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ESTA 입국 후 신분변경

물방울갯수 150

안녕하세요.

온라인 상에 ESTA로 입국하여 시민권자와 혼인 후 신분 변경은 가능하다는 글들은 많이 보았는데
저희 같은 CASE는 어떨지 궁금해서 글을 올립니다.

저희는 미국에서 혼인 신고를 4년전에 하였습니다. 저는 현재 미 시민권자 신분이고 와이프는 이번에 ESTA로 입국할 예정입니다.

혼인신고가 되어있는데 미국 ESTA로 입국 후 시민권자 배우자로써 영주권 신청이 가능한가요?

감사합니다.

비공개 Queens 결혼관련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50점과 물방울 15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50점과 물방울 15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50 채택율 5.7% 질문 26 마감률 0%

가능하긴 합니다만.. 왜 구지... ESTA로 ??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30 채택율 7.2% 질문 16 마감률 0%

4년 전에 혼인하셨으면.. 피앙세 비자로 하시면될텐데요...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35 채택율 24.6% 질문 0 마감률 0%

시민권자의 배우자 신분으로 들어와서 신분변경을 쓰기 위해 쓸수 있는 비자는 k3뿐 입니다. 아니면 아얘 이민비자를 받아야 해요.

 

이미 시민권자 배우자인데 esta로 들어와서 신분변경을 하게 되면 적절치 못한 비자를 쓴게 되기 때문에 inadmissible 이 되어 나중에 extreme hardship waiver를 하지 않고는 영주권을 받기가 어려워 집니다. 이 waiver를 하려면 돈도 많이 들고 시간도 두 세배 더 걸려요. 그리고 말 그대로 extreme hardship을 전제로 해야하는 waiver라서 아무나 다 그냥 신청한다고 승인이 나는 것이 아니니 조심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선 초청과 이민비자 신청을 시작하고 (개인적으로 k3비자는 권하지 않습니다. 이 비자로 입국하면 그 후에 신분변경을 또 해야하기 때문에 금전적으로나 시간적으로 아주 쓸모 없는 비자입니다) 이 수속이  진행되는 동안 esta로 방문했다가 기간이 지나기 전에 출국을 하고 후에 다시 방문을 하도록 하고 나중에 이민비자 인터뷰때는 반드시 대사관을 통해 인터뷰를 하고 하고 이민비자를 받은 후 입국하도록 하세요.

 

참고로 ESTA로 입.국.한. 후.에. 시민권자와 혼.인.하.는. 경.우. 신분 변경은 가능하다는 말은 맞는 말 입니다.

jumper 답변

동별 채택 11 채택율 8.4% 질문 1 마감률 0%

EASTA 로 들어와 그 어떤 신분으로라도 변경을 하는건 님 맘이지만 다음 consequence 즉, 영주권 신청시 뒤도 안돌아보고 "넌 불합격. 넌 아니야." 라고 이민국에서 분리해버리니 생각 잘해요.

 

 

keungkwon 답변

쌍금별 채택 224 채택율 29.7% 질문 0 마감률 0%

지금 결혼을 했으므로 결혼증명서가 있죠? 그러면, 영주권신청하세요. 배우자가 외국에 있어도 시민권자의 배우자로서 영주권신청하면 입국도 가능하고 미국들어와서 체류하는데도 문제가 없어요. ESTA로 입국할 필요없어요. ESTA 입국하면 오히려 일이 복잡해 질 수 있습니다. 이미 결혼한 상태이니까 영주권신청하면 됩니다. 인터뷰는 서울 미국대사관에서 하게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