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장누수 관련 비타민, 유산균 섭취 부작용?

물방울갯수 10

수년전 극심한 스트래스와 긴장감을 경험한 후에 브래인포그라는 증상이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눈앞이 어둡고 눈도침침해진 것 같고 머리가 늘 무겁고 쉽게 피로하며 집중이 잘 안되고 불안감 같은게 있었구요. 복부팽만 같은 증상도 있어서 소화도 잘 안되었고 눈도 살짝 튀어나올 것 같은 압력이 느껴져서 생활이 정말 지옥같았습니다.

스트래스를 관리하기 시작했고 잠을 많이 자려고 노력하고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하면서 지금은 많이 좋아진 상태이지만 아직도 현실감이 없는듯 (잠을 몇일 못자면 나타나는 증상, 어지럽고, 정신없고, 집중안되는) 증상은 그대로 있지만 시야는 조금 밝아졌으며 눈이 침침해진것도 덜해졌고 복부팽만도 많이 줄었습니다.

지인의 지인도 같은 증상을 오랜시간 겪어오다가 장누수 문제로 이런 증상이 생긴다고 하여서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고 비타민등 여러 영양제를 섭취해가면서 병을 완치했다고 하여서 저도 그분의 조언을 받으며 얼마전부터 유산균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다가 Vitamin B-50과 C를 복용하기 시작했는데 어지러움이 나타납니다. 속도 메슥거리고요.

이게 약에 의한 부작용일까요?

위와 장 건강을 회복해야 브래인포그같은 증상을 이겨낼 수 있다고 하는데 정말 힘듧니다.

뉴욕뉴져지 사시는 분들 중에 같은 증상을 경험하고 치료하신 분들은 안계실까요?

비공개 North Jersey 증상.질병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63 채택율 31.8% 질문 0 마감률 0%

자신의 증상을 지인의 지인이 느꼈다는 증상에 맞대어 자신도 장누수가 있을 거라고 판단하는 것은 우선 자신을 막 대하는 처사인 것 같습니다. 저도 위장이 너무 무기력해서 비타민이 소화가 안되는 상황인데 이 이야기를 읽고 본인은 장누수에다 무기력증까지 있다고 타인의 병을 가져다 붙이고 다른 사람이 또 다른 증상이 있다고 하면 더욱 더 병을 가져다 붙이게 될 수가 있어요. 그러니까 이런 행동은 그만 하시고 정신과 상담과 위장내과 상담을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위장내과에 대해선 잘 아실테고 정신과는 꼭 미치거나 해야만 가는 곳이 아니고 심리적 상담과 치료도 할 수 있는 곳이니까 필시 도움이 되실겁니다.

검색을 해서 다음과 같은 내용을 얻었습니다. 브레인 퍼그를 영어로 말하셨으니 영어를 아신다고 생각하고 있는 그대로 따 왔습니다. 좀 읽어 보시고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Brain fog isn't a medical condition itself, but rather a symptom of other medical conditions. It’s a type of cognitive dysfunction involving:

  • memory problems
  • lack of mental clarity
  • poor concentration
  • inability to focus

Some people also describe it as mental fatigue. Depending on the severity of brain fog, it can interfere with work or school. But it doesn't have to be a permanent fixture in your life.

 

chungshik 답변

은별 채택 70 채택율 7.4% 질문 0 마감률 0%

고생이많습니다  나는 어린시절부터 특히 장 에 문제로 고생을 많이한 사람 입니다  어린시절은 그런가보다 하고 살다가 나이가 48부터 고쳐봐야겠다는 마음을 먹고  요가,타이치명상,등 오랜 동안 자연치유를하다가 척추신경까지 조정하는 방식으로 장을 고치는 방법등 부항, 안해본게없이 하면서 60이거의다 되어서 인생을 깨닫는 경지 까지 왔습니다 병을 치유하기위한 노력을  하다가 인생공부를 많이 한거죠  뇌와장은 가장 가까이 연결된 기관입니다  뇌에서 어떤 생각을하는가 속상한가에 따라서 종류가 다른 홀몬을 배출 하는데 불만과 불평하면 뇌에서 독소가되는 홀몬이 분비해서 장 내에 이로운 세균을 죽여버리게 되고 그런 현상 때문에 장의 기능이 완전히 불균형과 어려움이 옵니다  음식조정 운동 약 유산균 모든 것들이 효과는 있으나 근본적으로  당신이 살아온 환경 자라난 환경 속에서 맺친 사연들이 풀려야 합니다  마음속 응어리가 풀려야 뇌 내 홀몬이 변하여 장의기능을 바르게 하지요  말하자면 세상을 깨달은 경지가되면  나를 괴롭히는 어떤 일도 외부에 있지 않고 내 안에들어온 괴로움을 내가 해결해야 하는 경지로 깨닫게 되는데  그렇게 될때 남탓이 아니라 내탓 임을 알게 됨니다  나는 뉴저지 KCC한인동포회관에서 매주 화요일 1시-2시 타이치 명상을 통해 마음을 가라않치는 공부를 시키는 봉사를 합니다 100 Grove st Tenafly nj 입니다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