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한국사람들도 이전엔 히스패닉들처럼 힘 좋았나요?

물방울갯수 10

우리가 덩치는 히스패닉들보다 더 커도 체력은 그 사람들이 대체로 훨씬 힘이 좋잖습니까?

힘쓰는 것 보면 어지간한 흑인,백인 압도인듯..체격 고려한다면요.

한국인들도 이전에, 중동에 건설현장 나가고 독일에 광부하어 나가고 이럴때, 힘든 일도 감사합니다 이럴땐 히스패닉들처럼 체력이 좋았을까요?

비공개 central LA 운동.건강관리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7 채택율 17.5% 질문 4 마감률 0%

단순 제 생각입니다만, 

유전적으로, 우월한 체력들이 있습니다. 

한국인과, 흑인을 비교하자면,   사실, 운동을 해도, 흑인이 더 쉽다고 합니다.  물론 아시안이라도, 열심히 하면, 마동석처럼 될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일반적으로 흑인이 유전적으로 더 쉽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힘 하면, 타이슨의 핵주먹처럼, 이런게 흑인이고,  아시안이면 힘보다는, 유연성,  이소령같은, 브루스 리..    == 제 생각엔, 훈련으로 극복할수는 있겠지만, 타고난 골격은 유전적 차이는 있다고 봅니다.   

같은 한국인이라도, 차이가 많이 나죠.  골격이 크고 힘이 쎈 사람도 있고,  골격이 작고 약해서 부상을 많이 당하시는분들도 있고,  

일반적으로는, 한국인들은, 힘보다는 지구력이 좋쵸.  뭘 끈질기게 계속 하는 작업.      

먹는것도, 고기보다는 야채위주다 보니,  당장 힘을 쓰는것보단, 힘을 조금씩 쓰면서 길게 작업하는것에 더 유리할겁니다.  

 

 

스페니쉬는 잘 모르겠네요.  사실 일하는것보면, 다들 힘 팍팍 쓰고, 고된작업 하는 스페니쉬들만 보셔서 그럴수도 있구요. 사실 힘약한 스페니쉬도 많습니다.  

같은 크기라도, 스페니쉬들이 한국인보다 프레임, 골격이 더 큰것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아마 제 생각엔, 한국인보단 골격이 클수도 있을것같네요. 키는 작지만, 뼈가 더 두껍다든지,.   사실 체력적으로는 아시안들이 젤로 밀리는게 사실이죠. ㅋ 

 

스페니쉬들하고 축구하면, 뭔가 단단한 느낌은 있어요.  돌같은 느낌.  

흑인들하고 축구하면, 무슨 탱탱볼같아요.   다리도 길고, 스프링처럼 유연한 느낌을 받습니다. 

한국인들은, ㅋㅋ  솔직히 키는 큰데, 그게 다임. ㅋ   저도 그렇고, 같은 한국인이지만, 솔직히 흑인들 운동신경이 좋은건 사실임.  

물론 일반인들 기준입니다.  전문적으로 하시는 프로선수들은 또 다르겠지만요.  

 

신은 공평하다고, 두뇌는 아시안들이 좋은것같습니다. ㅋ   

 

건설현장 나가서, 뜨거운 여름에 더 잘버티고, 이런건 아시안들이 최고일것같네요.  힘 자체는 약하지만, 더위를 잘 참고 버텨서 그런게 아닐까요?     이런 악독한 기후에서는 또 아시안들이 더 잘버티는것같습니다.  4계절로 인해서, 좀 부지런하고 빠릇빠릇 하는,.   끈질기고.       힘자체는 좋았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6 채택율 2.9% 질문 19 마감률 0%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54 채택율 6% 질문 26 마감률 0%

이전에 한국인들은 정신력 (?) 이 좋았죠...  일이 아무도 힘들고, 고되도 "이정도의 보수면 우리가족이 다 편하게 살수 있다..."

"여기서 몇년만 고생하면 한국에서 조금한 가게는 하나 할수 있다.." , " 한국에선 이정도의 보수를 절대 받을수 없다."...등등 

결국 마인드에서 나오거죠.. 

한국 젊은 여자가 결혼전엔 무겁고 힘든일 못할것 처럼 행동해도, 대부분 엄마가 되면 젊을때의 그 여리함보단 자기 자식,가족을 위해 강인함을 택하게 되죠....  

뭐 같은 이치라고 생각하시면 되죠.... ㅋㅋ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전에 체력이 좋키보단 헝그리 정신이 강했고 지금 젊은이들은 헝그리 정신보단 헝그리해서 힘이 없어요

비공개 님

배고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