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한국서 렌트카 운전 가능 여부와 다른 질문들

물방울갯수 200

두주 후에 한국 방문합니다. 미국서 운전 한지는 19년째입니다. 국제 면허증 AAA에서 발급 받아 한국서 렌트카 해 볼려고 질문합니다.서울 시내에선 렌트카 운전 안할꺼고 지방 관광지 구경할때 렌트카 운전 할려구 생각 중입니다.

  1. 한국 신호판 교통 법규를 제대로 설명해 준 웹싸이트 아시나요?
  2. 신호등 빨간 불에서 임시 정지 후에 우회전 가능 한지요?
  3. 운전 할때 미국과 법이 많이 달라서 특별히 주의가 필요한 경우들
  4. 한국 가서 자유 여행이 나은지 여행사 통해서 구경 하는게 어떤게 나을까요? 가격, 시간 대비
  5. 셀폰 선불 한국서 사용 가능한 심카드 어디서 사는게 좋나요? 언락폰으로 gsm ATT 신호 사용하는 LG 스타일로 3 모델
  6. 달러 환전 어디서 하는게 조은지요?
  7. 한국 여행사 통해서 하루 종일 구경하는 임진각, 판문점, JSA, 제 3 땅꿀 해 볼려구 하고 비용은 14만원 든데요, 여러분이 저라면 구경하실런지요?

비공개 Atlanta 한국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200점과 물방울 20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200점과 물방울 20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82 채택율 19.4% 질문 83 마감률 0%

우회전 

비보호 우회전 체제에서는 적색신호만 있을 때 우회전을 할 수 있지만, 우회전 전용 신호등 (보호 우회전)에서는 적색신호만 있는 상황에서 우회전을 할 수 없다. 우측 화살표가 나와야 비로소 우회전이 가능하다

렌트카...

될수있으면 공항에 있는 대기업에서 하는 렌트카를 하세요 

보통 동네 렌트카는 트집잡아서 자동차 흠집났다고 차를 돌려줄때 엄청 차지를 합니다.

(동네에서 빌리실려면 ...아예 동영상으로 천천히 돌아가면서 차의 흠집을 모두 찍어둬야 합니다)

그리고 공항 대기업 렌트카들은  휴발유 차가 많은네

동네 렌트카들은 대개 LPG 입니다.  LPG 가스 차 이기 때문에 시내에서 충전소 찾기 힘들어요

=====================
운전요령...

저는 워낙 조심성이 많아서  한밤에 차없을때 일단 가볼곳 미리 연습을 했었습니다.

특히 한국은 갑자기  Lane Change 를 하면 쌍욕을 먹고 난리를 합니다.

그래서 미리 미리 길을 감지하고...Lane도 미리 체인지 해줘야 합니다

아니면 네이버지도를 보면 거기서  Street View가 잘나와 있습니다

====================

파킹 지옥?

백화점에 가면 파킹하는 자리가 엄청 좁은데 모두 뒤로 파킹합니다

(미국은 머리를 앞으로 해서 파킹하지만 ..한국은 반대로 파킹합니다 정말 파킹 기술이 훌륭해요)

그리고 그렇게 파킹하지 않으면 나중에 나오기가 너무너무 힘들어요

도저히 내 기술로는 할수가 없게 더라구요. 

 

후기...

서울이나 대도시에 있다면 굳이 운전 필요하지 않습니다.

지방에 놀러간다고 해도...(특별히 교통이 나쁜곳이면 렌트카 추천)

버스와 기차가 다 연결되어 있고...대중교통이 아주 잘되어 있고

택시비도 저렴해요. 

저는 일산쪽에서도 서울 진입을 서너번했는데...

부모님 수술후 회복 간병때문에 새벽 6시에 나와서 여의도 성모병원에 가었고

일단 아침출퇴근 시간을 피해서 저녁아주 늦게  9시 이후에 돌아왔었습니다.

그나마 일산쪽은 길이 넓어서 다행인데...

그래도 다들 엄청 운전빨리해요 앞차와의 거리도 너무 가깝고

하여간 운전 처음날은 헷갈려서 밤에 여의도에서 경찰에 붙잡혔는데

국제 면허증 보여 주니까 보내 주었고...

그리고 춘천에 여행갔다가  빨간불에 지나가서 경찰이 서라는데 도망갔는데

다음 신호등에서 대기중인 경찰에 붙잡혔어요....

그래서 역시 국제면허증 보여줬더니..왜 차를 세우지 않았느냐?

그래서 죄송하다 잘몰랐다. 고 하니까 

그냥 보내주더라구요

국제면허증은 티켓을 잘 발부하지 않는것 같았어요

 

그럼 파이팅....

비공개 님 답변

은메달 채택 745 채택율 15.7% 질문 25 마감률 0%

뉴욕 시티 법 빼고는 대부분 비슷합니다. 

빨간색 신호에서 우회전 되구요. 안된다고 하는 지역 빼고는요. 

그리고 미국은 몇인치 안에 스크래치는 신경도 안쓰는데 한국은 스트레치 범퍼에 닿은 흔적 문콕등 신경 쓸게 많지요. 

돈내고 편안하게 파킹 하시고 다니면 될듯 하구요. 

그리고 한국에선 티맵 꼭 설치 해서 그거 보고 다니시면 속도 위반 티켓 같은거 걱정 없습니다. 

와이프 한테 욕안먹을 만큼은 가르쳐 준다고 하니깐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8년만에 한국가서 한국 면허증이 아직 살아 있어서 운전하고 다녔는데 한국도 요즘은 작은 고급 외제차가 많아서요.

서울에서 시골까지 이틀에 한번씩 왔다 갔다 했는데 소문에 의하면 라인 체인지 할때 욕 엄청 한다고 하는데, 

서울 시내에서도 그렇고 신호 잘 주고 천천히 진입했더니 한번도 horn 하는것도 못들었구요.

생각보다 한국도 운전 수준이 높아 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속도로는 살짝 아우토반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티맵 키고 있다가 110키로 속도 위반 카메라 지점 넘어 서는 순간 갑자기 다들 가속을 시작 합니다. 

대중 교통 보다는 차 렌트가 훨씬 편하구요. 톨 시스템도 너무 잘되어 있어서 동생이 차 빌려줘서 참 편하게 다녔던거 같습니다. 

전국 반은 돌아 다니다 온거 같습니다. 

카드 외국 여행 한다고 열어서 가져 가시면 됩니다.

한국은 카드 시스템이 미국보다 더 잘되어 잇고 환율덕을 좀 볼수 잇을겁니다.

공항에 내려서 구입하는게 제일 편할듯 합니다. 요즘 한국도 선불폰들이 있어서요. 통신사 아무곳이나 가서 단기용 선불 심카드 사서 쓰시면 되구요 데이터나 이런것들 떨어지면 아무 스토어나 들어가서 충전이 됩니다. 

데이터 무제한이 좋긴 한데, 전 전화기 두대 들고 다니면서 한국폰은 한국내 전화와 데이터 핫스팟으로 썻구요.

전 동생이 전화기 아이폰 모델 빌려줫는데, 버라이즌모델이 호환이 좋아서 아이폰 7급정도 작은거 하나 들고 가거 쓰시다가 

와서 다시 팔아도 그가격은 받으니깐요. 

미국폰은 그대로 가져 가서 한국폰 핫스팟으로 wifi-calling 모두로 미국에서 오는 전화랑 비즈니스 전화로 사용했습니다. 

wifi calling 사용하면 미국전화기를 미국에서 쓰는거 처럼 그대로 쓸수 있습니다. 문자나 전화 그대로 미국에 전화도 공짜로요 대신 airplan mode 에서 wifi 만 켜고 인터넷 잡혀 있어야 합니다. 

미국에 있는 모든 통신사 다 이 기능 지원합니다. 가기 전에 꼭 테스트 해보시고 가세요.

땅굴 말고 지금 가을이 시즌입니다. 한국 가을이 미국보다 더 이쁜거 같습니다. 

저라면 제주도 한라산이랑 설악산쪽 그리고 전남 다도해 부근이랑 맛집 들러보고, 충청도 올라 오면서 맛집 이랑 서해 태안 부근에 있는 관광지 들러 보고요. 서울은 요즘 핫한 외각 지역에 가면 저렴한 식당이랑 까페들도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