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불법에서 결혼으로 영주권 신청방법

물방울갯수 50

안녕하세요, 불법으로 4년정도 생활한 21살 대학생입니다.

긴 얘기를 짧게 하자면, 17살때, 어머니가 f1 비자, 제가 f2 비자이었다, 고등학교 마지막 일년 남기고 어머니께서 여름방학때 한국을 2주 갔다오자고 하셔 같이 가게되었습니다. 어머니랑 저랑 의견차이가 많아, 어머니는 제가 한국에서 살면 하셨고, 저는 미국에서 살고싶었습니다. 2주만 간다하셔서 17살 저는 그말을 믿었는데, 한국에 간후 2주후에 어머니가 미국으로 안돌아온다고 말씀을하셨습니다. 제가 한국에서 살았으면 하시는 마음에 저를 속이고 한국으로 데려가신거였더라고요. 저는 정말 다니고 싶었던 예술고등학교 열심히 연습해 합격해서 들어갔고, 고등학교 1년밖에 안남았고, 중학교 1학년 때부터 미국에 있었기에, 제가 하루아침에 한국에 머무를수가 없었습니다. 친구고, 여자친구고, 공부, 하고싶은것들 전부 다 미국에 있어, 저는 어쩔수없이 미국에 다시 안오신다는 어머니를 두고 혼자 도망치는 마음으로 관광비자받고 미국으로 다시왔습니다.

이제와서 보니 신분이 없어 너무 힘들더라고요. 제가 원하던 상황도 아니였는데. 대학교도 가고싶은데 못가게되었고, 건강관리도 돈이 너무들어 힘들고, 일도 재대로 못하고, 너무힘들더라고요. 어머니는 제가 미국에 있는것을 너무 반대해 경제적으로 도와주시지도 않습니다.

이 상황을 고등학교때부터 같이 있어준 고마운 제 여자친구가, 제가 힘들어하는것을 몇년 보더니 신분고치는것을 도와주겠다해서 돈을 2년동안 꾸준히 모아, 이제 신분을 고칠수있을거같습니다.

저는 신분 등 법들이 너무 어려워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결혼으로 통해 하는 영주권 신청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디테일하게 얘기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영주권 신청하는거 정직하고 저렴하게 도와주실수 있으신 변호사도 추천해주실수있으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공개 North Jersey 영주권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50점과 물방울 5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50점과 물방울 5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40 채택율 7% 질문 34 마감률 0%

흠 그렇군요 우선은 시청이나 이런곳에서 결혼을하시고 marriage certificate 받으신후 영주권자로 신분변경하는 서류를 신청하셔야하는데 불체를 하셨으니 대행업체나 이민변호사 꼼꼼하고 일 잘하는 곳으로 택해서 진행을 하세요

 

비공개 님

자식 이기는 부모 없다고 나중에 손주 안아드리면 어머님하구 관계는 다시 정상이 될겁니다. 대부분 첫사랑이 이루어지기 힘든데, 젊은 나이에 고집도 대단하시군요. 대부분 청소년들은 이런 상황이면 그냥 첫사랑 포기하는데..두분 사이가 영원하시길 바랍니다. 김보성 이라는 배우가 "의리" 의리 하며 유행어를 만들었는데.. 친구관계 뿐만아니라 부부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의리 같습니다. 힘들더라도 옆에 배우자를 끝까지 죽음 전까지 지켜주는것.. 인생에 항상 난관과 고비가 오지만, 힘들때마다 " 의리" 이것만 잊지 않으시면 한분의 죽음을 지켜주는 떄까지 잘 살수 있을 겁니다. 첫사랑 커플 ...화이팅

song12 답변

동별 채택 18 채택율 18.4% 질문 11 마감률 0%

한인이민봉사센터에서 1년전에 신청해서 받았습니다..그 곳에 문의 하셔여..굿~~~~럭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36 채택율 17.8% 질문 9 마감률 0%

4년동안 고생을 많이 하셨네요.

 

몇가지 의문이 드는데 "돈을 2년동안 꾸준히 모아, 이제 신분을 고칠수있을거같습니다" 말씀이 브로커나 비자스폰서를 받아서 신분을 고치실수 있다는 이야기 인가요?

결혼을 통해 영주권을 말씀하셨는데 그때의 여자친구분과 결혼을 해서 영주권을 받으신다는 건가요?

 

만약, 여자친구분이 영주권자나 시민권자일 경우 결혼을 통해서 영주권 (첫 2년간은 임시 영주권)을 받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돈이 들어가진 않아요. 물론 서류비 등등으로 $1500정도는 들어갑니다만 USCIS 웹사이트만 잘 읽고 서류를 제출하면 변호사비는 들어가지 않으니 돈을 아끼실수 있습니다.

나이는 21살이라 하셨으니 부모동의는 필요없고요 (여자친구분도 현재 18살 이상이시죠?) 대신 증인이 한명 필요한데 주변에친한 친구나 지인이 결혼에 증인만 서주면 됩니다. 두분이서 법원에 가셔서 결혼서약 하시고 Marriage Certificate을 받으시고

"i 130"라는 서류를 USCIS에 제출하시면 몇달 (심하면 1년도 넘게 기다립니다)후 '임시 영주권 2년짜리'가 나옵니다.

 

2년동안 같이 사시고 2년후에 '임시영주권'에서 '보통영주권'으로 바꾸는거 하시면 지문찍으러 오라고 편지가 옵니다. 지문찍고 등등 필요한것을 다 하시면 '보통영주권'이 편지로 날라옵니다.

4년간 '불법체류'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 기간동안 '범죄'를 저지르시지 않으셨다면요.

 

자신이 없어서 변호사를 통해서 하시고 싶으면 박동규변호사님 추천합니다. 맨하탄 한인타운에 사무실있으니 한번 상담먼저 받아보시고 혼자 하실수 있으실듯하면 돈 절약하실겸 스스로 하시고 마음 편히 변호사를 고용하시고 싶으시면 한번 박변호사님 고려해보세요. 그 외에도 이민변호사는 한국업소록에 많이 올라와 있으니 찾아보시고요.

rincerince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뉴욕이시면 뉴욕 민권센터에 문의하시면 거기있는 인권변호사 비용안받고 서류 작성등 전부 도와줍니다. 제 남편도 그렇게해서 영주권 받았습니다 (제가 시민권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