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골다골증이면 약을 반드시 먹어야 하나요

물방울갯수 10

저는 65세 녀성입니다 요지음 골밀도 검사하여 -2.5로 골다골증이라고 약을 먹어라 함니다 한번 먹기 시작하면 3년이상을 먹어야한담니다 그른데 저는 50세에 골다골증 판단을 받았습니다 그른데 저는 현제가지 약을복용하지 안았슨니다 그래도 역시 골밀도 수치가 변함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이정황에서 약을 복용하지 않으면 안되나요 정확한 답변주시면 감사하갰슴니다

비공개 Queens 취업.직장생활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76 채택율 19.4% 질문 83 마감률 0%

요즘 좋은약들이 많이 나와서...

윗분이 말씀하신것 처럼 호르몬제와 칼슘을 동시에 적절히 구사하는데...

호르몬제는 잘못하면 전립선 비대증을 유발할수 있으니까

신중히 생각하시고 

이참에 열심히 운동 해보세요...

특히 근력운동중에 무거운것을 많이 드는 운동을 하면 조금 개선되기도 합니다. 

(더 이상 나빠지지는 않고요)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3 채택율 12.5% 질문 5 마감률 0%

모든 어른들께 권고합니다. 

골다공증약, 당뇨약, 혈압약. 등등

증상이 심각할때 완치를 위해 만들어진 약이 아닙니다.

증상이 더 심각해지기 전 예방을 하는 약들입니다.

의사의 권유에도, 약을 먹지않고 버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기에 글을 올리셔서 "약 먹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라는 댓글로 마음이 편해지기 위함이라면 그렇게 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약을 먹을 수 있는 "때"가 있습니다.

약은 극악한 상황에 치료제로 쓰이는것이 아니라, 더 큰 병을 예방할수있는 용도입니다.

본인의 자유이지만, 의사말씀 들으시길 바랍니다. 

비공개 님

ㅎㅎ 적절한 멘토글, 한방 세게 쏘아 붙이심 ㅎㅎ

비공개 님

윽 실수로 추천 눌렀네요. 약은 피하는게 최고에요. 이세상의 돈 20%가 의료계로 들어갑니다 근데 의학계에서 인간의 병을 몇개나 고칠수있는지 한번 세어보시면...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12 채택율 7.4% 질문 6 마감률 0%

저는 약 안먹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시대에는 의료시스템을 믿을수가 없습니다. 의료업계에서는 병을 완치시키는걸 원하지 않아요. 그들은 사람을 생각하는게 아니라 그들의 이득을 생각하니까요.  그래서 모든 약은 한번 먹으면 계속 먹어야한다고 말을합니다.. 그렇게 만드는거죠. 나이가 들면 콜레스트롤이나 혈압이 높아지는데, 실은 높아져야하는 이유들이 있는거지요 그런데 병원에서 점점 정상적인 숫자를 낮추면서 모든 사람이 약을 먹고 살게 만들어요.. 그리고 골다공증약은 뼈에 칼슙을 흡수시켜 뼈를 튼튼하게 하는 약이 아니라 뼈에서 칼슘이 빠지지 않게 하는 약인데, 문제는 칼슘이 빠지지 않는대신 칼슘이 흡수되는것도 막습니다.  골다공증이 되는 원인은 몸에서 먹는 칼슘이 부족해서가 아니라, 칼슘이 빠져나가는게 더 많아서 생기는데 이걸 막기 위해선 단백질을 줄이셔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단백질을이나 산성음식(음식자체가 산을 띄는 것과 산성음식은 다릅니다 소화 대사후에 남는 성질이 알칼리인지 산성인지 이걸로 결정)이 몸에 들어오면 몸은 이걸 중화시키는데, 산을 중화시키는 버퍼역할을 하는게 바로 칼슘이랍니다. 그래서 그런음식을 먹으면 자꾸 칼슘을 써버리고 그러다 골다공증걸리고요.. 유트브에서 숀리, 닥터조의 건강이야기, 황성수힐링스쿨 같은거 듣다보면 어느정도 이해를 하게 되요. 한분얘기만 듣지 마시고 서로 의견들이 다르니 여러분 얘기를 들어야 혹하지 않아요.. 저도 듣다 얼결에 약도 샀는데.. 약사지 마세요.ㅎㅎ 그냥 원리만 들으시면 좋을거같아요.. 우리몸은 적당히 먹고 관리하면 약없이 알아서 관리할 능력이 있다고 믿어요

비공개 님

몸이 재생할수있는 나이는 한계적입니다. 의학이 발달했기 때문에 평균 수명이 늘어난거죠. 현대 의학이 있기 때문에 이런 보조 약이 개발 되는겁니다. 너무 아플때 먹을수 있는 약 말고, 너무 아픈것을 늦출수 있게 혹은 호전시킬수 있게 하는 약이에요. 너무아프면 치료가 더 어렵고 합병증이 오기때문이죠. 그것이 현대의학입니다. 약을 드시고 안드시고는 본인 몸에대한 책임이고 결정이니 의사선생님도 처방만 해드리지 강요할순 없지만, 많은 어르신 분들이 본인이 의사보다 더 많은 지식을 갖고있다 생각하시는가 봅니다. 부모님들이 건강하게 사시는것이 자녀들이 원하는것입니다. 보험으로 커버가 된다면 안드실 이유가 없죠. 몸을 해롭게 하는 약은 없습니다 - 알러지나 부작용이 있지 않으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