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결혼을 통한 영주권 신청에 관해 질문이 있습니다.

물방울갯수 100

현재 저는 j1비자 만료를 2개월 앞두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부터 알아온 미 시민권자 남자친구를 3년째 만났고 제 j1비자 만료 전에 결혼을 통해 영주권 신청을 하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해 물어볼 지인이 없어 여기에 글을 남깁니다TT

혼인신고 전 몇가지 걱정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만약 결혼, 영주권신청, 워크퍼밋신청이 제가 보유한 J1비자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저는 DS-2019에 적힌 12월 21일까지는 일을 계속 하기로 회사와 얘기가 끝난 상황인데, 영주권과 워킹퍼밋 신청이 들어간 순간 제가 가지고 있는 J1비자가 만료되어 일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진 않을까 걱정됩니다.

저희가 원하는 방향은 9월 내 혼인신고를 한 후 그 날 바로 변호사를 통해 영주권,워크퍼밋,여행허가서를 신청하는 것입니다. 또한 남은 J1기간인 12월 21일까지는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에서 문제없이 일 하고 싶습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비공개 central LA 영주권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0점과 물방울 10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0점과 물방울 10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44 채택율 24.9% 질문 0 마감률 0%

다 좋은데 결혼 하고 그날 바로 영주권 신청에 들어가지 마세요. 영주권 신청서 접수는 적어도 결혼을 한지 90일이 지난 후 하세요. 그 이유는 결혼-영주권-노동허가-여행 허가서를 신청하는 것 자체가 오리지날 비자 신분에서 영주권으로 갈아타는 것에 대한 비자과나 이민국이 보는 이민법 위반에 관한 의구심에서 나오는 것인데 이 90일은  foreign affairs manual에도 적혀있고 또 이를 비이민 비자나 신분 변경이나 영주권 신분 변경에 까지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납득이 안 가거나 하면 시민권자 배우자를 위한 영주권 수속에 경험이 많은 변호사를 만나 확인 받으세요.

참고로 시민권자 배우자는 비이민 비자 신분이 끝나고 불체가 된지 10년이 지난 경우여도 영주권을 받는데 문제가 되지  않으니 오히려 서두르지 않는 것이 이민법 위반에 대한 조사 대상에 오르지 않게 하는 것이니 이 점 감안 하시고,

지금 가지고 있는 ds2019에 2 year foreign residecy requirement 조건이 있는지 없는지는 꼭 확인 하세요. 물론 없는 것이 좋아요.

비공개 님

중요한 부분이네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0 채택율 0% 질문 2 마감률 0%

혼인신고를 먼저 하시고 12월까지 계속 일을 하시다가 (재정증명에도 도움이 되니), 1월쯤 I-130/485/765/131동시에 들어가시면 되겠네요. 혼인신고 전 데이트한 사진 기록과 영주권 접수 직전까지 신혼기간 사진, 통장 등등 기록 잘 유지하셔서 꼭 성공하세요. 그리고 윗분말씀처럼 2 year foreign residency waiver (적혀있거나 직업별로 정해짐. 별도확인 필수!) 확인하시는것 잊지마세요.

비공개 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