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이혼하고 양육비 한푼도 안주고

물방울갯수 20

이혼하고 양육비 한푼도 안주고 외국에서 체류중인데요...

연락조차도 안되고 있어요...

양육비고 뭐고 다 필요없고 벌을 주고 싶은데요...

아이를 버린 댓가를 치르게 하고 싶은데요..

뉴욕이랑 외국을 왔다갔다 하는거 같은데....

신고 할 수 있을까여?

제가 지금 한국에서 체류중인데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비공개 Queens 가족법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20점과 물방울 2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20점과 물방울 2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35 채택율 24.6% 질문 0 마감률 0%

이혼시 양육비 책정도 하고 이 것이 법적으로 등록이 된거면 이혼한 주의 법정을 통해 양육비에 대한 법정 공방을 벌이면 될 것이고 이것마저 안 돼 있을땐 양육비 소송부터 해야 할텐데 정작 본인은 한국에 계시네요. 양육비는 말 그대로 양육을 위한 비용입니다. 그리고 아이가 받아 낼 능력이 없으니 다른 한 부모가 대신 해야죠. 이렇게 할 일이 있는데, 할 수 있는 일이 있는데, 그냥 벌을 주고 싶다는 건 말이 안됩니다. - 하기사, 법적으로 양육비를 걸어 놓으면 그 사람한테 많은 불이익도 가고 뭔가 경제적으로도 제제가 많아질테니 이게 벌이 될수도 있긴 하겠군요. - 얼른 입국해서 법적 절차를 밟으세요. 

비공개 님 답변

은메달 채택 736 채택율 15.9% 질문 25 마감률 0%

그런 사람들 주변에서 몇명 봤습니다. 

상대방이 작정하고 안줄려고 계획하고 있으면 사실 소송이 되어도 받아 낸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설령 법정 판결이 되서 내라고 해도 남자가 돈 없다고 하면 어쩌실걸가요?

미국에서 개인 자산에 대해서 린이나 그런걸 걸어 둘수는 있지만 강제 처분은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재산까지 없고 현금화 해서 숨겨 두었으면 사실 할수 있는게 하나도 없습니다. 

안타까운 일이 지만 복수에 대한 노력과 열정을 다른곳에 쏟는게 본인한테 더 좋지 않을가 싶습니다. 

쓰레기 치우겠다고 내손으로 건드려 봤자 묻는건 오물인거 같구요. 나중에 냄새만 남고 얻는게 없는거 같습니다. 

 

비공개 님

아이와 관련된일이 아니고 돈문제나 열불나서 복수한다는 종류면 갈길 가세요 1000000%공감인데... 원글분은 자녀문제라서 뭐라 못하겠네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 채택율 4.3% 질문 7 마감률 0%

일단 남자의 소재파악이 중요하고요. 가정법원에 양육비 청구 소송을 제기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매번 법원에 나가셔야 하는 걸로 알고 있어요. 이혼판결에 양육비부분이 이미 들어가 있으면 강제로 달라고 청구하는 소송(?)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소재파악이 우선이네요. 

비공개 님

타주에 사는경우에 더군다나 외국에서 진행하시기는 조금 까다로워요. 그래도 포기하지 마시길.

acisgood 답변

동별 채택 1 채택율 4.3% 질문 0 마감률 0%

그맘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얼마나 힘드시겠어요.

한국에서 돈이 좀 들지만 사람을 고용해서 찾으시면 좀 빠를거에요 . 그리고 미국에서 이혼 전문 변호사를 잘 찾아서 상담비를 내더라도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으시는것이 중요해요. 정확한 정보로 싸우셔야죠.

힘 내세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 채택율 4.3% 질문 7 마감률 0%

이혼하고 아이를 외국에 데려가는데에 문제가 있으셨던건 아니지요? 이제와서 양육권을 주장해도 별 실익은 없겠지만... 남자가 재정적으로 능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괴롭히려는 목적으로 문제삼을 수도 있습니다. 단독양육권이라도 해외에 아이를 데려가는건 별도의 허락이 필요한 경우가 많아서요. 문제가 없다면야... 아이를 유기.방임했다는 액션 빼고는 현지에서 하는 액션들다 취하실 수는 있을겁니다. 이혼하신 그 카운티에 거주하고 있거나 주소를 남겨두고 있다면 그 근처 변호사를 통해서 준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