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미국 로스쿨준비

물방울갯수 10

나이는 94년생이고 미국대졸, 군필(한국 군대 자원입대), 영주권자 입니다

지금 미국에 있는 보험회사에서 마케팅 하고있는 직장인 입니다

제가 미국 로스쿨 준비를 하려고하는데 직장을 다니면서 하는건 현실적으로

너무 힘들다 생각하지만 월세, 유틸 등 나가는 비용을 직장을 그만두면

한국에 계시는 부모님께서 감당하셔야 한다는점 때문에

그냥 한국에 들어가서 공부하는게 옳은 선택이라 생각해

이번 12월에 직장을 그만두고 떠날생각입니다

이게 맞는 선택인거 같은데

여러분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비공개 Central Nj 대학원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2 채택율 33.3% 질문 4 마감률 0%

대단한 결단이시네요! 님의 용감한 자세가 정말 부러워요.

군입대 하시고 지금 회사를 다니시면 회사 생활한지 몇년 안되신 것 같은데 .. 그리고 아직 어린 나이기도 하고 ..

또한 궁금한 사항이 있는데 미국 로스쿨이 몇 개월정도만 공부하면 바로 합격되는 것인지도 조금 궁금하네요.. 영주권자 분이시라 6개월 이상 거주가 조금 힘들기도 하겠네요..

저라면 직장 다니고 조금 돈을 모으면서 학비도 조금 보탬이 될겸.. 틈틈히 공부할 것 같아요..

알아요 이말이 정말 실천으로 옮기기엔 힘들다는거 ㅠㅠ 

그런데 글쓴님은 한국에 계시는 부모님께서 짐을 감당하셔야 하는게 제일 부담이 되시는 것 같은데

그렇다면 로스쿨을 조금 미뤄도 되지 않나요? 앞서 말씀드렸지만 지금 결코 늦은 나이가 아니어서 말씀드리는 겁니다! 

글에서 느껴지는 기운(뭐든지 열심히 하실 것 같고 책임감 있으실 것 같고)으로 보았을 때 어떤 것을 선택하셔도 잘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그래오셨던 것 처럼요.

그런 의미에 저는 한국에 가지 않고 로스쿨 준비 기간을 좀 더 느긋하게 잡고 일하면서 미국에 있느다에 한표요! 

미국에서 공부하시는 것이 현실 체감에도 훨 좋고 생각보다 공부할 수 있는 스케줄만 잘 짜시면 공부하기에 좋은 환경일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