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무좀 발톱뺏는데 낫지를 않네요

오른발에 무좀이 옮아서 십수년을 고생했습니다.
왼쪽발은 깨끗한데 어디에서 옮아서 고생을 했는데 엄지발톱은 누렇게 썩어 보기가 흉해서 2년전에 발톱을 빼는 수술을 햇고 병원에서 시키는대로 소금물에 담갔다가 씻고 연고도 바르고 했는데 발톱이 다시 자라면서 처음엔 깨끗하게 자라는가 싶더니 다시 예전처럼 썩어가고 있습니다. 냄새도 심해졌습니다.
발에 있는 무좁은 약을 발라도 낫지도 않고 도저히 어떻게 치료를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병원에서도 안되고 어떻게 치료를 해야할까요? ㅜㅜ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발톱에 누렇게 또는 시푸르둥둥하게 되서 고약한 썩은냄새는 그 발톱에 생긴 무좀균 또는 곰팡이 균때문이기도 하겠지만요,
무엇도보다 님의 피에 그 곰팡이균이 살아서 돌아다녀서 그렇습니다.
그러므로, 피속에서 살고있는 곰팡이를 죽여야 합니다.
그러니 연고를 발라봐야 그 순간만 잠깐 괜찮아지는 듯 다시 재발 하는 겁니다.
그러니, 의사 처방 받으시고 피속에서 기생하고 있는 곰팡이 균을 소멸하시길 추천합니다.
비공개 님 답변
환부에 피가 잘 통하도록 맛사지나 지압을 해주세요
비공개 님 답변
요즘 한국에서 구충제 성분인 펜벤다졸이 암치료한다는 얘기가 이슈가 되었잖아요? 많은 분들이 이걸 임상시험중인데.. 플루벤다졸이나 알벤다졸 종류의 구충제로 두번 먹으니 무좀이 없어졌다는 분들이 많아요.. 실은 저도 구충제로 임상시험 해볼 생각이었는데 다른 분들이 먼저 하셨더라구요
비공개 님 답변
무좀약 드셔보세요. 엄청 강한거 있는데, 저도 그거 먹으면서 바르는거 처방받았는데 2-3달정도 걸렸던거 같습니다.
비공개 님
비공개 님
비공개 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