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취업] 코스트코, 월마트?

물방울갯수 10

제가 한국에서 제조업체 해외영업일을 했었습니다.

같은 업종에서 일을 하려면 한국 회사에 취직을 해야할꺼 같은데,

기존에 이민 먼저 오신 분들이 한국 대기업이나 중견기업의 지사면 모를까

뉴욕이나 뉴저지 현지에서 만든 한인회사들은 절대 가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뭐 한국 옛날 회사 분위기라구요~ 욕하고 때리는 곳도 있다고 하네요~ 후덜덜~

제가 작년까지 한국에서 일했는데 요즘 한국은 업무 환경이 굉장히 좋거든요~

그러다가 코스트코나 월마트 같은 유통업체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코스트코가 베니핏이 좋다는 얘기도 들었구요.

회원가입, 리뉴얼, 반품 등을 관리하는 고객서비스쪽이나 물류나 유통관리쪽에 관심이 있는데

혹시나 이쪽 계통에 아시는 분들 계시면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급여, 베니핏, 근무조건, 취업이 잘 되는지 등등...

코스트코에서 동양인 직원을 본적이 없어서 동양인을 안 뽑나 이런 생각도 했습니다.

H-mart에는 한국직원들이 있는데 왜 여긴 없지? 이런 생각요~

참고로 신분은 영주권자이고 나이는 30대 후반 아이는 없습니다.

다른 글들 읽어보면 뉴욕, 엘에이 살기 힘들다고 하는데 전 웬만하면 뉴욕을 떠나고 싶지 않네요.

솔직히 직장만을 위해서라면 조지아나 알라바바 공단지역으로 맞는거 같긴한데 사는 환경도 중요한거 같습니다.

일만하고 돈벌려고 이민온거는 아니니까요~

여기까지 읽어 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어떤 답글이라도 좋으니 많은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 맨하탄 K-town 식당의 한국 알바생들은 왜 다들 항상 화난 얼굴이고 불친절할까요? 말만 걸면 싸우려고 들고...팁은 정확하게 잘도 받아가면서... 그래서 요즘에는 포트리에만 갑니다~ 여기 사장님들이 무뚝뚝하긴 해도 알바생들 보단 훨씬 친절한거 같아요~ K-town 알바생들보다...

비공개 Westchester 취업.직장생활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1 채택율 12.5% 질문 0 마감률 0%

제가 들은 바로는 코스트코는 말씀하신대로 페이&시간& benefit이 괜찮아서 turn over가 낮다고 들었습니다. 자리가 잘 안나는거죠. supervisor 자리가 나도 원래 일하던 직원을 좀 우선시해서 promote한다는 이야기도 들었구요.  또 referral 에 많이 비중을 두어서 자리가 나면 직원의 가족이라던가 친구 referral을 통해서 많이 채용한다고 들었어요. 

비공개 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7 채택율 5.6% 질문 30 마감률 0%

원래 한국에서 온 유학생/어학연수생 들은 싸가지가 부족합니다.

원래 불법인데 쉬쉬 거리면서 캐쉬 받으며 알바 뛰죠.

웃긴건 그들이 돈이 없어서 일하는건 절대 아닙니다.

대부분 다 맨해튼 미드타운이나 트라이베카 1베드 월 5,000불씩 부모 돈으로 내가면서 '공부' 한다죠? ㅋㅋㅋ

아주 꼴깝들 떠는데 웃겨요 ㅋㅋㅋ 그냥 개무시 해야되요 그런것들은

비공개 님

유학생들 케쉬 받으면서 세금보고 안하고... 남자 유학생들은 웨이터하고 팁 적게주면 눈깔로 손님 한번 쳐다보고....여자 유학생들은 웨이츄레스 몇주하면 힘들어서 노래방 도우미나 룸빠가서 술한잔 따라주고.ㅉㅉ 손님술도 같이 마시고....맨하탄 술값 비싸니깐 술마시는데서 일하고....그냥 개무시 하면 됨....... 싸우려고 들면 한대 때리라 해여~ 참고로 미국에 유학 올라면 한국에 사는 부모들이 어느정도 재산이 있어야 유학 올수 있네여.... 어떤사람은 유학와서 회사차리고 사장된 사람도 있어여~ 낮엔 학원가서 등록만하공~ 진짜 꼴깝들 떨어여~ ㅎㅎ

비공개 님

한국에서 이곳처럼 하다간 바로 모가지감...

rose1 답변

동별 채택 3 채택율 4.6% 질문 6 마감률 0%

알바생들 표정 무덤덤하죠?

나도 그런걸 한번 느낀적이 있어요.

아마 원하는 직업이 아니고 잠시 필요에 의해서 하다보니, 소속감이 없어서 그런가 싶네요.

그럼 정 반대로,

관심도 주지 마시고, 음식만 맞있게 드시고...

불친절하다면 팁은 쪼금만 줘버리면 될것 같네요 ㅎㅎ

 

 

비공개 님

맨하탄 더 큰집이라는 식당 갔었는데 진짜 너무 불친절했어요 ㅠㅠ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56 채택율 5.9% 질문 26 마감률 0%

COSTCO 유태인 회사입니다..    아이비 리그를 나와도 매장 점원 부터 시작한다는 원칙이 있었죠... ㅋㅋ.. 지금도 그런지는...

비공개 님

유태인 회사 또 뭐가 있죠? 미국은 거의다가 유태인 회사이네요~ ^^ 유태인들 때문에 미국이 있는건데...

비공개 님

질문인가요?? Warner Bros Picture, DreamWorks,Starbucks,Snapple,ToysRus,H&R Block,ORACLE,Calvin Klien,Dell,Goldman Sachs, Costco,Baskin Robbins, Dunkin Donuts, ESTEE LAUDER,FACEBOOK,Google,Haagen-Dazs,Goldman Sachs .........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61 채택율 31.8% 질문 0 마감률 0%

자기 앞 날을 위해 코스코나 월마트 가서 일하는 거에 대한 오피니온을 묻는 거 까지는 좋은데 왜 한인들이 한인 마켓이나 식당에서 일하시는 분들을 들추시나요? 한인 회사엔 가지 말랬다는 둥 k town 식장 알바가 어쨌다는 둥 이제 한국은 안 그런다는 둥 포트리에만 간다는 둥? 뭐 다른데 죽이고 포트리 한인상권을 띄우려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해서 대체 글의 요지가 뭔지 심히 헷갈리네요. 거기다 따라서 댓글에 유학생 욕하는 것도 보기 안 좋고요. 뭐 암튼 대표로 코스코나 월마트에 지원해서 일 해 보고 후기를 좀 올려 보세요. 그런데서 일 하다보면 나름 겪는 게 있겠죠. 

비공개 님

같은 유학생이세요?

비공개 님

발끈하는게 수상하네. 글의 요지는 제목만 봐도 알겠는데!

비공개 님

발끈은 무슨? 내 답변을 읽고 발끈한다는 것처럼 원글이 남을 싸잡아 밟아가며 자기 요지(?)를 밝히니 그게 흐려져서 하는 말이죠. 원글도 살고자 코스트코나 월마트에서 일을 하겠다는 거고 원글 내용 안의 사람들도 나름 살려고 하는 짓인데 왜 그 들이 모르는 사이에 짓밟혀야 합니까?

비공개 님

원글 내용 안의 사람들은 지구상에서 사라져야할 어글리 코리안들입니다! 직원에게 욕하고 때리는게 사람입니까? 싸가지 없고 개념없는 K-town 알바생들이 사람입니까?

비공개 님

신이 있다면 죽어야 되든 살아도 되든 신이 판단할 일이지 우리가 판단할 건 아니죠. 보세요. 코스코와 월마트 일자리 이야기에다 예의 사람들이 지구에서 사라져야 한다느니 어쩌느니 천 벌을 받을 소리까지 하네요. 그러게 뭐랍디까? 마트에서 일을 하고자 한다면 그거나 써야지 왜 남들은 싸잡아 가지고. 어휴.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56 채택율 5.9% 질문 26 마감률 0%

유학생이 문제다???   그 유학생을 누가 hire 했을까요??   그 유학생을 왜 hire 했을까요???

왜 불법인줄 알면서도 그들을 hire 했을까요???         불법 취업에 대한 hire가 없다면 과연 불법체류자가 생길까요???

불법 hire 적발되면 벌금을 10만불로 책정... 누군가 신고하여 확인되면 10만불의 절반인 5만불 포상....  이런 법이 생긴다면 더 이상의 불법 취업, 불체자... 절대 생기지 않는다는데 100% 확신합니다....

비공개 님

그 어떤 법이든 절대라는 말은 안 어울려요.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42 채택율 17.9% 질문 1 마감률 0%

코스트코 매장에 취직하실수만 있다면 코스트코 초강추. 거긴 대졸이건 고졸이건 경력이건 아니건 모두가 다 매장에서 바닥부터 시작합니다. 배네핏 최고고 공휴일 다 쉬고 맡은 업무만 잘하면 안짜릅니다, 다만 자리가 잘 안나요 다들 오래오래 붙어있을려고 해서. 근데 코스트코 매장에서 일 잘하면 2~3년 후에 regional manager 나 assistant buyer 같은 사무직 기회도 많이 생겨요.

제가 미국 식품업체에서 영업담당이고 코스트코도 저희회사가 납품하는데 종종 regional 바이어들 만나는데 다들 매장 바닥에서 카트 정리부터 시작했다고 하드라고요, 근데 열심히하고 또 머리가 좋은 직원같으면 각 regional office 에서 점점 매장내에서 승진 시켜주다가 나중엔 regional office 에서 사무직 시켜주는데 , 글쓴분은 한국인 직원 못봤다고 하시는데, 그건 코스트코가 한인을 일부러 안뽑는게 아니라 님 사시는 동네의 한인들이 코스트코에 지원을 안해서 그런듯. 아마 해도 바닥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하니 대졸인 대부분의 한인들이 꺼려 하는것일지도 ... 근데 코스트코는 아이비리그 나와도 매장에서 카트 정리하고 케셔해야되고 물건 정리해야 되요.

암튼 근데 워싱턴주 이사콰에 코스트코 본사가 있는데 거기도 종종 출장가는데 본사에는 한인2세들 로 보이는 직원들 꽤 보였고 켈리포니아쪽 매장들은 매장점장 중에 동양계들 꽤 많습니다, 샌프란시스코가 있는 region 에 바이어 팀에 중국계 바이어도 있고 엘에이 regional office 에도 한인교포 여자분이 바이어로 있습니다. 

비공개 님

오~ 완전 꿀팁이네요~ 추가로 채택을 해드리고 싶은데 안되서 아쉽네요~ 아무튼 너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