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수표사기를 당했습니다. 도움이 필요합니다.

물방울갯수 10

안녕하세요.

어제 수표사기를 당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고 혹시나 같은 경험이 있으신 분이 계실까하여 글 남깁니다.

헤이코리안에 서블렛 광고글을 올렸고 저에게 문자가 왔습니다. 사진을 보내달라는 말과 함께 카카오톡 아이디와 이메일 주소가 왔고 카카오톡 아이디로 사진을 보냈습니다.

서블렛을 하기로했고 디파짓으로 300$을 받기로 했습니다. 그 사람이 저에게 수표를 보내겠다고 했고 수 일 후 수표가 도착했습니다. 수표의 금액은 2997$였습니다. 뭔가 잘못된 것이 아니냐고 묻자 그 사람은, '자신의 보스가 실수로 저에게 비행기표를 포함한 모든 금액을 보냈다며, 디파짓 후 나에게 돈을 보내달라' 고 말했습니다.

저는 11/4 월요일 저녁 일단 수표를 체이스앱을 통해서 디파짓했고 돈이 activation될 때 까지 기다리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 사람은 11/5 화요일 아침부터 계속 돈을 보내달라고 닥달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activation을 기다려야한다고 했고 화요일 내내 실랑이가 이어졌습니다. 11/6 수요일 아침, 마침내 2997$가 available money로 넘어갔습니다. 그 이전까지도 저는 약간의 미심쩍음이 있었으나, 은행에서 돈을 available money로 넘긴 순간 모든 의심을 거뒀습니다.

그 사람이 준 이메일 주소와 이름으로 체이스퀵페이를 했고, 돈의 금액이 커서 11/6 수요일 아침 2000$ 11/7 목요일 아침 997$를 보냈습니다. 그리고 11/7 목요일 저녁 체이스앱을 확인했을 때, available money로 넘어왔던 수표가 return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11/7 목요일 저녁 9시경 경찰서를 방문해서 모든 상황을 리포트했고, 체이스 24시간 콜센터로 문의를 했지만 콜센터에서는 제가 돈을 송금한 사람한테 연락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했습니다.

11/8 금요일 오늘, 아침에 2곳의 체이스은행을 방문해서 클레임을 걸었지만, 자신들이 해줄 수 있는 것이 없다고 했습니다. 제가 받은 수표는 IAA라는 협동조합에서 발행된 수표인데, 이렇게 작은 은행이나 협동조합에서는 수표처리 후 9일까지 그것을 반환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체이스에서는 수표를 확인하고 그것을 available하게 했지만 이틀 후 그것이 return되었다는 사실을 통보받았다고 했습니다. 이에 대해서 체이스는 자신들이 해 줄 수 있는 것이 없다며 경찰에 가거나 small claim court에 가는 방법밖에 없다고 말하는 상황입니다.

혹시 비슷한 일을 겪으신 분이 계시거나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이 계실까하여 글을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비공개 Manhattan 뱅킹.인터넷뱅깅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4 채택율 17.4% 질문 12 마감률 0%

크레이그리스트나 여타사이트에 서브리스광고글

올리면 자주나오는 뻔한레파토리에 당하셨네요..

인생의 교훈으로 여기시길..

비공개 님 답변

은메달 채택 743 채택율 15.8% 질문 25 마감률 0%

이게 언제적 사기인지 모르겠네요. 

이걸 당하는 사람이 아직도 있는게 너무나 신기할 따름입니다. 

헤이코리안에서 한번만 검색하면 사례가 쏟아져 나오는데 .

 

비공개 님

이런 x가지 없는 답글을 다는 사람이 아직도 있다니..

비공개 님

한심한게 아니라 어떤 분은 5천불짜리 피아노 사기를 당해서 수표 리턴 되고 피아노는 유럽으로 건너갔다는.. 3천불정도 렌트비야 피아노 가격도 안되지 말입니다. 근데 피아노도 헤이코리안에 올라와 있고, 사기 당한 저거 몇주전에도 여러명이 사기인지 봐달라고 멘토링에 올려 놓았습니다. 당연히 의심해 봐야 하는거 아닌가 싶네요.

비공개 님

표현을 잘못하신 걸꺼예요. 남에일 같지않고... 내일처럼 억울해서... 하신다는 말씀이 ...잘못 표현되셨겠지요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58 채택율 31.9% 질문 0 마감률 0%

체이스가 뭘 해줄 수 없다는 거 맞는 말 이에요. 그들에겐 단지 수표가 입금됐고 상대측에서 pay없이 돌아 왔으니 뭘 어찌 할 도리가 없죠. 책임도 없는 거고요. 경찰에는 이미 신고를 하셨으니 다음 절차로 법정으로 가는 수 밖에 없는데 법정으로 간다 해도 그들이 안 나타나면 기권승을 을 하긴 할텐데 그리해서 법원 오더를 따도 돈을 안 주면 그것으로 끝입니자. 해서, 제 생각엔, 이미 나쁜 마음을 가지고 일을 저지른 것이니 fbi에도 고발을 하는 것으로 억울함을 달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비공개 님

에프비아이가 이런 소액가지고 수사를 할까나...

비공개 님

You have to read again!!

비공개 님

말도 안되는 소송을 가지고 법정까지 갔다가 판사한테서 팽 당하니까 애먼 변호사를 잡다가 분에 못이겨 온라인에다 앞뒤도 맞지않는 글로 되지도 않는 호소를 하는 거 보단 모르는 대로(?) fbi에 고발을 하라는 이야기가 백번 맞는 이야기구먼. 수표사기는 연방법으로도 엄중히 다루는 겨. 그리고 연방에 고발을 하는 건 알량하게 소액이나 찾으려고 하는 건 아니지. 뭐 쥐뿔 알기나 하고 남더러 모른다 하나? X 묻은 X 같구먼.

비공개 님

경찰에는 이미 갔으니 됐고. 사기를 친 놈이 "나쁜 마음을 가지고 일을 저지른 것이니 fbi에도 고발을 하는 것으로 억울함을 달랜다". 이게 뭐가 어떻다는거지??? 댓글들이 왜 이래요? 다들 미쳐가나?

비공개 님

위선자. 댓글 싹 지우고 날랐네.

비공개 님

말도 안되는 댓글썼다 뺐으면 됐지 뭘 신고했대? 자기가 못된 소리 끄적였다 지우고 다른 글을 신고? 이거 말이 되나? 신고는 쌍금별님이 해야하는 거 아닌가?

rose1

나는신고한적 없어요. 그리고 나 따라다니지 마세요. 뭘 잘했다고 추탭니까?

비공개 님

뭘 잘했다고 추탭니까? 뭐래?

비공개 님

그러고 보면 여기 질문을 올리는 분들은 참 된 천사들 이세요. 이렇게 남의 글에 와서 생 ㅈㄹ들을 하는데도 싫다 좋다 면박/대꾸하는게 하나도 없어요.

rose1

남의글에 들어오고 싶어서 들어온게 아니고, 맨 첫 댓글님의 댓글을 나로 오해를 하고, 하도 비아냥 대서, 저 첫댓글 내가쓴것이 아님을 표현하기 위해 출현 했지요. 그리고 나로 오해해서 비아냥 글 적은것 삭제해서... 나도 삭제한것뿐이예요. 나쁜글 올린적 없구요

rose1

"밑져야 본전" 이라고 ... 허구사실 태연스럽게 올려대는것은, 헤이코리안 멘토링 독자들을 농락하는 행위. 하기사 그쯤 되니 여기까지 왔겠지만...

비공개 님

Oh, such a narcissist! and how hypocrite you are.

rose1

That's you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6 채택율 2.8% 질문 19 마감률 0%

아직도 이런 올드 허접한 사기당하는 사람이 있따능...ㅠㅠ

비공개 님

이런 x같은 답글을 다는 사람이 아직도 있었네요

비공개 님

저 미안한데 사기친넘보다 당한사람한테 더 화가 나는지 몰겟네 그려..

비공개 님

너무 그러지 마시지요. 사기 당해봐요, 그기분 안당해봐서 잘모르실 거예요. 함깨 아파해도 모자랄판에 왜 자꾸 쑤셔대십니까?

rose1 답변

동별 채택 1 채택율 1.9% 질문 6 마감률 0%

일단 경찰에 신고하시고, 만일을 대비하여 

경찰서에서 발행하는 'INCIDENT INFORMATION SLIP'를 받아 놓으시지요(일종의 차 사고시 police report).

경찰에서는 소액사건에 관여하지는 않지만,

사건해결에 필요한 report, 즉 'INCIDENT INFORMATION SLIP'는 제공해 줍니다.

그런데 경찰서에 가시기 전에, 체이스 뱅크에 그 사실을 서류화 해 달라고 요청해 보십시요.

available money로 전환된 기록과 return check 기록, . . . 원글님의 체이스 퀵 페이 기록을 문서화 하셔서

notary를 하신후 경찰서에 가져 가셔야,  그나마 'INCIDENT INFORMATION SLIP' 를 받을수 있다는 뜻입니다.

자동차 사고가 나면 accident report를 만드는것 처럼, 일단은 그거라도 받아놓으시는것이 어떠실지요

 

 

비공개 님

난독증 참 심하다. 원글은 이미 경찰에 갔다잖아요.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80 채택율 19.4% 질문 83 마감률 0%

동네 경찰서에 신고를 하면?

가면 종이한장 달랑주고...거기에 내용을 적으면 3-4일 후에 찾으러 오라고 하면 

리포트 한장 달랑줍니다...

이런 이런 신고를 받았는데 ..범인을 잡지 못해고 계속 수사중이다.  (정말 성의 없게 한장 던저 줍니다)

그래도 그거라도 가지고 있으면 나중에 라도 기록에 남아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7 채택율 5.9% 질문 30 마감률 0%

typical fucking stupid FOB. Did you think all Koreans are "Angels"? lol

nigga in the USA, Koreans' worst enemy are Koreans. You must be living under a rock

adadh27

Ra here: winkywinky twinky

비공개 님

캄더뻑따운 베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