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저도 수표사기 당했어요

물방울갯수 10

제산세를 체크로 써서,집앞 우체통에 넣었어요.

인터넷뱅킹으로 돈이 빠져나간것을 확인 했지만, 내가 쓴 체크번호와 금액이 빠져 나가니까, 당연히 재산세가 빠져 나간줄 알았지요. 그런데 분기가 되어서 다시 고지서를 받았는데, 아직도 미납으로 표기가 되어 있었고, 연체이자까지 붙어있습니다.

이전글[수표 사기 당했어요]의 멘토님들의 내용은

되찾을 가망이 없어 보이던데, 저의 케이스도 같은가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비공개 Long Island 금융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rose1 답변

동별 채택 3 채택율 4.6% 질문 6 마감률 0%

망할놈에 세상!

왜 갈수록 요지경인지... 원!

.

범죄사실을 신고할 곳은 경찰서 입니다. 

경찰은 당연히 정보를 받고 수사를 착수해야 합니다. 

그러나 경찰은 그런일을 하지 않습니다. 

.

소액에 기준이 얼마인지는 잘 모르나,

수사력 부족을 이유로 경찰서에서는 소액 도난건에 관여하지 않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

그럼 은행은 어떨까요?

은행에서 그많은 체크의 사인(signature)들을 정밀 검사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은행의 잘못은 아닙니다 

.

그러나 은행에 책임이 있습니다. 

그런저런 이유를 들어 은행에서 책임을 회피한다면, 

예금주들이 은행을 어찌믿고 돈을 맡기겠습니까?

그러니 은행에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은행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을수도 있지만, 

대략 3개월 이내에 분실 도난 사실을 신고하면 은행에서 책임을 지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인터넷 뱅킹도 포함되는 것으로 압니다 

.

만약 은행에서 해결을 회피할 경우

소비자 금융보호국(Consumer Finance Protection Bureau)에 불만을 접수하십시요

불만 접수할곳;  https://www.consumerfinance.gov/ask-cfpb/i-wrote-a-check-to-someone-but-it-was-stolen-the-thief-forged-the-indorsement-on-the-check-and-then-cashed-it-my-bankcredit-union-deducted-the-money-from-my-account-what-can-i-do-en-991/

비공개 님

체크가 모르는 사람 이름으로 빠져나간지 벌써 57일째 되네요. 3개월이면 아직 시간이 있긴 한것 같은데... 지금에야 알았어요

rose1

한국계 은행 인가요? next business day가 월요일 인데... 그래도 시간이 있을것 같기도 하지만, 지금 그 은행의 웹사이트로 들어가셔서 고객센터의 문의글로 일단은 보고를 해 보시지요.

rose1

그리고 은행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월요일에 만사 제치고 해당 은행에 가보세요.그리고 소비자 금융 보호국 (consumer finance protection bureau) 웹사이트에 이미 방문하여 모든내용을 읽었다고 말씀하시구요. 다행히 이전 질문자님의 케이스와는 전혀 다른 건이네요

비공개 님

안녕하세요 질문자 입니다. 아직 해결은 안되었지만 해결해 줄것 같은 예감을받았어요.감사합니다.

비공개 님

ㅋㅋ 잼써 두사람 항상

rose1

그 재밌는한사람 다 지우고 나갔네요 ~호호

비공개 님 답변

은메달 채택 745 채택율 15.7% 질문 25 마감률 0%

얼마전에 기사나온게 있죠 우체통에 낚시줄로 해서  편지 꺼내서 열어서 체크 가지고 은행에서 출금해가는거요 

체크에 뱅크 넘버랑 어카운트 넘버가 있어서 충분히 빼갈수 있습니다.

이건 사기랑 다른  범죄 입니다. 미국에서 남에 우편물 열어 보거나 하면 큰범죄가 되기때문에요.

혹시 우체통에 넣으신건 아닌지,, 우체국에 드랍 하셨으면 직원을 의심해봐야 할수도 있겠네요.

롱 아일랜드 쪽에서 얼마전에 잡혔는데 다른애들인가봐요,

 

비공개 님

인터텟 찍어보니까 그런일이 허다하데요. 그래서 요즘은 우체통을 입구가 작은걸로 바꾸고 있다고 하데요

비공개 님

안녕하세요? 질문자 입니다. 답글 감사드려요

edwin11k 답변

동별 채택 7 채택율 19.4% 질문 0 마감률 0%

이건 수표사기가 아니라 은행 계좌 Compromise 같아요. 정리해보면 보낸 책이아닌 다른이유로 계좌에서 돈이 나갔다는 건데, 은행에 dispute 신청하세요. 사고난지 일정 기한내에 하면 법적으로 은행 책임이에요. 그리고, 은행에서 알려주겠지만 은행 계좌를 바꾸어야 될거에요. Compromise 된 어카운트는 없애버리고 새로운 계좌를 만들어야 되요. 신용 리포트도 반드시 체크 하세요.

비공개 님

저도 크레딧카드로 사기당했는데 은행에서 카드 번호를 바꿔버리더라구요.

비공개 님

안녕하세요? 질문다 입니다. 답글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