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발톱이 빠졌을경우

물방울갯수 10

설명:

무거운 문 밑에 발톱이 껴 있었는데 황급히 문을 열다가 다쳤음.

발톱이 완전히 빠지지 않고 반정도 붙혀져 있는상태.(살이 닿는쪽이 위로 들림)

첫번째, 한시간 안으로 보러간 의사는 ER로 가서 빼라고 해서 바로 ER 로 갔음.

그런데 ER 의사는 빼지말고 새 것이 나오면 저절로 빠진다고 함.

황생연고만 발라주고 붕대 감고 끝. (코페이가 150 이나 되고, 이럴줄 알았으면 집에서 그냥 연고바를걸 후회가 됨)

발 전문의사를 오일후 보러가려고 예약했음.

발톱빠진 발에 몸무게를 지탱하지 않으려고 절뚝거리면서 다른쪽 다리를 의지함. (쉽게 부어오름)

혹시 저같은 경험 해 보신 분이 계시면, care를 어떻게 하며 샤워하실때 어떻게 하셨나요?

감사합니다!

비공개 Queens 증상.질병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jubileel******* 답변

해골 채택 1 채택율 100% 질문 0 마감률 0%

연고 계속 바르시고 건드리지 않으면 발톱이 나올거에요 

병원가도 별거 없어요요

전 ingrown 땜에 두번 뺏는데 연고 잘 바르고 부딪치지만 않고 신발 편한거 신으니까 자랐어어요 제가 다친게 아니라 잘 모르겠지만 통증만 없고 소독 잘하면 시간이 약입니다다얼렁 쾌차하세요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82 채택율 19.4% 질문 83 마감률 0%

그 반쯤 남은 발톱 밑으로 새 발톱이 얇게 나오다가 

나중에 그 반쯤 나온 발톱을 밀어냅니다.

네 걱정도 되고...시간이 꽤 걸려요

하지만 확실히 새 발톱은 생겨요

저도 비슷한 상황이였는데 ....한 6개월 걸렸던것 같아요 

비공개 님

답변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럼 일은 얼마정도 후에 가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제 직장이 서서 일을 해야 해서요. 현재는 쉬고 있는데, 되도록이면 빨리 낳았으면 하는데 제 욕심이겠죠.

비공개 님

가구가 발톱에 떨어졌는데 빨같게 물들고.... 떨어지지 않고 덜렁덜렁 거렸는데.... 발톱 뽑는게 너무 아프다고 해서 그냥 놔두었거든요 그런데 1-2달은 정말 새발톱이 나는것 같지도 않고... 그러다 한 6개월이 지나니까 덜렁거리는 발톱 아래로 아주 얇은 새발톱이 나왔어요 그래서 그 발톱이 다 자랄때 까지 끝까지 위에 있는 발톱을 덜렁덜렁 붙어있다가 나중에 밀려나오면서 떨어졌습니다. 물론 발톱은 뺄수도 있지만 ...거기 신경이 집중되어서 엄청 아플꺼예요 저는 열심히 항생제 연고 비르면서 위에 반찬고를 붙였어서 하루에 2번씩 연고바르고 반찬고를 바꿨습니다. 특히 당뇨가 있어서 혹시 덧날까봐 엄청 조심했는데 무사히 잘 해결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