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traffic ticket으로 된 면허정지 풀려면...

물방울갯수 10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뉴욕 퀸즈쪽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제가 5년전에 유학하고 opt로 일하고 미국을 떠나기 직전에 traffic ticket을 받은것 같은데...
저는 그동안 몰랐네요.. 한국에 있어서... 이런일이 있었는지를 몰랐네요...
2014년도 7월에 티켓을 받아서 2015년 1월에 면허 정지가 됐다고 합니다. 벌써 5년이 지났는데여...

법원에 전화해 보니 guilty 인니 not guilty 인지 statment를 적어서 money order70불과 함께 보내라는데...
guilty라고 인정하면 fine을 내게 될 거고 얼마인지는 알수 없는거 같구요... not guilty라고 할 경우는 법원에 가야한다는데...
이것때문에 법원에 가기 보다는 fine을 내면 되지 않을까 싶긴 한데.. 제가 이쪽으로는 아무것도 몰라서여...ㅠ
5년이나 지나서 벌금이 너무 많을까봐 걱정도 되고...

물론 딱지를 끊은건 제 잘못이긴 한데... 제가 ticket이 날라왔으면 안 냈을 리가 없는데;;; 제가 8월에 한국으로 돌아갔거든여.... 이건 뭐 그 동안 쌓인 벌금이 뭔가 아깝기도 하고 (얼마인지 모르겠지만 5년이나 지났으니...) 제가 한국에 있어서 알 방법이 없었으니 억울한 마음도 있네여..

opt가 끝나면 visa가 만료되서 시간 맞춰서 나갔는데.... 오히려 엉뚱한게 지금 제 발목을 잡고 있네여..
이제 곧 3주뒤면 일을 시작하는데 그때까지는 운전면허증을 받아서 차를 사야 차질없이 일을 할수 있는데 말이예여..ㅠ

혹시 어떻게 해야하는지 조언 좀 해주실 수 있을까요?? 저는 솔직히 벌금이 엄청나게 많지만 않으면 벌금으로 내고 빨리 일처리 하고 싶은 마음이긴 합니다. 법정까지 가서 not guilty고 이런거 증명하는게 더 복잡할거 같아서여...

비공개 Queens 교통사고.위반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prosvc 답변

동별 채택 29 채택율 11.7% 질문 2 마감률 0%

설명 드릴 부분이 많네요.

첫 째: "벌점"
우선 이 티켓을 받으신지 5년 정도의 시간이 지났기에
지금이라도 티켓이 GUILTY로 인정이 되어 벌점을 받게 되더라도
그 벌점은 공소시효기간이 지났기에 면허를 정지 시키거나 하는데에 있어
계산에 포함이 되지 않습니다.
즉, 벌점은 아무런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두 번째: "현재 면허 정지가 된 이유"
뉴욕시티에서 티켓을 받았을 경우, 티켓을 받고 15일 이내에
롱아일랜드나 업스테이트 뉴욕일 경우에는 티켓에 적힌 날짜까지
티켓에 대한 답변, 즉 GUILTY 또는 NOT GULTY를 법원에 알려줘야 하는데요.
원글님은 법원에 답을 주지 않고 한국으로 나가셨기에 FAIL TO ANSWER TO THE COURT 라는 명목으로
법원에 답을 주지 않았다는 이유로 법을 어기게 되신 겁니다.
그래서 면허가 정지가 된 것 입니다.

세 번째: "$70"
DMV에서 $70 내라고 한 것은 티켓에 대한 벌금이 아닙니다.
즉, "$70"짜리 티켓이라는 것이 아니라는 것 입니다.
SUSPENSION TERMIANATION FEE (STF), 즉, 면허 정지된 것을 풀어주는 비용 입니다.
티켓에 대한 모든 것을 마무리 다 했더라도 "$70"을 내지 않으면
정지 된 면허는 풀리지 않습니다.

네 번째: "티켓 관련 벌금"
티켓에 대한 벌금은 뉴욕시티에서 받은 티켓이였다면 보통 $138 - $300 사이 정도 벌금이 나오는 편인데요.
벌금은 재판 결과가 나온 후, 1주일 이내에 벌금을 내는 것이 보통 입니다.
하지만, 지금 원글님 같은 경우, 두 가지의 방향을 생각 해 볼 수 있습니다.
원래는 법원에 답을 주지 않을 경우, 법원에서 자체적으로 DEFAULT ACTION이라고하여 유죄 판결을 내리고 벌금을 측정 한 후, 정해진 날짜까지 벌금을 내지 않을 경우 그 때 부터 SURCHARGE와 LATE FEE가 붙기 시작 하는데요.
제가 봤을 때에는 아직 DEFAULT ACTION이 취해지지 않은 것으로 추정 됩니다.
그 이유는 법원에 GUILTY 또는 NOT GUILTY를 알려주라고 했다는 것 자체가 아직 DEFAULT ACTION이 취해지지 않았을 확률이 높고요. 보통 DEFAULT ACTION이 취해졌다면, 원글님에게 법원에 답변을 하라고 하지 않고 벌금 얼마를 언제까지 내라고 알려 줬을 것 입니다.

즉, 지금 이 상황에서는 NOT GUILTY를 주장하고 재판을 받는 것도 가능하고, GULITY를 인정하고 벌금을 통보 받고 그 벌금을 내고 끝내는 방법도 가능 할 듯 합니다.

 
다섯 번째: "DRIVER'S RESPONSIBLITY ASSESSMENT FEE (DRA)"
뉴욕주는 티켓을 받은 날을 기준으로 18개월 이내에 다른 티켓을 받았거나 현재 받은 티켓에 대한 벌점이 6점 이상일 경우,
티켓 관련 벌금 말고 추가로 벌금을 따로 $300 이상 또 내게 되어있는데요.
원글님 같은 경우, GUILTY 또는 NOT GUILTY를 선택하시기 전에 앞서 받으신 티켓이 벌점이 몇점짜리인지를 확인 하신 후, 6점이상의 티켓이라면 이 번에 반듯이 NOT GUILTY를 주장하시고 벌점을 6점 이하로 낮춰 추가 벌금 DRA를 따로 내지 않게 만드셔야 할 것 입니다.

하지만, 티켓의 벌점이 5점 이하짜리라면 GUILTY로 진행 하는 것도 가능 하겠습니다.
이 것 말고도 설명 드릴 부분이 많은데 글로 다 알려 드리려니 힘드네요.

언제든지 궁금하신 부분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전화 문의 주세요.

무료 상담: 718-427-0717 (담당자 알렉스를 찾아주세요)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36 채택율 17.8% 질문 9 마감률 0%

$70짜리 티켓이면 그다지 큰 문제일것 같진 않은데요. 요즘엔 주차티켓도 $100를 육박하는지라...

그리고 그것때문에 면허정지가 될것 같진 않아요. 그냥 면허증이 만료되서 없어지신게 아닌지.

혹시 무엇때문에 티켓을 받았는지 더 정확하게 적으시면 더 자세하게 도움을 받으실것 같습니다.

 

일단 보편적으로는 티켓받으면 Guilty라고 plea하고 벌금내면 거기서 끝납니다. 간혹! 벌점 (point)받아서 보험이 조금 올라갈수도 있어요.

법원에 전화하실수있는 영어실력 이시다면 다시 전화해봐서 '벌금만 내면 다른 문제는 없는거냐?'라고 물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비공개 님

노란 종이로 받은 티켓에 respond 안하면 면허증 서스펜드 당합니다... 만약 그 면허증으로 운전하다 경찰에 잡히면 바로 수갑찹니다...

비공개 님

$70 이 벌금이 아니고 processing fee 일 가능성이 많습니다.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44 채택율 24.9% 질문 0 마감률 0%

guilty라고 해서 보낸다는 것은 티켓값, 이외에 페널티, (축적된 것이 있다면) 연체료, 플러스 정지된 면허 푸는 데 들어가는 fee, 등등등, 모든 것을 감수하겠다고 하는 것 이므로 무엇이든 내라고 하면 다 다 내야 해요. 즉, 우선은 70불만 내고 후에 오는 빌을 책임지고 내야되죠. 

 

not guilty로 해서 보내면 티켓을 다시 살려서 법원 갈 날짜를 정해서 편지를 보내 주겠죠. 해서 날짜가 정해지면 법원에 가서 arbitrator를 우선 만날 기회를 얻게 되는데 그 때 본인의 출국 날짜와 재입국 날짜에 대한 자료를 제시하고 설명을 잘 하도록 해 보세요. 그리해서 벌점이나 연체료 등등 삭감 받을 수 있는 것을 삭감받고 정지된 면허를 푸는 비용을 포함 나머지 액수를 정해서 알려주면 본인이 수긍을 하면 그 자리에서 카드를 긁든 현찰을 내든 빨리 처리한 (여기까지가 제 경험 1) 후 증명서를 받아가지고 차량국엘 가시면 그런대로 빨리 일이 해결될 겁니다. 만일 액수를 정해 받은 것이 탐탁치 않으면 다음 단계인 판사를 만나도록 신청할 수 있는데 판사를 만나 다 다시 설명하고 가격을 더 깎도록 노력은 해 봐도 되지만 여기서 거의 좋은 결과를 얻기가 힘들수도 있어요 (제 경험 2).

 

그런데 이렇게 하든 저렇게 하든 - 편지가 오고가는 시간과 법원 날짜 때문에 - 아마도  첫 출근 날까지 다 해결되지는 않을 겁니다. 대비책으로 자전거를 하나 렌트하시든가 (좀 춥겠죠? 멀기도 할테고...), 일단은 우버나 리프트로 출퇴근 하다가 동료에게라도 신세를 좀 지든가 하는등 임시 대책을 세워 두셔야 할듯 합니다.

little******

글쿤요...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대비책은 세워놓긴 했습니다.... 정말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일이 터져서 난감해 졌어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