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기아 세도나 벤 어떤가요? 리뷰 부탁합니당 :)

물방울갯수 10

안녕하세요,

기아 세도나 옛날 모델도 괜찮고 19형도 괜찮은거 같은데 혹시 구형 모델이라도 기아 세도나 차량 타시는분 조언 부탁합니다. 한국에서 카니발은 알지만, 세도나 벤차량 어떤가요? 실제 타시는분 리뷰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비공개 Queens 자동차관리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6 채택율 2.9% 질문 19 마감률 0%

초강추

miniharbor 답변

해골 채택 1 채택율 1.8% 질문 1 마감률 0%

세도나 쓰레기 타보고 초강추 하시는건가요? 

미국에서 삼십년 살면서 타본 차 중에 최악입니다.

친일파 왜구라고 욕 먹어도 할 수 없네요. 

기아 차는 나쁜 차 일본 차는 좋은 차

비공개 님

토착왜구구먼

비공개 님

" 좋은 걸 어떠케 설명할 수 없어 ~~" "그냥 그게 좋아 나는 그걸 살꺼야 ~~" 토착 왜구가 왜 나오는가? .. 나도 현대차 3번째인데, 이제는 안 산다 !

비공개 님

스시 쳐 먹고 와리바시로 이빨 쑤시는 넘들이 왜구 타령은 ㅋㅋㅋ 현기차는 쓰레기라 중고차 value도 없어.. 난 안 탄다. 너나 타

비공개 님

정말 타보셨는데 쓰레기차면 뭐가 어떻게 안좋은지 공유 부탁드려도 될까요... 궁금해 죽겠슴당

miniharbor

테너 플라이 기아에서 2012년 12월에 세도나를 사서 타고 다녔는데, 2016년 말부터 핸들이 덜덜 떨리고 첵 엔진 사인 들어 오고 난리 부르스였습니다. 휠 발란스 맞추고 타이어 교체 하고 딜러를 들락 날락 쌩쇼를 했는데도 same problem. 포기하고 혼다 파이럿을 살 때 팔았는데 벨류가 하나도 없더군요. ㅋㅋㅋ 현대 기아차는 쓰레기입니다.

비공개 님

원글 사람입니다. 뭐가 어떻게 쓰레기라는거지요?? 본인이 조금 오픈 마인드하고 살고 있는지 돌아보시길?

비공개 님

현대/기아는 80~90년대때 '싸구려차'로 미국마켓에서 시작한지라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 머릿속에 '싸구려' 인식이 박혀있는건 어쩔수없는것 같네요. 삼십년전에 현대/기아차를 구입하셨다면 그렇게 생각하시는것도 무리는 아니죠. 하지만 2010년도 중후반에 나온차들은 예전의 현대/기아차가 아닙니다. 성능/신뢰도면에서 왠만한 차보다 월등합니다. ---아직 도요타/혼다 신뢰도를 따라가지는 못하지만 성능면에서는 밀리지 않습니다. 닛산/미쓰비시/스바루/마쯔다 보다는 더 신뢰도가 높아요.

비공개 님

위에분 핸들 덜덜떨린다고 하셨는데 4세대 혼다 오딧세이 (2011~2017년산) 60마일때부터 핸들떨림 엄청 심합니다. 아직까지 혼다측에서 인정을 안 하고있는데 (원래 약한) 트랜스미션 문제인것도 있고요. 그래서 혼다 오딧세이는 2만마일마다 트랜스미션액 flush (3번 연속으로 drain & fill하는방법) 해줘야 간신히 유지됩니다. -게다가 6기통 엔진중 3~4기통만 사용해서 '기름을 덜쓰게 해주는' VCM 장치가 엄~~청 문제을 일으켜요. 차가 떨리는 이유 #1가 이겁니다. #2가 트랜스미션. #3가 타이어발란스에요. 이 문제는 혼다 오딧세이뿐만아니라 파일럿 (혼다의 3열 SUV)에서도 일어나는 큰 문제중 하나입니다.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44 채택율 24.9% 질문 0 마감률 0%

 밴은 아이들이 있는 집이 선호하다가 아이들이 커서 중학교쯤 가면 다들 suv로 바꾸는 그런 단계의 차에요. 원하시면 그냥 세도나 시에나 다 타 보세요 (저는 싼 닛산 퀘스트를 5년 리즈로 해서 타 봤는데 그냥 아이들 드롭오프나 픽업하기에 좋더군요. 리즈 초창기엔 아이들 데리고 플로리다 디즈니까지 갔다 오고 신 났었는데 리즈 끝에 가서는 아이들이 마지못해 타더군요. ㅋㅋㅋ. 그도 그랬던 것이 nova, 포니, caravan이 지나가고 차 체구가 커지더니 suv가 나오고 하니 밴은 모양이 빠졌던 모양이에요) 그게 아니면 sienna vs sedona라고 넣어서 구글 검색해 보세요. 비교 글 많이 나와요. 여기 멘토링에선 이런 글 올라오면 댓글끼리 왜구 떼구 해 가며 싸움만 옴팡지게 해서 혼동만 와요.

비공개 님

예 SUV보다는 미니벤이 더 효율성이 좋아서 생각하고 있습니다. ㅋㅋ 가족적인 면도 있구요

비공개 님

효율성으로는 미니밴을 따라올수없죠ㅎㅎ 하지만 트랜드가 이미 SUV쪽으로 상당히 치우쳐진건 어쩔수 없죠. 아이들도 예민해지는 나이가 되면 미니밴보다는 SUV를 더 좋아할거에요.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71 채택율 19.4% 질문 83 마감률 0%

세도나는 잘 모르겠고 

누님집안이 기아 소렌토를 탔었는데...한 8만마일 지나고 잔고장이 생기기 시작해서 

(연료통에서 gas가 새서 그것도 바꾸고...또 여기저기....

인테리어는 훌륭하고....운전도 편하고 좋았던것 같은데......)

어차피 요즘 차들은 모두 10만 마일 정도는 고장없이 탈수 있는데....

그냥 처리했었습니다. 

Ford 도 좋아요. 

비공개 님

아 아무래도 차는 복불복인거 같아요. 어떤차는 그냥 문제만 엄청이르킨것들 많구요. 제 친구도 시에나 탔는데 2년정도후 트렌스 미션 터진것도 그런거 중하나이죠.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36 채택율 17.8% 질문 9 마감률 0%

한국에서는 카니발이 미국에서는 세도나 미니밴으로 이름을 바꿔 판매합니다.

하나 더 얹자면 과거 현대차 리콜했던 쎄타2 엔진이 아닌 람다2 엔진으로 전혀 다른 엔진을 사용하고 있으니 현재로는 리콜 걱정도 없습니다. 람다엔진 계열은 2006년도 부터 사용한 엔진인데 15년된 아직까지 문제가 없으니 어느정도 보증된 셈입니다.

현재 2019년도 모델은 2015년 모델부터 유지해온 모델로 아마 2021년 전후에 신규모델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전 모델은 2006년부터 2014년동안 9년동안 같은 모델이어서 비슷한 텀으로 간다면 2023년도에나 신규모델이 나올수도 있고요. 현재 모델은 안전관련된 파워트래인 리콜도 없습니다.

연비는 타사 미니밴들과 거의 비슷합니다. 좀 더 정확하게는 평균 1~2마일 정도 차이가 납니다.

 

미국내 미니밴 세그먼트는 차 종류가 별로 없어 선택폭이 넓지 않은데요,

일단 숫자로만 보자면 2018년 미국내 가장 많이 팔린 미니밴은:

 

닷지 그랜드캐러반

크라이슬러 퍼시피카

혼다 오딧세이

도요타 시에나

기아 세도나

 

순서입니다. 좀 더 자세하게 보자면 그랜드캐러반과 퍼시피카는 같은 Fiat브랜드의 자회사로 금방 망가지는 차로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혼다나 도요타에 비해 10%+ 저렴하다보니 많이들 구입하는것이 현실입니다.

시에나와 오딧세이는 일본차의 명성답게 잔고장없이 오~래탈수있고요.

세도나는 가격면에서 캐러반과 퍼시피카랑 비슷한 가격인데도 닷지와 크라이슬러가 워낙 오랫동안 이름을 지켜온 모델들이라 인지도에서 많이 밀리는 편입니다. 세도나 판매량으로 보면 다른 4개의 모델에 5분의 1도 안됩니다.

 

원글님께서 미니밴을 구입하실 생각이라면 일단 Fiat 모델인 그랜드캐러반과 퍼시피카는 피하시는게 좋고 좀 비싸더라도 최소한의 관리로 10년넘게 오~래 타실 생각이라면 오딧세이나 시에나가 좋지만 요즘 한국에 크게 불고 있는 이슈를 생각하신다면 세도나(카니발)도 절대 나쁜선택은 아닙니다.

오히려 좋은점을 보자면 그 누구도 없는 10년 10만마일 워랜티(무상수리)가 있으니 (차를 얼마나 많이 운행하실지 모르지만) 오랫동안 걱정없이 타실수 있고 가격면에서도 10%이상 저렴하게 차를 구입하실수 있으니 이래저래 좋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한가지 더 얹자면 차를 얼마나 오래 탈수있는가는 관리가 80%인데 세도나도 엔진오일 5천마일마다 그리고 트랜스미션액 3~5만마일마다 등등 제때 잘 바꿔주시면 시에나/오딧세이 만큼 오래타실수 있습니다.

캐러반과 퍼시피카는... 관리해도 안됩니다. 주구장창 고속도로만 달리는 carrier서비스로 사용하시는게 아닌이상 7~8만마일때 트랜스미션 $2000~$3000들여가며 rebuilt나 새거 넣으셔야 합니다.

 

외관디자인이나 내부 feature은 개개인마다 선호도가 다르니 제일 좋은 방법은 집근처 Kia딜러에 가셔서 테스트드라이브 한번 해보시고 결정하심이 좋을것 같습니다.

 

비공개 님

오 여지껏 세도나가 카니발인지 몰랐네요. 님은 모르시는게 없네요!

비공개 님

아 아무래도 차는 복불복인거 같아요. 어떤차는 그냥 문제만 엄청이르킨것들 많구요. 제 친구도 시에나 탔는데 2년정도후 트렌스 미션 터진것도 그런거 중하나이죠.

비공개 님

새차를 구입했는데 2년만에 트랜스미션이 나갔다면 워랜티로 무료수리 가능했을거에요. 마일리지가 6만이 넘으시지 않으셨다면요. 근데 도요타가 2년만에 미션이 터졌다면 레몬인것 같은데 신고하셔야 할것 같네요.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3 채택율 13.6% 질문 0 마감률 0%

2014 kia sedona 타고 있습니다. 지금 120,000 마일 되는데 별문제 없었습니다. 저는 다시 팔 생각이 없기 때문에 리세일밸유에는 관심이 없습니다. 

비공개 님

2014년형인데 12만이면 장거리를 많이 뛰셨나봐요.

비공개 님

댓글 감사합니다. 세도나 좋은차인거 같아요 ㅋㅋ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 채택율 3.8% 질문 8 마감률 0%

추신수씨 물론 협찬이겠지만 세도나 모는걸로 나오던데... 디자인은 그냥그렇지만 무난해보여요. 오래타는 분들도 있고... 허나 중고차 가격이 잘 유지되는건 아닐듯. 보통 오래타니까? 

비공개 님

아 아무래도 차는 복불복인거 같아요. 어떤차는 그냥 문제만 엄청이르킨것들 많구요. 제 친구도 시에나 탔는데 2년정도후 트렌스 미션 터진것도 그런거 중하나이죠.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4 채택율 5.5% 질문 2 마감률 0%

기아 세도나(카니발) 경함관련 뉴스 함 보심이...

특히 공명 현상과 에바가루 에어콘 슬라이딩 도어 결함등

NHTSA 조사 끝나고 고려 하시는것이 어떨까 하네요

http://m.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8061402109932052005

 

http://www.auto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2153#_enliple

 

 

비공개 님

아주 돈이 없으시면 모를까, 미국 에서 현대 기아차 이미지가 아직 저가 라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동급의 외제차를 타세요.. 몇년후에 현대 기아 차가 저가 이미지에서 탈피한후에 다시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약간 돈없어서 타는 이미지가 강하고, 3 년후 Resale Value 기가차게 낮게 될수도 있습니다. 한국에서 현대 기아차를 타는 이유는 Choice가 없어서 그런게 아닐까 하네요... 현대 기아 차가 한국 기업 이지만 한국 국민한테 하는 만행을 보면 차라리 외국 기업차 타는 것이 휠씬 났지않을까 싶네요...

비공개 님

어휴... 개인적으로 현대/기아에 불만이 있으신지는 모르지만 리콜2개때문에 세도나를 사지말라고 하시는건 잘못된 생각입니다. 참고로 현재 2019년도형 세도나는 리콜 1개 밖에 없습니다. 같은 이론이라면 리콜 5개 있는 2019 도요타 시에나, 리콜 6개있는 2019 혼다 오딧세이는 더더욱 사면 안되겠네요? 특히 시에나는 운행중 운전핸들이 나가버리 정말 위험한 리콜이고... July 16, 2019 NHTSA Campaign Number: 19V532000 possible Loss of Steering If the steering shaft extension completely fractures, it can cause a loss of steering, increasing the risk of a crash. NHTSA Campaign Number: 19V532000 Manufacturer Braun Corporation Components STEERING 차 운행중에 뒷문이 막 열리는 오딧세이는 더더욱 위험한데 무조건 사면 안되겠네요? November 9, 2018 NHTSA Campaign Number: 18V795000 Power Sliding Doors May Open While Moving If the power sliding doors fails to latch, the doors may open while moving, increasing the risk of injury. NHTSA Campaign Number: 18V795000 Manufacturer Honda (American Honda Motor Co.) Components LATCHES/LOCKS/LINKAGES 거듭 반복해 말씀드리지만 '리콜있는 자동차는 무조건 문제가 있는 차'가 아닙니다. 그리고 리콜 1개있는 세도나가 시에나/오딧세이보다 무조건 좋은차는 아니고요. 제일 중요한 파워트래인(엔진이나 트랜스미션 등)에 문제가 없어야 하며 과거 동일 모델이 얼마나 오랫동안 유지되었는지를 파악하시면 어느정도 감이 옵니다. 현재 세도나의 람다엔진, 그리고 트랜스미션은 10년넘게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혼다 오딧세이 트랜스미션은 금방 망가진다는 사실로 알려져있고 특히 2세대 오딧세이는 트랜스미션때문에 미국에서 대대적인 법정싸움으로 2세대 오딧세이 소유주들에게 '비밀 무상교체'까지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2018년도 부터 새로나온 오딧세이의 상위트림에 있는 ZF 트랜스미션은 엄청 문제가 많다고 알려져있고요. 별개의 이야기지만 도요타는 1958년부터, 혼다도 1970년부터 시작에는 현대처럼 '저렴한차'로 시작했지만 수십년동안 '튼튼하고 오래탈수 있는차' 명성을 쌓아왔고 현대는 좀 뒤늦게 1986년부터, 기아는 더 늦게 1994년부터 '저렴한 차'로 시작한지라 아직까진 많은 사람들 머릿속에 '저렴한 차'로 낙인되어 있는게 사실이지만 30년 가까이 정말 많은 발전한것은 누구도 부인할수 없습니다. 특히 2010년대 후반부에는 동급의 자동차들보다 품질과 안전성이 월등함을 인정받았고 더욱이 10년 10만마일 무상수리 마케팅을 미국에서 대성공을 거둔 요소중 하나입니다. 한국내에서 현대/기아의 '횡포' 이야기는 어느정도 들은적이 있어 모르지않지만 그와 별개로 미국내 현대/기아 자동차에 대해서 사실만을 이야기하자면 정확한 팩트만을 나열하고 구입하려는 분들이 결정 내리시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참고로 Fiat회사와 합병한뒤 문제가 너무 많은 그랜드캐러반과 퍼시피카는 아예 언급도 하지 않겠습니다.

비공개 님

Wow...

비공개 님

아 아무래도 차는 복불복인거 같아요. 어떤차는 그냥 문제만 엄청이르킨것들 많구요. 제 친구도 토요타 시에나 탔는데 2년정도후 트렌스 미션 터진것도 그런거 중하나이죠. 그후로는 무조건 워런티 구매합니다. 그친구는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4 채택율 5.5% 질문 2 마감률 0%

 

기아 세도나 리콜 뉴스 아래 올립니다.

왠만하면 다른 maker차 사세요. 자국민을 호구로 생각하는 기업?

https://www.consumerreports.org/car-recalls-defects/kia-sedona-minivans-recalled-sliding-door-issue/

비공개 님

자동으로 닫히는 문이 사람이 사이에 있어도 멈추거나 열리지 않고 그대로 닫히나보네요. 해당모델을 리콜해서 문제된 부분을 무상수리해준다는데...

비공개 님

기아 세도나 리콜 더 있네요 https://repairpal.com/kia/sedona/recalls

비공개 님

아 아무래도 차는 복불복인거 같아요. 어떤차는 그냥 문제만 엄청이르킨것들 많구요. 제 친구도 토요타 시에나 탔는데 2년정도후 트렌스 미션 터진것도 그런거 중하나이죠. 그후로는 무조건 워런티 구매합니다. 그친구는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4 채택율 5.5% 질문 2 마감률 0%

자세한 기아 세도나 Recall 정보네요

https://repairpal.com/kia/sedona/recalls

비공개 님

아 아무래도 차는 복불복인거 같아요. 어떤차는 그냥 문제만 엄청이르킨것들 많구요. 제 친구도 토요타 시에나 탔는데 2년정도후 트렌스 미션 터진것도 그런거 중하나이죠. 그후로는 무조건 워런티 구매합니다. 그친구는요.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36 채택율 17.8% 질문 9 마감률 0%

2019 혼다 오딧세이 리콜 6개 정보입니다.

https://www.nhtsa.gov/vehicle/2019/HONDA/ODYSSEY/VAN/FWD#recalls

 

마찬가지로 2019 도요타 시에나 리콜 5개 정보입니다.

https://www.nhtsa.gov/vehicle/2019/TOYOTA/SIENNA/VAN/FWD#recalls

 

2019 세도나 리콜1개랑 비교해보세요.

비공개 님

다들 보고싶은것만 보나봐요. 마땅히 썩 맘에 안들어도 무난하다 생각해서 타는거지 귿이 오디세이나 시에나가 더 좋은 차가 아닌데 말이죠.

비공개 님

맞아요. 아 아무래도 차는 복불복인거 같아요. 어떤차는 그냥 문제만 엄청이르킨것들 많구요. 제 친구도 토요타 시에나 탔는데 2년정도후 트렌스 미션 터진것도 그런거 중하나이죠. 그후로는 무조건 워런티 구매합니다. 그친구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