보니, 이런저런 룸메들하고 많이 살아봤는데요,  얌체족은 그냥 거르는게 답입니다.  뭘 이성적으로 설명을 해줘도, 자기 이득에만 눈이 멀어서, 또 똑같은짓 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본 최고의 얌체족은, 뭐가 떨어지면, 김치나, 쌀 등등 떨어지면, 이거 떨어져간다고 말합니다.  == 대 놓고 사달라는말은 안합니다. ㅋ  그러면서 자기가 산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한번은 한국에서 엄마가 김치를 아주 맛있게 만들어서 보내준적 있습니다.  묵은지.  맛이 끝내줬지요.   전 돈 없는 유학생이라서 정말 아껴서 먹는데, 그 얌체족은, 제가 있을땐 눈치 보여서 못먹고, 저 없으면 라면에 그 김치 잔뜩 넣어서 아주 맛있게 끓여먹고선 설거지까지 다 합니다. ==  꼭 아무도 없을때 그런짓을 합니다.   자기가 먹고 싶은거 있으면 사서좀 먹던가,  진짜 거지도 그런 상거지도 없더군요.   하도 하는짓이 얄미워서 상의해서 결국 그 사람 나가게 했습니다만,  눈치도 없이 또 연락와서는 다시 와서 같이 살고 싶다는둥..   참 별의별 사람들이 다 있습니다.  

물론 도덕적으로, 뭔가 잘못되면 최대한 좋게 타이르고, 가르치고 할수도 있지만,.  만약 내가 그 부모라면 그렇게 하겠습니다. 그러나 다 큰 성인끼리 이제와서 누가 누구를 타이르고 좋게 인도하는것도 힘든일이고,  그 나이 먹도록 인격을 못되었으면 별수 없습니다.  ==  그렇다고 막 싸우지 마시고, 아무리 나쁜사람이라도 헤어질때는 좋게 헤어지는게 좋습니다.  상의해서 내보내세요.  괜히 맘 상하지 마시고, 내 보낼때는 내보내세요. 

 

대부분의 룸메들은 아주 무난하게 잘 지냈습니다.  그러나 가끔 가다가 불량품 하나씩 들어오더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배려할줄도 알고, 눈치도 적당히 보고, 굳이 꼭 말하지 않아도 조심해줘야할건 조심해주고,.   그러나 가끔 가다가. 이건 답이 없네요. 

brandon76 답변

은별 채택 57 채택율 12.5% 질문 38 마감률 0%

이미 늦었습니다 

그분을 내보내던지 아님 본인이 나가야 합니다

곧 엄청난 재앙이 다가오기 전에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56 채택율 5.9% 질문 26 마감률 0%

그냥..  바로 이야기 하세요.   GET OUT !!!!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84 채택율 19.4% 질문 83 마감률 0%

결국은 나이 많다고 꼰대 근성이 나오는 것인데

처음 이일이 벌어졌을때....빨리 시정을 해야합니다.

어런것 저런것 싫다....필요없다. 하지 않겠다...

이런식으로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나타내지 않으시면 ...

결국 쎃이고 쌍여서 폭발 합니다....

다만 말하는 방식은 얼굴은 웃으면서 말하고 나의 요구는 정확하게 표현...

그런데 상대방이 받아들이 못한다면..

대 놓고 같이 못있겠다고 하시고 ...시간을 줄테니까 다른 곳을 알아보라고 하세요

ksanyhenry 답변

동별 채택 12 채택율 7.2% 질문 14 마감률 0%

주인과 객의 차이 미국에서는 명확 !

조선 난장판 무법천지화 불용

식당에서 무례히 행동하면 

메니저는 나가라고 하면 끝 !

불응시 경찰 부름 체포 !

나갔다가도 사전 허락없이 다시들어오면 무단침입죄로 체포 !

법은 주인의 재산과 생명 지키기위해 존재. 우선순위 !

객이 주인행세하는것은 용납불가 ! 법 !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2 채택율 11.7% 질문 4 마감률 0%

내보내세요, 힘들게살지 마시고 ...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1 채택율 2.9% 질문 257 마감률 0%

"가족처럼 지내자, 편하게 지내자 "

이런말 모두 말도 안되는 소리입니다. 한국인 정 어쩌고 떠들지만 정작 무슨일 생기면 등에 칼 꽂거나 가족같이 해도 가족이 절대 될수 없는 현실인데 저런말로 사람 마음 사려고 좋게좋게 지내려고 하다보면 위 댓글처럼 어떤 재앙이 찾아올 지 모르는게 "기본상식이 없고 지키고 행동할 줄 모르는 사람"과 관계할때 입니다.

따라서 룸메를 들일때는 기본 상식과 개념이 있고 기본적인 룰을 적어서 미리 서로 동의하는게 필요합니다.

한국인들 제일 심한게 냉장고 먹는거 나눠먹는건데 처음부터 손대지 말자. 양념이나 재료 각자 사자 등입니다.

친해져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니 룸메이트와 개인적으로 친해질 이유가 없습니다.

위에 쓴것처럼 "기본 개념있고 제대로 배우고 교육받은 사람"은 남 배려할 줄 알고 공동생활하면서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압니다. 그럼 기본적으로 위와같은 일이 안생깁니다.

꼭 개념없고 못배우고 잘났다고 하는 빈수레 같은 사람들하고 엮이면 님과같은 일이 생기니 지금이라도 불편하다고 나가라고 하시고 다시 룸메광고 내시고 이번에는 제 말대로 룰을 정해 서로 동의하고 집에 들이는것으로 하세요.

이것도 경험입니다. 하지만 위에 댓글주신분처럼 그냥두면 재앙이 생기니 미리미리 정리하세요.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룸메 하다보면 처음부터 하나부터 백까지 다 선을 그어줘야 하는 사람들이 진짜 있어요.. 

다른건 처음부터 미리 이야기를 하지 않았고 이제와서 말하기가 애매하다고 생각할수 있다고 치지만 

방에 허락 없이 들어가는건 본인이 오해하고 있는게 아닌 이상 어느 상황에서든 예외없이 그 사람의 실수인거죠.

 

저도 룸메 하는 동생하고 몇년째 허물없이 지내고 있지만, 방주인이 없는 빈방엘 들어가거나

문을 벌컥벌컥 열거나 하는일은 절대 하지 않아요.. 

 

누가 들어도 충분히 이야기 할수 있는 상황입니다.

 

저도 여자 셋 룸메 몇년째 하고 있어서 이런 저런 사람들 보다 보니까 

남일 같지가 않네여ㅠ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충분한 시간주고 방 구해서 나가라고 하세요. 

그런 비슷한 경우 자꾸 참고 넘어가다 보면 나만 성격 이상해 지더라고요.. 

 

수고하세여..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6 채택율 2.8% 질문 19 마감률 0%

절대로해서는안돼는말..편하게지내세요!?

이젠후회해도소용일도없다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