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고등학생 사내아이를 먼친척이나 친구가 입양가능한지

물방울갯수 10

제목 그대로입니다. 부모는 한국에 있고 경제적 여력도 그렇고 건강이 안좋아요. 그렇다고 심각한 병에 걸렸거나 장애가 있는정돈 아닙니다. 두명이 관심을 보이는데 각자 정착해서 잘 사는 시민권자들이고 지역은 동북부 지역입니다. 아이가 공부를 꽤 하고 미국에 계속 있고싶어 하는데 어리지가 않아서 걱정이에요. 저는 입양 생각있는 두사람중 한명입니다. 솔직히 돈벌려고 하는건 아니고 여건이 되고 아는 사람이어서 알아보는 중입니다. 민감한 사안이라 상담으로 부족하고 경험이 있는분이 계시면 한마디 부탁드려요.

누군지 알까봐 지역을 다른데로 적었어요.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비공개 Md Suburbs Of Dc 가족법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35 채택율 24.6% 질문 0 마감률 0%

결국엔 아이들 영주권까지 가야 하는거지요? 그렇다면 아이들의 나이가 아주 중요합니다. 한국 나이로 몇 살, 이렇게 대답하지 말고 현재 (만으로, 혹은, 미국나이로 라는 표현을 쓰셔도 됩니다.) 몇 살 플러스 몇 달까지 밝히셔야 합니다. 아이들 나이를 밝히기가 그러면 주위에서 가정법과 이민법, 특히 입양이민을 해 본 경험있는 변호사를 찾아가 상담을 충분히 하세요.

비공개 님

보실지 모르겠지만 아이는 이번에 고등학교 가는 16세입니다.

비공개 님

만 16세가 넘었다는 말인가요? (고등학교 간다는 게 중요한 정보가 아닌데...) 그렇다면 이민을 위해 입양을 시작하기는 좀 늦었습니다. 영주권을 위한 입양은 아이의 나이가 만 16세가 되기전에 끝이 나야 (법원 판결을 받아야) 합니다. 법원 수속은 때에 따라 지역에 따라 1년까지도 걸릴 수 있습니다.

비공개 님

입양을 통한 영주권을 하려면 입양자체가 만16세전에 끝나야 하느군요. 원글작성자는 아닌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 채택율 4.3% 질문 7 마감률 0%

주변에서 성공과 실패의 경우를 모두 봤습니다. 나이도 정말 중요하고, 무엇보다 친부모와의 관계도 잘 설명해야 하고 당연한거지만 새로운 부모의 입장도 잘 어필되어야 합니다. 미국에 살고싶어하는 아이의 입장...은 뭐 당연한거라서 그런지 결정적인 요소가 되기는 힘든것 같아요. 

비공개 님

간신히 시작은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그런데 정말 복잡하고 어렵네요. 잘 키워줄 수 있는데... 일단은 자녀가 되고난 다음에 신분해결을 천천히 해도 되는지 알아보는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