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아파트 관리자가 무단침입했습니다. 보안 제품들 추천좀해주세요

물방울갯수 10

뉴저지 한인이 많이 사는 아파트입니다. Little ferry 구요.

원래 매일 오전에 집을 비우는데 그 날은 갑자기 주중에 하루 쉬게 되어서 거실에서 잤어요. 거실이 시원하거든요.

한참 자는데 오전 10시쯤, 누가 마스터키로 문을 따고 성큼성큼 들어오더군요. 너무 놀랐습니다;;. 저희 집은 신발을 벗고 사는데

그 더러운 신발도 그대로 신고 꼬락내 풍기면서 구부정한 몸으로 누군가 들어오는데 귀신인 줄 알고 무서워서 주저앉을뻔 했어요.

회색 머리에 동공도 회색인 노인. 제가 누구냐고 소리치자 본인도 내가 집에 있는걸 보고 당황했는지 "아임.. 히얼 투 픽싱 섬띵" 이러더니

다시 나가더라고요? 참나ㅋㅋ 맨 손으로 들어왔던 노인이 나가서 뭔가를 들고 다시 들어왔어요. (연장? 도구같은 것들)

그러고는 씽크를 기웃기웃 보길래 제가 한국어로, "뭐 고치러 오셨어요?" 이랬더니 그 노인도 그제야 한국말로 "네, 옆집 씽크 고치려고 왔는데 이 집의 씽크 배관이 옆집꺼랑 연결되어 있어서요. 여기에서 고쳐야 해요" 이러더군요.

사전에 저한테 연락온것도 없이 집에 들어와서는 씽크를 그냥 기웃기웃 보더니, " 아.. 그냥 저 옆집에서 고쳐도 되겠네요. 안녕히계세요" 이러고 나가려고 하더라고요. 어이가 없어서, "이렇게 사전에 연락도 없이 집에 들어오시면 제가 이제 불안해서 어떻게 삽니까. 다음에는 연락 꼭 하시고 방문해주십쇼." 했더니

"아니 원래 emergency 상황에는 이렇게 연락 안하고도 들어올 수 있는건데 왜 그러쇼? 씽크 고치는건 이멀젼씨 상황입니다" 이러던데요. 씽크 고치는게 이멀젼씨 상황인가요?

그 노인 꼬락내가 너무 나서 일단은 알겠으니 들어가시라고 하고 보냈죠. 그 분이 왔다가 갔더니 집안에 웬 발냄새가... 신발도 신고 들어오셨는데 왜 그리 발냄새가 나던지...

당장 사무실에 가서 얘기했더니 집에 있으면서도 체인을 안 걸고 있던 저의 책임이라네요?

아니, 그럼 연락도 안하고 제 집을 지 집마냥 마스터키로 따고 더러운 신발로 성큼성큼 걸어들어온건 잘 한 일인 가요?

아무리 매니저에게 얘기를 해도 , 원래 그렇게 집을 따고 들어올 수 있는 거니까 체인이나 꼭 걸어두래요 ㅋㅋㅋ 와 진짜. 지네 집 아니라고 막 말하는 거죠?

뭐.. 이렇게 된 이상 카메라라도 달려고 합니다. 효과가 있을까요?

다른 분들은 보안 어떻게 신경쓰시나요? 혹시 몰라서 아마존에서 카메라를 방금 주문하긴 했는데

뭐가 좋은 건지 모르겠어요.

거실에도 세워두는 카메라를 하나 따로 사야할까요? 그건 좀 유난인가 싶기도 하고.. 다른 분들은 이렇게 보안을 신경쓰시는지 궁금합니다... 아직도 찝찝해서 뭐 어디 긴 시간 나가질 못 하겠어요.

비공개 South Jersey 주거.타지생활.사생활침해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메달 채택 738 채택율 15.9% 질문 25 마감률 0%

전 보안 카메라 2개 설치 해두었습니다. 

마스터 방에서 한개 그리고 거실에서 현관문쪽으로 한개인데요. 야간 모드 촬영되고 휴대폰으로 실시간으로 감시 할수 있습니다.

거기에 스토리지장비 따로 구매 해서 혹시라도 누가 카메라 빼버리면 그때까지 다 녹화되어 있어서 리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스토리지 장비는 따로 잘 숨겨 두었습니다. 

다행히 저희집 이사 하자 마자 락 2개 새걸로 교체 하고 열쇠는 저만 소지 하고 있습니다. 

슈퍼도 함부로 못들어 오구요 나갈때 예전꺼로 설치해 두고 나가면 되는지라.. 

 

edwin11k 답변

동별 채택 3 채택율 11.1% 질문 0 마감률 0%

근본적으로 렌트를 주고나면 살고 있는 사람의 개인 공간이 되요. 랜드로드나 매니저라도 법적으로 그공간을 허락없이 침입하는 것은 위법이에요. 위법이지 않은경우는 말 그대로 emergency 인 때만 가능해요. 예를 들어서 화재가 발생하거나 물이 심하게 새서 침수 위험에 있다든지등 허락받을 시간여유가 없을 때에요.  제가 보기에 문제는 한국사람들이 대개 이런일을 당해도 법적으로 대처하지 않으니까 매니저도 그동안 익힌 습성으로 괜찮다고 생각하는것 같아요.  저 같으면 카메라 설치한 후에 매니저에게 카메라 설치했으니 허락없이 한번더 들어오면 무단 침입으로 고소한다고 우선 말 해놓는게 방법인것 같아요. 그래도 계속되면 증거 충분히 확보한 다음에 변호사와 상의하는것이 좋은것 같아요. 제가 보기엔 간단히 넘길수 있는 사항은 아니에요.    

 법이 훨씬 약한 한국에서도 집주인이나 매니저들이 이런것은 위법이라는 것을 알아서 절대 무단 침입 하지 못하는데, 미국에 사는 한국사람들에 익숙해져서 잘못된 버릇이 생긴것 같아요. 여기 링크 참조하세요 ..

https://rjwnjlaw.com/unlawful-landlord-entry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6 채택율 2.9% 질문 19 마감률 0%

trespass 라 총으로 쏴죽여도 무방!!

비공개 님

그것도 상황에 비추어 총기사용이 과도하면 방어인정 노노

dcspride

이렇게 무식할수가...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건물주 한테 말해서 관리자를 훈계조치 해달라고 하세요,,그사람 아주 습관 입니다..그리고 아주 못 됫어요,

누군지 알아요...나도 다른일 당햇어요,,아파트 안에 간단한거 한번 고치구선 팁을 못 주엇는데..그후 아주 나쁜짓 해놓앗는데, 증거가 없어서 고소도 못하네요,,내가 이사한후에 다음에 건물주 찿어가서 말 할려구요. 한인들 위해서 해고 시키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