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특허관련 질문입니다

물방울갯수 10

제가 현재 알고있는 특허상식과 그에대한 추가 사항을 전문가 분들에게 문의 드립니다

미국에서만 특허를 낼경우 다른나라에 그 정보가 팔린다는 사실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 전 세계 각 나라별로 따로 특허를 내야할지 아니면

★ 전세계를 상대로 특허를 내는 방법이 있는지

각 나라별 특허 또는 전 세계를 상대로 하는 특허비용과 절차에 대한 확실한 답이 필요합니다

최대한 모든 방법을 통해 전 세계를 상대로 확고한 특허를 유지하고 싶습니다

답변 부탁 드립니다

비공개 Queens 문화.상식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50 채택율 5.7% 질문 26 마감률 0%

방법이랄것이 뭐 있나요... 돈이 많이 들어가는거지... 

비공개 님 답변

은메달 채택 736 채택율 15.9% 질문 25 마감률 0%

돈이 많으 시면 됩니다. 

일반 특허 하나 직접 하기 않고 변리사 쓴다고 하면 개당 얼마가 들어 갈지 모르는데, 생각보다 많이 들어갑니다. 

혼자 해도 생각보다 많이 들어갑니다.

나라별로 한다고 해도 외국인이 자국내 특허가 신청되는지는 모르겟습니다. 

국제 특허를 진행한다고 해도, 보통 회사나 특허권 소유자는 특허가 유출되서 그게 상품화 되서 팔리거나 역수출 되거나 하게 되면

소송을 걸어서 돈을 받는 방법으로 보통 진행하지 않나 싶습니다.

일부러 특허 도용해서 상품화 하길 기다리는 중소 기업들도 본적은 있습니다.

특허 막는거 보다 무단 사용에 대한 소송을 걸어서 이득을 챙기는게 더 낫다고 생각하는거 같습니다.

노이즈 마케팅도 있구요. 짝퉁 보다 진짜가 좋다 라는..

 

red_z06 답변

은메달 채택 631 채택율 41.7% 질문 1 마감률 0%

특허 다수 소지자로서 말씀드릴수있는것은 특허는 타사의 경쟁제품을 막을수있기보다는 지뢰의 의미로 보시면됩니다.   즉  특허가있기때문에 나만 할수있기보다는 특허의 문구에 적힌 내용을 피해서 개발해야하기때문에 약간의 번거로움이 생긴느것뿐입니다.

일단 아이디어가 있으면 제일먼저 IP (intellectual property ) 의 prior art search 를 하셔서 비슷한 아이디어가 있는지를 먼저 발품을 팔아 직접 검색을하시던 아니면 IP 전문 변호사를 통해서 진행을시키셔도됩니다.

특허는 아이디어보다는 문구이기 때문에 직접보다는 특허변호사를 선임해서 작성하시는걸 권장합니다.

제품이나 아이디어 개발시에 제일먼저하는작업이 IP bypass 로서 기존하는 특허에 걸리지않도록 우회해서 개발을하고 이를 특허변호사와 같이의논을하면서 기존특허의 문구를 돌아가는작업이죠.  즉 직진보다는 우회라 조금 번거로울뿐이지 못가는게 아닙니다.   예를들어 돌출부로 뭔가를 작동시키는 기계라면 홈을파서 작동을시키면 간단히 특허를 우회해서 개발을할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기계나 기술을 개발시에 가장걸림돌이되는것은 patent 보다는 patent pending 입니다.  즉 특허허가를 신청중에 있다는거고 내용자료를 분석할수없으므로 함부로 접근할수가 없게됩니다.

개인의 특허이고 돌아갈수없을경우에도 대기업에서는 무시하고 복사를할수가있고 (당연히 특허변호사의 고문하에) 소송으로 끌고가서 지치게 하는전술을 쓰기도합니다.

예전에 제의뢰인중 특수기법으로 개발한 케쳡뚜껑발명가의 특허가 립턴티 회사에서 무단사용으로 몇년만에 $10만 의 보상을 받았지만 고생끝에 결국 소송비용으로 100% 사용되는사례도 있었습니다.

특허만 있으면 모든보호를 받을수있다는 생각이시라면 그렇지않은경우도 생각해보시고 진행하시기바랍니다.

특허신청으로 내상품을 보호받으려는건지 아니면 특허사용료가목적인지도 생각해보세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4 채택율 5.6% 질문 2 마감률 0%

Google 이나 인터넷에서 뉴욕 또는 뉴저지 특허 변호사 검색하고, 찾아가서 상담 받아 보삼.

한국말로 찾아도 다 나오삼.

Good luck 

비공개 님

아이러니 하게 여기서 지금 핫한 이슈가 된 서민선 변호사가 특허/상표등록 변호사에요. 또 전에 사요셋에도 전문 변호사가 있었는데. 아직도 있다면 검색하면 금방 뜰 듯. 또 새로운 변호사들도 뜰 수도 있겠고.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 채택율 4.3% 질문 7 마감률 0%

미국에서 특허를 내는게 가능하다는 가정 하에, 투자를 받으시는게 목적이신지 다음단계의 개발을 위한 안전장치인지(실제로 한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수년에 걸쳐서 여러개의 특허를 내기도 합니다), 글로벌 시장이 타겟인지 한국-미국정도인지에 따라서 그리고 비용부담이 얼마나 가능한지에 따라서 다르겠지요. 여러 군데 상담을 받아보세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 채택율 4.3% 질문 7 마감률 0%

특허를 낼 경우 공개는 내용때문에 피해를 보실까봐 걱정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한국과 미국에 모두 특허를 내시고는 합니다. 그 외의 제3국에서 그 나라 안에서만 쉬쉬하며 무단사용하면 잡아내기 어렵겠네요. 온라인에서 디자인 특허같은것을 침해하면 곧잘 소송으로 번지고는 합니다. 잡아내기가 더 쉽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