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컨트렉터에게서 계약금을 받을수 있을까요?

물방울갯수 10

랜로드가 리스를 취소 해서 공사를 시작도 못하고 다 취소 되었어요.

근데 워크 퍼밋을 받아야 해서 컨트렉터에게 공사비의 10%인 3만5천불을 지불했어요. 근데 그 금액에서 돈을 5천불만 돌려줄수 있다고 하네요. 저희는 당연히 다는 못 받는다 해도 반정도는 어떻게 받을수 있지 않을까 했었거든요

컨트렉터가 그 동안 한 일은 공사는 당연히 시작도 안했고, 저희와 미팅 3-4번, 현장 visit 2-3번, 워크 퍼밋 서류 작성 정도에요.

아는 사람이 소개를 해서 일도 잘하고 믿을수 있는 사람이라고 해서 계약서를 잘 검토도 안하고 사인을 했는데 지금 살펴보니 계약 파기할 경우에 대한 거는 아예 없는 계약서네요.

그래서 일단은 생각해보겠다고 했는데, 그나마 5천불이라도 받아야 하는걸까여? 아님 변호사 통하면 할수 있는 일이 있을까요.

생각할수록 너무 억울하네요

비공개 North Jersey 기업,비지니스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8 채택율 25% 질문 10 마감률 0%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어 상황은 조금 다르지만 참고하시라고 몇자 적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변호사, 건축가 통해서 작성한 계약서가 큰도움이 되었습니다.

공사 업체와 계약후에 building permit받기 위해서 필요한 문건들 처리가 계속 지체되고 거짓말을 하는바람에

계약을 파기한 상황이였는데, 공사 업체측에서 일한것, 본인 변호사비을 제외하고 디파짓 일부만 돌려준다고 하여서

저희 변호사 고용후에 3달에 걸쳐서 전액 돌려받기는 했지만 변호사비가 2-3000불 들어갔네요.

 

변호사 통해서 고소하면 그로인한 변호사비, 건축가 ($10,000) 비용 책임까지 묻는다고 하니까 전액 돌려받았어요.

계약서 잘읽어보시고 변호사상담 받아보세요. 

공사 업체가 정말로 합당하게 일한것이 있으면 자세한내용증명 아니면 인보이스 보내줄테니까요.

좋은 결과있기를 바랍니다.

비공개 님

케이스가 좀 다르네요.. 댓글님은... 공사 업체측의 문제였지만... 원글님은 원글님 계약때문에 파기하는것이라... 컨트렉터쪽에서도 충분히 계약금 10%를 요구하는게 너무한것 같지는 않습니다... 일단 업자측에서도 일을 시작하고 안하고를 떠나서 계약을 맺는순간부터 그쪽에서도 준비해야하는 부분이 상당하기 때문에... 그냥 가만히 앉아만 있지는 않았을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정상적인 업체라면.... 그래도 5000불은 돌려준다고 했으면 나름 양심적인 회사인것 같은데..... 그것도 못주겠다고 하는곳이 아마도 10군대중에 9군대정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하여간 잘 정리 되시길....

비공개 님

랜로드가 왜 리스를 취소한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그게 랜로드의 문제때문에 그렇게 된것이라면 랜로드 쪽으로 (계약금포함)소송을 진행하는것이 맞습니다... 그게 아니라 원글님의 문제때문에 리스가 취소된것이라면... 아마도 그것은 감수하셔야 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