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일제차에서 한국차로 바꾸려합니다...

물방울갯수 10

지금 타고있는 일제차 LEASE가 내년초에 끝나서 한국차 SUV로 바꾸려합니다.

KIA TELLURIDE 구매하신 분들 REVIEW나 정보 좀 부탁드리고 아울러 다른 SUV $30,000 - $37,000 정도의 추천도 함께 부탁드려봅니다... 감사합니다.

비공개 Queens 자동차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1 채택율 100% 질문 2 마감률 0%

저도 기아 텔유라이드 탈려구합니다. 이유는 저희 아버지께서 웨스트 포인트, 조지아에 있는 기아자동차에서 근무하기도 하시고, 지금 현재 예약이 꽉촤고 그만큼 인기 모델 종입니다. (미국 suv시장에서 일본,미국 suv들을 잡을려고 만든 대항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까지 아주 피드백 좋구요~ front end chassis, rear and cowlcross and cockpit 또한 기존 UMA -> 소렌토보다 훨씬 강력한 스틸 제질로 바디를 만들어 단단하고 잘 만들어지었다고합니다. 참고로 기아자동차에서는 텔유라이드를 TMA라고 불릅니다. 다른 질문있으시면 올려주세요.

(팰리사이드와 같은종 형제차인데 아무래도 안에 인테리어나 바디 스타일에 따라서 구매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스팩차이는 없고, 현재까지는 텔유라이드가 조금더 인기가 많답니다~

*또 마지막으로 한국차는 기존 당연 land rover와 일본계열 suv보다 트렌스 미션부분에서 훨신 좋습니다~ (아직 미국 suv/truck 트렌스미션까지는 아닌거 같구요 ;;)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energeticguy

좋은 정보와 답변 감사합니다.. ^^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30 채택율 7.4% 질문 16 마감률 0%

현대 팰리사이드 도 괸찬아요.. 특히 팰리사이드팍 사는 한인들 꼐추천~~

얼마전에 회사차 구입겸 시운전 했는데.. 괸찬내요... 현대가 조금 step up 한거 같아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4 채택율 6% 질문 2 마감률 0%

노노노

NHTSA 에서 현대차 기아차 엔진 결함하고 에어백 조사 끝나고 결정하세요....

마국에서는 리콜하고 한국에서는 라콜안해서 난리 났네요.

차라리 기다리십시오.

현대기아차 사는것이 애국이 아닙니다.

한국에서 워런티 보다 와국에서 더 많이 10년 10만마닐 해주는 기업이에요.

차라리 저는 외국차 탑니다.

비공개 님

흉기차 안탑니다

비공개 님

맞아요. 한국에선, 10년 10만 마일 워런티 없다고 하더군요. ㅠㅠ. 같은 등급이면, 일본차는 훨씬 비싸다고 합니다. 같은 등급 한국차는 2천불이면, 일본차는 세금이니 관세니 뭐다 해서 3천불이라네요. 저도 같은 한국 사람이지만, 이건 좀 아닌듯. 한국에서는 자기들이 가격 경쟁력 있으니깐, 워런티 미국에서처럼은 안해줌. 미국에서는 일본차에 비해 후달리니깐, 워런티로 들이대고. 아무리 돈을 보고 하는 비지니스라지만, 이건 애국하고는 전혀 상관없는듯. 그냥 자기들 이익에만 관심있는 기업일뿐일지도. 한국인이라서 한국차 사는것도 좋치만, 이건 그냥 공룡기업 자신들 이익만을 위한 기업이라서, 사시는분도 충분히 잘 따시지고, 이익 관계 잘 따지시고,. 일반적으로 미국에선, 혼다. 토요타에 비해선 좀 딸리지만, 워런티가 워낙에 좋아서, 비슷하다는 평가도 있더군요. 일반적으로 정확한건 아니지만, 일본차가 좋고, 그 다음으로 한국차, 그 다음으로 유럽차. 순으로 좋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래도 유럽차보다 좋아진건 인정. 일본차라고 다 좋은건 아니고, ㅋ jatco 부품이 들어간것은 피하고 보시구요. 한국은 워낙에 거의 독점체제라서. 근데 한국차는 엔진에 문제 있다는 소리는 들어봤네요. underpowered 라고 사지 말라는 사람도 있더군요. 뭐 지금 나온 최상품은 어케 많이 보완했는지는 모르겠네요.

비공개 님

아 죄송. 2만불. 3만불... 2천불. 3천불 짜리 차는 없구요. 자국민에게도 인정을 받아야 하는데, 한국하고 미국하고 처우가 다르니, 차라리 그런 공룡기업 도와주느니, 옆의 힘없는 한국인들, 힘들어 하시는 한국인들 도와주는게 조금이라도 애국이라면 애국이라고 싶네요.

비공개 님

미국 조지아 생산차랑은 NHTSA조사 5이상 게런티를 못하면 생산하는 계획을 어떻게 플레닝을할찌? 본인보다 훨씬 유능한분들이 노력하고 차를 만들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 진짜 힘든 시절때 미국에 이민 오셨나봐요????ㅎㅎ ((현대, 기아차 이뻐서 본글분이 사신다는데 무슨 얘국 애기를??ㅋㅋㅋㅋㅋ)) 잘 생각해보시기를??? ㅡ,ㅡ

mikeworld

지금이 어느시댄데 한국차를 폄하하는 어리석은 사람들이 있습니까? 현대기아차 정말 좋습니다. 워렌티좋고 잔고장도 거의 없습니다. 제가 한국차를 모는 여러분들에게 의견모아서 말하는 겁니다. 이제 한국차 타세요.

mediacomsys

저도 일본차 좋아해요. 11년째 혼다 파일럿 18만 마일 별 문제 없이 타고 있어요. 얼마 안지나서 차를 바꿀 계획인데요. 당연 일본차에 믿음이 더 가는건 사실이에요. 물론 기아 텔루라이드 리뷰보면 가성비 좋고 디자인도 일본차 보다 좋고 호감도는 있지만 아직 검증되지 않은 점이 있어요. 그런데 요즘 일본의 경제 규제등 여러가지 행태를 보면서 너무 화가나요. 애국 마케팅이고 뭐고 다 비판할수 있어요. 하지만 적어도 일본과의 관계가 정상화 되기전까지는 전 일본제품 사기 싫습니다. 그냥 너무 화가 나요. 그 일본 쪼가리 섬들 다 바닷속으로 가라 앉았으면 좋겠어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6 채택율 3% 질문 19 마감률 0%

미국에서 리뷰 죠은 텔룰라이드  갑!

초강추!

비공개 님

NHTSA 현기차 조사 끝나고 판단하삼

비공개 님

미국 조지아 생산차랑은 NHTSA조사 5이상 게런티를 못하면 생산하는 계획을 어떻게 플레닝을할찌? 본인보다 훨씬 유능한분들이 노력하고 차를 만들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4 채택율 6% 질문 2 마감률 0%

여기 광고글에 현혹 되지 마시고 현대기아차 NHTSA 조사 끝나고 3년 뒤에 하자 다 잡히고 난후 판단 하시는것 이 현명 합니다.

처음 1-2년은 하자 많습니다. 수타페 처럼요

그냥 딴나라 차가 날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현기차가 자국민한테 하는 만행보면요.

PD수첩 추적 60분등 보시면 잘 나와있습니다.

usmc****

여기 무슨 광고 글이 있다는거지요? 미국 조지아 생산차랑은 NHTSA조사 5이상 게런티입니다. 한국차에대한 피해의식이 있으신지? ㅎㅎㅎ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1 채택율 3.8% 질문 1 마감률 0%

올해 부터 나온 현대, 기아차는 믿고 타셔도 됩니다~ JD power도 그렇고 리뷰가 좋습니다~ 솔직히 올해 이전에 나온 차들은 정말 ㅆㄹㄱ 였죠 ㅠㅠ 참고로 전 2011년 싼타페 탑니다 ㅠㅠ

비공개 님

언제 부터 현기차가 이렇게 좋았는지 모르겠네요... 여기 현기차 추천하시는분들 좀 이상하넹... 현대기아차 결함관련 최근 뉴스 보삼.. 아래 링크 https://youtu.be/akZxjAu0pr8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18 마감률 0%

여기 이상하게 현기차 추천하는 분들이 많네요...

현기차 중국공장 폐쇠한다는 뉴스 못보셨나요..

NTHSA 현기차 결함 조사 2019년도에 시작한것 맞습니다. 끝날때 까지 기달리세요.. 그리고, 새차 나온지 3년뒤에 사세요.. (그래야 오류다 잡힙니다.) 아래 NTHSA 조사 링크 보셔요... 

https://www.caranddriver.com/news/a27053460/nhtsa-investigation-hyundai-kia-fires/

https://www.thecarconnection.com/news/1122402_nhtsa-opens-investigation-into-3m-hyundai-kia-vehicles-over-fires

 

비공개 님

워메... 역시 현기차는 실망시키지 않삼...

비공개 님

두가지 입니다. 너 누군지 모르지만 한번 좆되봐라 라는 심보로 검증되지 않은차가 좋다고 막 추천하는 경우. 그리고 현대/기아 댓글 알바.

비공개 님

http://www.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903194.html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34 채택율 8.6% 질문 17 마감률 0%

싼타페 좋던데요? 팰리사이드도 사람들이 많이 좋아하던데.. 웹에 들어가시면 테스트 드라이브 신청하는 것 있습니다. $50 기카도 주니까 시승해보시고 결정하세요. 텔룰라이드 없어서 못 판다던데.. 어떤데는 웃돈 주고 판다하고요.. 이미 생산량에 비해 오더가 너무 많아서 웨이팅리스트도 있다는 말도 있고요.. 무튼 빨리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energeticguy

잠깐 동안의 시승보다는 직접 구매해서 몇개월이상 타보신분들의 리뷰가 궁금해서요. 승차감, 연비, 안전성, 편리성 등등.. 물론 비싼차가 모든면에서 월등하겠지만 제 가격대는 3만에서 3만 칠천정도입니다. 사실 인터넷에 나온 Spec보다는 직접 경험담이 가장 훌륭한 참고가되는거같아요.

비공개 님

산타페는 올해부터 2줄짜리 (5인승) SUV로 나옵니다. 원글님께서 3줄짜리 (7~8인승) SUV를 원하신다면 팰리세이드나 텔루라이드가 있으니 먼저 5인승을 하실지 7~8인승을 하실지 결정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30 채택율 16.9% 질문 9 마감률 0%

많은분들이 잘못된 정보를 갖고 계셔서 대신 정정해 드리겠습니다.

문제가 있는 현대/기아 자동차 엔진은 THETA II 버전으로 위 링크에 있는것처럼 2011-2014 기아 옵티마 + 소랜토, 2010-2015 기아 소울, 그리고 2011-2014 현대 소나타+산타페 입니다.

기아 텔루라이드 + 현대 팔리세이드는 LAMBDA II 엔진으로 문제의 엔진과는 연관이 없습니다.

물론 자동차의 전반적인 "reliability'를 알려면 최소 3년정도의 시간이 지나야 엔진/트랜스미션 등등의 상태를 알수있지만 문제의 엔진 1개의 모델로 자동차 브랜드 전체를 탓하는것 또한 잘못된 인식입니다.

리콜은 토요타/혼다 하다못해 렉서스/아큐라 등등의 모델들도 많이 있지만 해당 브랜드가 '문제의 브랜드'다 라고 할수는 없습니다. 예를들어 2009~2011에 NHTSA에서 엑셀페달이 stuck되는 위험한 문제로 토요타 자동차 170만대를 리콜했습니다.

 

원글님의 질문으로 돌아가서 말씀드리면 구입하시기전 이곳저곳에서 시승을 꼭 해보시고 구입하시길 추천합니다.

3줄 SUV를 구입하시려는것 같은데 가격대 퀄리티로는 2020년도 텔룰라이드/팰리세이드만큼 좋은차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2번째줄, 그리고 3번째줄 승차감은 현재있는 7~8인승 SUV중 최고입니다. Yukon XL이나 Suburban과 맞먹습니다. 물론 도요타의 하이랜더나 4러너 (off-road를 하신다면), 아니면 혼다의 파일럿도 좋은 선택입니다만 2019년도 이후의 파일럿은 새로나온 ZF 9단 트랜스미션이 말이 많습니다. Ford의 Explorer도 좋은 옵션이니 꼭 모두 시승해보시고 구입하시기를 추천합니다.

 

edit: 기존에 있는 사실을 나열했는데 현대/기아 알바라고 황당한 주장을 하시는 분도 계시네요. 똑같은 이론으로 반박하면 '한국 자동차회사를 깎아내리는 사람은 다 매국노다'라는 말도안되는 주장이 되니 삼가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비공개 님

굳이 알바가 아닌데 엄청 열정적이시네요. 그냥 토요타 4runner 사세요 위에 추천하는 차 상대도 안됩니다. 나온지 얼마 안되서 검증도 언된차를 동포 한테 추천하는게 더 나쁘네요. 토요타 4runner 10년타도 고장 없습니다.

비공개 님

자국민 한테 워런티도 다른나라 보다 적게 주는 기업이 이번기회를 이용해서 애국 마케팅 하는건가요? 평소에 자국민한테 잘해야 될기업이 어의가 없네요 위글 보면서

비공개 님

많은 분들이 정보공유, 질문을 올리는 헤이코리안 사이트에 잘못된 사실이나 한두개의 케이스때문에 전체를 판단하는 잘못된 인식을 정정한것 뿐입니다. 윗분 말씀하신 4러너 또한 신형 2019년산 리콜 2개 있습니다. 적재무게 GVWR를 잘못 기입하여 초과시 사고유발 가능성때문에 안전문제와 연관된 리콜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따지면 그 어떤 새차들 전부가 검증이 되지 못한샘이니 잘못된 생각이죠. 물론 도요타/혼다 자동차 자체가 '고장없이 오래타는' 자동차로 명성이 높은것은 사실이나 '도요타/혼다를 예외한 모든 차는 전부 빨리 고장나고 문제가 많다' 라는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위에 말씀드린대로 한개의 엔진 리콜문제때문에 현대/기아 자동차 전부가 쓰레기다 라는것또한 잘못된 인식이고요. 그리고 자국민한테 워런티 적게준다고 회사가 안 좋다고 하시는데 해당 나라 법에 준수하는 범위내에서 무상보증기간을 충분히 제공하는것에 '안 좋다'라는것 또한 이론이 맞지 않습니다. 미국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잘 아시는 현대/기아의 '10년 10만마일 워런티'는 타회사들보다 미국시장에 발을 들인지 좀 늦은지라 30개가 넘는 자동차 회사들과 미국시장에서 경쟁하기위해 앞세운 하나의 마켓팅입니다. 물론 아주 성공한 케이스이고요. 하지만 이 워런티를 자국민에게도 줘야한다고 우기는것은 잘못된 인식입니다. 예를 들자면 전 세계적으로 고급브랜드로 인식되어있는 재규어랑 랜드로버가 인도의 TATA브랜드인거는 아시죠? 하지만 TATA브랜드는 인도를 제외하면 세계적으로 거의 볼수 없는것이 안전성이나 퀄리티면에서 세계적인 standard에 미치지 못합니다. 그렇다고 인도에서 '재규어/랜드로버 고급퀄리티를 TATA자동차에 적용해야한다'라는 말도안되는 이론을 펼치지 못하지요. 그 나라의 standard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같은 예를 들자면 인도시장에서 2~3위를 다투는 현대자동차도 인도에서는 3년만 무상보증기간을 줍니다. 5년짜리인 한국에 비하면 '자국민'보다 적게주는 샘이지요.

energeticguy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2 마감률 0%

답변 감사드립니다..

지금 타고있는 차처럼 3 Row (7-8인승) SUV를 찾고있습니다.

근데 더이상은 일제차는 타고싶지않네요. 과거의 만행도모자라서 요즘 하는 짓거리들 기사로 매일 접하니 기도차고 열불이납니다. 물론 일본제품의 우수성 특히 자동차는 저도 인정하지만 더이상은 노노노입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이고 결정인만큼 다른분들을 척도하거나 비판하려는 마음은 전혀없습니다.

위에 답변주신 분중에 몇년후에 검증이 끝난후에 차를 선택하라는 의견도 사실 맞는말이지만 전 lease를 할예정이라 큰 변수는 없을거같네요. 

현재로선 Kia Telluride가 가장 맘에들지만 이미 구매하신 분의 직접 경험담 (특히 승차감과 연비)도 들어보면 많은 도움이될거같아서 글을 올려본겁니다. 물론 직접 시승도 해볼려고합니다. 

 

비공개 님

3열 SUV중에 한국차는 기아 소렌토 (조금 작은 3열 SUV), 텔루라이드. 현대의 팔리세이드정도 밖에는 없습니다. 작년까지만해도 산타페XL가 있었는데 올해부터는 팔리세이드로 가고 산타페는 이제 2열로 가기로 했습니다. 텔루라이드는 올해 3월인가 나왔고 팔리세이드는 저번달에 처음 나온지라 직접구입 하신분들은 많지 않으실테고 경험담도 몇달안될것 입니다. 한국차를 Lease 하신다면 텔루라이드나 팔리세이드 둘중하나가 가장 좋을것 같고 조금 작은것을 생각하신다면 소렌토가 있습니다. 기름도 소렌토가 15%정도 덜 먹습니다.

비공개 님

미국차도 생각하신다면 Ford Explorer나 Chevrolet Traverse정도가 말씀하신 가격대에 맞고 연비는 텔루라이드/팔리세이드와 비슷합니다. 유럽브랜드는... Lease하신다니 상관없지만 이래저래 자잘한 문제가 많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FCA (Fiat Chrysler) 브랜드는 피하시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예: Dodge, Jeep 등등...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5 채택율 12.2% 질문 4 마감률 0%

이곳은 한국보다 덜 한정적이라..

왜넘 제품 안써도 다른것 많습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10 채택율 9.1% 질문 0 마감률 0%

NHTSA 에서 리뷰를 한들 별 공신력도 없고, 보이콧과 별점리뷰가 전부이오니 , 텔유라이드 추천합니다. 기껏해야  리콜만 해대는 이상한 집단이오니 별 신경쓰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차는 이미 시판됬습니다. 모든 기관의 심사를 받고 미국 자동차 시장에... 것도 프리미움 얹여나온 차량이라는 이야기지요.

 

중국공장이 폐쇄 된거랑 기아라는 회사랑 무슨 상관이며 더더우기 이 모델에과 뭔상관인지... 자국이익을 위해 별 그지같은 짱깨들이 외국 제조업들 레이보 보이콧해서 폐쇄시키는 공장들은 기아뿐만아니라 애플, 삼성, 유럽 회사들 차고도 넘칩니다.

여기에보니 NHTSA 가 미국에서 주행 safety 스탠다드고 전부인것처럼 말하는 분들 많은데, 얘네들 별점은 그저 리뷰이고 거기에맞춘 합법적  리콜만 할수있는 프리빌리지만 있을뿐, 별 신경쓸만한 기관은 아니니 너무 개념치 마세요

미국 mid suv 에서 기아 텔유 라이드 잡을수 있는 모델은 아직 없습니다. 혼다 토요타 유럽 미드 suv 받고,  렌지로버 크로오버까지 다 잡아버린 모델이고  그만큼 퀄러티 입증된 차 이오니 리스던 구매던 본인이 원하시는대로 지르시면 됩니다.

이번이 한국차들  try out 으로 살짝 간보는 구매라면 리스를 하시면 되고요.

말보로 피는 Philip Morris 사람들이 RJ  Reynolds New Port 을 아무리 보이콧해도 이 뉴퐅 피우는 기호를 잠재울순 없습니다.

언제나 어떤 특정상품에대한 소비자의 대다수/소수는 존재하니까요. 저도 텔유러이드 시승해보고 완전히 감탄했습니다.

 

추천합니다.

 

것보다는 텔유라이드 구하기 힘들겁니다.

이미 바닥 난걸로 압니다. 이게 몇달전 이야기인데, 수량이 없어서 못파는걸로 압니다.

 

유툽에 텔류라이드  각 일본 회사들 3 row mid sub 비교해논 비디오 클립들 많아요. 

ny1eeyo

일제 좋아하는 골빈 사람들은 일제 사용하고 국산 좋아하는 사람들은 국산 이용하고...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18 마감률 0%

NHTSA 는 미국 정부기관으로 자동차등 안전에 대해서 관할하는 공신력 있는 기관이삼

위에 추천하는 현기 신차는 3년뒤 하자 다 잡히고 사지는 말고 다시 고려 하삼

지금 안산거 다행이라 생각할거삼

Good Luck

비공개 님

이 답변은 패스! 좀만 잘 읽어보면 사는게 아니고 Lease한다는데...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68 채택율 19.6% 질문 82 마감률 0%

별로 도움은 안돼시겠지만...

Ford  Explorer 2004년 형 새차로 사서 지금까지 그러니까 한 15년 몰고 있는데...

그동안 독일차 VW도 2nd car로 3번 이상 사봤는데

왜? 미국시골사람들이  Ford  SUV/ Truck을 사는지 이제는 이해가 가겠더라구요

정말 고친것 없어요. 요즘 예방용으로 Upper & Down  레디에더 호스 갈았고 

Spertine  belt  와 tensioner 교체하고 (이거도 예방용)

Tie Rod   한번 교체 한것이 전부입니다ㅣ.

부속도 큼직 큼직하고 ...내구성이 정말 좋아요...

 

헉 독일차는 정말 잔손이 많이가요..여러가지 잔 부속 잘 교체해 줘야 해요

특히 센서쪽이나 타이밍 벨트나..

정말 고속도로에서 RPM 4천넘어가도 붕하면서 힘이 나서

추월하기 좋은것 빼고는...장시간 운전하면 허리도 아프고..

 

한국 Suv 는 저희 누님이 산타페 샀다가 나중에 고장나서 팔은것이 간접경험 

 

energeticguy

감사합니다. 저도 Ford  Explorer 차가 잘나왔다는 얘기는 여러번 들었습니다. 현재 텔루라이드 다음목록으로 계획중입니다..

비공개 님

근데 현차에서 새로 나온차 에바 가루 문제는 해결 됐나요? 한국 뉴스에 현차 에바가루 발암물질 뭐 그런거 있다고 얘기 들은것 같아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