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인 스테이트 피로 적용되려면 뭐가 있어야하나요?

물방울갯수 10

in state fee 로 적용되려면 1년동안 살았다는 증거가 있어야한다고 했거든요. 그러면 주소지를 정하고 그때부터 1년을 지내면 되는 건가요?

그러면 드라이브라이센스가 필요할텐데, 그걸 신청하려고해도 보호자가 있어야한다고 했어요. 아직 21살이 안 됐고 저 혼자거든요. 주변에 보호자분이 없어요. 그러면 운전면허는 못 얻는 거죠?

그리고 영주권이나 여권에 등록된 주소가 있으면 in state fee에 필요한 1년동안 운전면허증은 필요가 없나요?

비공개 Long Island 학생.연수훈련생비자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62 채택율 31.8% 질문 0 마감률 0%

롱아일랜드 어디신지 낫소 카운티시면 1년을 산 후 미네올라에 있는 타운 홀에 가서 거주증명 편지를 하나 받아 다른 서류들과 함께 학교에 제출 하시면 되는데 본인의 신분도 중요합니다. 지금 유학생 이신가요? 

아무튼 뉴욕에서 운전 면허는 만 18세 이상이시면 보호자가 없어도 됩니다. 어디서 알아 보셨는데 보호자가 필요하다는 건지 다시 dmv에 알아 보세요.

비공개 님

1년동안 살기만하면 되나요? 주소지를 정하고 1년인 게 아니고요? 주소지를 정하지않았다면 1년동안 그 주소에 살았다는 걸 어떻게 아나요?

비공개 님

미국에는 한국처럼 전입 전출 신고 같은 것이 없습니다. 한 주소지에 잠깐 살아도 그 곳에 들어가기 전에 썼던 계약서나 돈 낸 영수증 등을 일단 보관 하세요. 그리고 거기서 학교를 다녔다면 학교 등록시 썼던 기록, 수강이나 수강료 납부 서류 등등 본인의 행적이 담긴 (공공기관이나 학교 기록등) 서류를 챙기시고 새로 이사를 가면 간 곳의 계약에 관한 서류나 공과금 사류 혹은 은행 기록도 긴요하게 쓰일수 있죠. 크레딧 카드가 있다면 거기에도 주소를 잘 올리시고요. 그냥 아무도 모르게 이사가서 집 세도 캐쉬로 내거나 하면 집 주인이 제 아무리 이 사람이 여기서 살았소 해도 증거로 채택되기가 어려우니 실질적인 계약서나 영수증 등을 수집하세요. 그리고 위에 신분이 중요하다고 하였는데 이 부분에 대해선 부가 설명이 없네요. 만일 영주권자나 시민권자면 부모가 타주에서 살고 계시는 경우 본인이 만 24세가 넘을때 까지 인스테잇 적용을 못 받습니다 (이는 financial aid를 신청할때도 적용되요.) 반대로 만일 두 부모님이 돌아 가셨거나 두 부모님과 법적결별(emancipated)을 하신 경우 또는 본인이 불체자인 경우엔 1년을 산 후 인스테잇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