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미국 고등학교에서 학년 낮추기

물방울갯수 100

안녕하세요? 현재 공립 고등학교 9학년에서 이번에 10학년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제가 일년 전에 이민을 와서 학교를 다니는데 9학년떼 esl프로그램을 1년동안 1-4교시까지 들었습니다. 저는 미국 처음와서 뭐가 뭔지 이 프로그램을 하면 좋은점 나쁜점도 모른채 수업을 들었습니다. 저희 학교가 시골이기도 하고 선생님도 학생들을 잘 지도해 주시지 못했습니다. esl프로그램이라서 공부 못하는 학생도 많아서 수업분위기 또한 좋지 않았고 영어가 늘긴 커녕 학교에서 시간만 버리고 있었습니다. 이제 슬슬 미국 학업에 집중하고 보니까 9학년때 esl프로그램을 1년동안 들었던게 대학에서 안좋게 보더라구요. 지금 당장 10학년에 들어가서 bio도 들어야하고 English2도 들어야하고 제가 따라가기 나무 벅차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가고싶은 대학이 GPA가 낮으면 절대 들어갈 수 없는 학교라서 더 마음이 조급해 집니다. 그래서 제가 이번에 뉴저지로 이사을 왔는데 카운셀러한테 전에 있던 학교 이야기를 하고 전학가는 학교에서 9학년부터 레귤러 반으로 다시 시작 할 수 있을까요 공립은 잘 안낮춰준다고 해서 학교마다 다른건지 카운셀러 마디 다른건지 잘 모르겠는데 저는 어떻게 해서라도 꼭 낮춰야 하는데 어떤 이유면 꼭 낮춰줄까요?.. 현실적인 답변 부탁드립니다(__)

비공개 Central Nj 학업.전공.진로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0점과 물방울 10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0점과 물방울 10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35 채택율 24.6% 질문 0 마감률 0%

   1년동안 esl을 들었던 걸 대학에서 안 좋게 본다는 것을 어디서 들은 이야기며 얼마나 신빙성 있는 이야기인지를 안 써서 모르겠는데 사실 학년을 내린다는 것은 그냥 내린다는 개념이라기 보단 9학년을  반복하는 개념이 되는데 (반복을 한다고 그냥 지난 학년도에 받은 학점에 새 학점을 넣어 덮어 줄 거라는 생각은 하지 마시길. 오히려 두 해 동안의 성적이 다 나올거란 걸 생각 해 보세요.) 과연 이렇게 학년을 반복하는 것에 대한 것은 대학 입학시 안 좋게 반영되지 않는다는 건가? 하는 생각을 해 보세요.

   그리고 esl은 remedial course로 학점(성적)에 그다지 큰 타격을 주지 않고 특히, 편입시 소정의 테스트를 거쳐서 판정 받은건지는 모르지만,  외국서 와서 9학년으로 편입될때 필요하다 판단해서 배치받은 코스일거고 오히려 본인의 전반적인 성적만 높다면 그 어느 대학이 그걸 그리 크게 나쁘게 볼까? 하는 의문을 가져 보세요. 해서 esl을 들었다는 자체를 나쁘게 본다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의 견해에서 나왔을 거라 판단 됩니다. 그리고 고등학교도 소정의 나이가 차기 전에 끝내야 하는 그런 rule도 있을 수 있으니 여기다 글 올리고 답을 받아서 혼자 결정을 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이제 10학년이 시작되고 얼마 안 있으면 교사와의 학부모 회의가 있을 터 그때 꼭 부모와 함께 참석하셔서 상담을 해 보시거나 10학년 수업 첫 주에 담임 선생님과 상의를 한 후 약속을 잡고 꼭 부모님을 모시고 가서 공식 상담 시간을 갖거나 혹시 개강 전에라도 교장이나 부교장 급의 실무자와 상담을 할 수 있는지를 타진해 보세요. 매 문장에 부모와 함께라는 말을 넣었는데 만 18세 미만때는 학교에서 뭘 해도 항상 부모나 법적 후견인과 함께 해야 이야기에 진전이 있으니 그리 아시고 학교와 이야기를 하도록 해 보세요.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69 채택율 19.5% 질문 82 마감률 0%

일단은 학교 전학가면 가서 학교 카운셀러가 권한이 있습니다. 잘 말하면 1년 정도는....

하지만 안됀다고 하면  슈퍼인텐더드 (교감)을 만나게 해달라고 하세요 

그래도 안되면  더 이상 조르지 마세요...

카운셀러 한테 찍히면 ..별 좋을일 없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