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뉴저지에서 퀸즈로 출퇴근~

물방울갯수 10

안녕하세요~! 직장이 퀸즈 근처인데요 11월에 뉴저지로 이사를 가게 되었습니다.

차는 면허 얼마전에 따고 샀는데 초보고 길을 현재 잘 모릅니다. ^^;

차로는 일단 구글검색으로는 30분정도에 나오더라구요.

아무래도 경제적으로 크게 차이가 나지 않으면 차로 다니는게 몸이 좀 편할거같긴 해서요..

뉴저지에서 퀸즈가는데 맨해튼 거칠 필요는 없게 경로가 나오던데 톨비 등 차로 다니는건

버스-LIRR타는 통근에 비해서 어떤지 길 잘 아시는 분들께 여쭤봅니다.

비공개 Long Island 교통.위치.장소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71 채택율 19.4% 질문 83 마감률 0%

뉴저지에서 Queens,..Belt parkway  근처 3개월 출근 앴었는데 

정말 너무 힘들어서 나중에 당뇨병 걸렸어요....

첫째 아침에 혼잡한 Traffic을 피하기 위해서 일찍 나와야 해요 

6:30-7시 넘으면 차가 꽉 막힙니다.

퇴근시간에도 4:30 넘으면 차라리 7시까지 기다렸다가 오는게 편하고요

물론 일찍 출근해서 일찍 퇴근하는 회사면 자동차가 훨씬 낫지만

그냥 9-5 이면 대중교통 이용하세요

뉴저지에서 버스타면 8th ave 42st Port Authority에서 내리고 

거기서 많은 지하철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물론 미국도 출퇴근 시간 지하철이 콩나물이지만 ...

어차피 한국보다는 그나마 여유있습니다. 

재미있는 일화!!!!

만하탄에 직장이 있어서 버스타고 뉴욕가서 지하철 타고 다니는데 

한번은 정말 너무너무 많이 사람이 탔어요...정말 한국지하철같이 숨도 못쉴지경이 되었습니다.

그랬더니 한 뚱뚱한 스페니시 아주머니가  갑자기  "You are an animal" 하고 외치는 거예요

모든 사람이 힘들어 죽겠는데 그러면서 진상을 하니까

옆에 있던 백인 남자가  "Yes, You are!" 이렇게 애기해서 사람들이 깔깔 웃더라구요

 

자동차는 무리데스....

그리고 GW 다리 통행료 내년부터 2달러 더 인상됩니다. 그럼아마 $14 이상 될거예요

비용상 절대로 이득없음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7 채택율 17.5% 질문 4 마감률 0%

트래픽이 있고 없고에 따라서, 차이가 많이 납니다. 

트래픽을 피할려면,  평일날 아침 6시 이전에 다리 건너가셔야 해요.  6시 이후부터 차가 늘어납니다.  

 

러쉬 아우어 에, 다리 건너면 굉장히 힘듭니다.    차가 줄줄히 막혀서 서서히 기달릴수 있어요.  말그대로 범퍼 대 범퍼 트래픽.     이것도 학교 시즌이면 더 막히고,   학교가 방학이 되면, 더 나은것같습니다. 

 

맨하탄을 안 지나치신다면,  스테이튼 아일랜드 거쳐서 가는건지요?   거기 톨비가 미국에서 젤로 비쌉니다.  갈때는 무료지만, 브로클린에서 스테이튼 아일랜드 거쳐 가신다면, ez pass 있다면, 15불정도.   없으면 18불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맨하탄을 거쳐가시면, 아직까지는 시티 브리지가 무료라서,  그러니깐, 뉴욕-뉴져지 브리지는 톨비 내야하지만, 그 이후론 무료로 브리지를 건너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게 아니고, 맨하탄에서부터도 톨비를 내는 브리지 사용하신다면, ez 있으면 6.5불. 없으면 9불 정도 합니다.  

 

ez pass 를 사실적에도,  뉴욕에서 이용할때 혜택을 받으실려면, 뉴욕에서 사시면 됩니다.     

뉴져지에서 톨비를 많이 이용하신다면, 뉴져지에서 ez 사시면 되는데, 제가 알기론 한달에 1불씩 내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 갠적인 생각으로는 뉴욕 ez pass 가 더 나은듯 싶습니다.   가끔 이용하는 브리지 혜택이 있거든요.   2~3불 차이 납니다. 

상대적으로 뉴져지는, 트래픽이, 맨하탄 근처나, 북부 뉴져지 즉 한인들 많이 사는곳에 좀 있을뿐이고,  그 이후로는 트레픽이 뉴욕보다는 덜 합니다.     저도 뉴져지에서는 톨비 피해서 다니는데, 즉 턴 파이크 피해서 다녀도, 톨비는 안내고, 시간도 차이없고,.   

 

그리고, 차도 소형차냐, suv 냐에 따라서 기름값이, 배로 듭니다.  

윗분말씀처럼 9시 ~5시.  정도 근무라면,  출퇴근 트래픽이 .   30분 거리가, 2시간이 될수도 있고.     미리 출근 하시고, 근처에서 좀 시간 보내시고,  퇴근도 뭐 빨리 퇴근하든지,  아니면 아예 늦게 가든지 하면 더 나을것같네요. 

근데 lirr 탄다는거 보니깐,  만약에 long island express 타시면, 거기도 트래픽 있는 구간입니다.   

 

근무시간이 7시 ~3시  이다  그러면 차가 나을것같고.  

9시 ~5 시  라면 좀 애매하긴 하네요.   교통수단 이용하자니, 몸이 힘들고.  ㅋ    차 운전 하자니,  돈이 많이 깨지고.  톨비, 기름값,   시간은 뭐 교통수단 이용하는거랑 비슷할것같네요.  

 

님 혼자라면, 9시~5시 는, 건강하시다면, 몸이 버터주시면, 교통수단 이용하는게.     

 

님 직장에 파킹을 할수 있으면, 차가 편할것같기도 합니다.   파킹이 좀 힘들다 싶으면, 교통수단이 나을것같습니다.  번잡한곳에 스트릿파킹도 힘들고,  한다고 해도, 자꾸 앞뒤에서 박아대서,  약간씩 상처 납니다.   님이 아무리 조심한다고 해도, 남들이 범퍼 탁탁 치면서 파킹합니다. 이건 어쩔수 없거든요.  

 

참고로 뉴욕-뉴져지는, 혹은 스테이튼 아일랜드는 한방향 톨비 냅니다.   뉴져지에서 뉴욕 가실때만 톨비 냅니다.   혹은 브루클린에서 스테이튼 아일랜드 가실적에만 내구요.     뉴욕-뉴져지 다리는,  ez pass 가 뉴욕이건, 뉴져지이건 가격 똑같습니다.   

 

 

근데 차를 이미 샀군요.  그럼 몇번 운전해보시고, 결정하시면 되겠네요. ^^  

초보운전이라니깐, 조심하시구요.  차 사각지대 잘 인지하시고, 함부러 방향틀지 마시고, 고개도 좀 돌려가시면서 선 바꾸고,  갑자기 팟홀 나온다고 해서, 핸들 무리하게 꺽지 마시고.  ㅋ  좀 익숙해지시면, waze 도 이용해보세요. ㅋ  

상대방과 신호 교환할때도, 분명하게 하시구요.  가라면, 가라고 확실하게.   멈춰서달라려고 할꺼면 확실하게 손바닥 보여주시고 양보를 구하시고,    가끔, 고개만 까닥거리는 사람이 있어요.  굉장히 헷갈립니다.   손신호는 분명하게. ^^    뒤에서 불빛 깜박거리는건, 보통, 뒷차가 빨리 가야하니, 차선좀 변경해주세요.  라는 신호.   혹은 반대로 옆앞차선의 차에게 양보해줄테니, 들어오라는 신호.       차 불빛 꺼져있다고 키라고 신호보낼때도 상향등 뒤에서 깜박 거리기도 하고,  앞에서 손내밀고 손으로 주먹 쥐었다 폈다..  하는 신호..     이런거 대충 인지하세요. 

google map 은, 큰 도로 위주로,  나오고,  waze 는 가끔 샛길,  레지던트 지역도 지나가고,      카메라 설치지점, 그런거 잡아주니깐, 좋더라구요.   좀 익숙해지시면 waze ㄱㄱ.  첨에는 구글맵이 주된 도로만 보여주니깐, 초보일때는 구글 ㄱㄱ.  

비공개 님

헉 이 글을 읽으니 원글이 꼭 뉴져지로 이사를 가야 했나 싶은게... 제가 다 심난해 지네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하지마세요 죽습니다

작년에 첫눈올때 조다리에서 8중인가10중추돌사고나서 다리다폐쇄하고

5시에 출발햇서 새벽 2시다되서 도착했어요집에

다시 뉴욕으로 왔습니다 저는

꿈도꾸지마세요

비공개 님

저도 비슷한 경험이... 느끼신 고통이 고스란히 전해져 옵니다. ㅠㅠ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6 채택율 5.9% 질문 30 마감률 0%

뉴저지도 어디냐에 따라 퀸즈도 어디냐에 따라서 말이 달라지죠.

뉴저지 펠팍/포트리 쪽이면 버스타고 지하철로 갈아타는게;;

뉴저지 져지시티 쪽이면 PATH타서 MTA 로 갈아타서 출근하면 되겠지만

그게 그렇게 쉽고 편리하지는 않음. 

 

뉴욕 출퇴근은요...차로 하는 사람 없어요 뉴욕의 갑부들도 지하철타요.

차 갖고 다닐수있는 뉴저지 사시는데 뉴욕 출근을 하시는거면 차는

퇴근 후 또는 주말에 뉴저지에서 장보고 어디 다닐떄 쓰세요.

흠...파킹 어떻게 하실건데요? 파킹 자리가 그렇게 짜잔 하고 있지 않아요

그리고 님아 대도시 Metropolitan Area NYC/NJ 를 오고 가는데 

시간 엄청 뺏시고 개고생 하셔야합니다. 물론 새벽 4시에 나와서 퇴근도 오후 4시전이라면 오케이지만

그게 아니라면 무리데스~

han64310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2 마감률 0%

뉴저지 포트리나 팰팍에서 뉴욕 퀸즈로 오는 교통편은 한인이 운영하는 셔틀버스(25인승)가 시간마다 있구요. 시간은 1시간정도 예상하면 됩니다. 물론 사고나면 더 걸리고 어떨때는 40분정도 걸리구요. 벌써 2년째 다니는데 그렇게 불편하지 않아요.

차를 가지고 다니는것은 시간은 셔틀이나 비슷하구요. 톨비가 하루에 30불 그리고  스트릿파킹이 안되면 파킹료도 부담해야 됩니다. 그런데 셔틀은 8불씩 왕복 16불이면 됩니다.

결론 트렉픽은 다닐만 하구요 경제적 사정에 따라 차를 가지고 다니던지 셔틀을 이용하던지 하세요.

nj2205

이정도로 모두가 부정적이면 마음을 바꿔야지요. 객기부리고 하면 큰코다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