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1년에 얼마나 저축하세요?

물방울갯수 10

작은 애들 둘 있는 애아빠 입니다.

애들이 어려서 와이프는 현재 집에서 아이를 봅니다. 대신에 제가 투잡을 뛰면서 벌고 있네요. 고정지출과 아이들한테 쓰는건 너무 줄이려고 안하지만, 다른쪽에서는 많이 줄여서, 내녀에 집을 사려는 목표로 돈 모으는 중입니다. 2019년 12월이 끝날때쯤이면, 이번년도에 12만불 정도 모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축율을 보니, 모든것 제하고 버는것에서 63% 정도 저축율이 나오네요. 내년에 집을 사는 시기는 5월달쯤으로 보고있는데, 내년에 집을 사도 괜찮겠죠?

비공개 North Jersey 재테크,재무상담 절약,알뜰살림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chungshik 답변

은별 채택 70 채택율 7.4% 질문 0 마감률 0%

친구중에 하나가 부인이 첫 아이 임신하고 고기국이 하도 먹구싶어서 마트에서 고기를 살려고 할때 내친구녀석이 돈모아 집산다고 못사게 했던게 평생한이 맻쳐 만나는 사람마다 이야기를 했죠 나한테도 여러번 얻어먹다가 어쩌다 산다는게 버거킹에서 사려고 데려갔는데  돈낼때 주춤거리면 내가 그냥 냈죠  지금통장에 몇 십만불 있고 집도 두채 있는데  부인은 8년전에 죽고 치매에걸려서 둘째부인이 데리고다니면서 물쓰듯씁니다  치매가와서 나하고 만나면 옛날일을 조금 기억하지만 미국와서 산거부터 엉뚱한 소리 합니다 치매 참,,, 집 두채 30만불 현금  그게무슨 소용 입니까 ?

비공개 님

지나가는 미혼 남성분들 혹은 결혼은 앞둔 분들은 절대적으로 두가지는 하지 마세요. 1. 아무리 어려워도 결혼반지 팔아먹지 마세요. 그여자와 이혼하고 다른 여자와 재혼할꺼 아닌담에는 사는 내내 갈굼 당합니다. 2. 마누라가 임신중일때는 뭘 사달라고 하든 다 사주세요. 그여자와 이혼하고 다른 여자와 재혼할꺼 아닌담에는 사는 내내 갈굼 당합니다.

비공개 님

제일 편한건 그냥 와이프가 하라는대로 그냥 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사소한것도 갈굼당할일이 없습니다. 잘해주고 내 시간 조금 달라고 애교 부려서 편한 내 시간을 보내는 조건이 인생 편하게 가는거지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1 채택율 9.6% 질문 136 마감률 0%

음..

이런 질문을 하시는거보면 젊으신 분인가봐요. 

저축을 얼마하는지는 인컴과 쓰는거에 다 다르겠죠. 

집 사도 되냐는 질문은 다운페이가 모아졌냐에 따라서, 또 얼마의 집을 사냐에 따라서 다를거같습니다. 

인컴과 다운페이와 사고싶은 집 가격이 다 맞는지 계산해보시고 사시면 될거같네요. 

아무래도 외벌이시니 무리하게 집 사진 마시구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2 채택율 10.8% 질문 7 마감률 0%

공휴일 아침에 흐믓한 사연에대해 적어봅니다.

님의 희망사항을 저도 16년 전에 이루었으니까요.

티끌모아 태산이라 했듯이, 남들이 하는것 자제하고 살다보니 저축이 되더군요

빚 지는것을 싫어하는 성격이라 조금 시골지역을 택했지요.

15년 상환이었는데  더 모아서 확장공사를 하고, 모기지를 3년 일찍 상환했답니다.

집 수리에 관한 모든것을 배우고 즐기고 있습니다.

2020년에 " Beautiful House " 이루시길 바랍니다.

비공개 님

참고로 집의 조건은 1, 큰길에 위치한 집 피하자. 2, 코너집 가능하면 멀리하자. 3, 평평한 지형이 좋고, 뒤뜰이 평평하거나 약간 높을것.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6 채택율 12% 질문 0 마감률 0%

1년에 12만불 저축??

부럽다...

비공개 님

me 2

비공개 님

부럽~3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3 채택율 2.8% 질문 0 마감률 0%

애 둘에 1년에 12만불 저축하시는거면 수입이 대단하시네요.

저희는 1년에 평균 2만 5천정도 저축하는 것 같습니다.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정말 연 12만 저축이 맞는거죠? 그렇다면 저 같음 지금 이자도 싼데 지금 당장 집을 하나 사겠습니다. 다운페이도 좀 하면서 집을 산 후 모게지를 갚아 나가면서 에퀴티도 쌓고 또 별도로 모이는 돈이 있으면 두번째 집을 삽니다. 그리해서 두번째 집은 세를 주고 거기서 나오는 돈으로 모게지를 갚아 갑니다. 이리해서 더 불릴 수 있으면 더 불리는 거고.

다들 빠듯한 수입에 빠듯하게 남는 것으로 몇 년 저축을 하고 집 하나만 장만하고 그거 갚느라 타이트하게 사는데 그게 아니고 년 12만 저축이면 안전한 범위 내에서 좀 더 벌릴 수 있지요. 본인이 혼자 이렇게 하기가 벅차면 real estate management 를 하나 잘 골라서 첫 걸음을 떼어 보도록 하세요.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56 채택율 5.9% 질문 26 마감률 0%

아이들이 어리다면 구지 집을 구매하지 마시고...  좀더 있다가 구매해도 나쁘지 않습니다..  훨씬 돈 모으기가 수월할꺼예요..

차라리 좀더 모아서 집보다는 빌딩을 구매를 고려해보심이..... 1년에 12만이면 5년이면 60만.... 그 정도면 100 ~ 200만불정도 되는 건물 충분히 구입이 가능해 보이는데 지금부터 5년동안 틈틈히 빌딩을 보러 다니시면 건물을 보는 훌륭한 눈을 가질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빌딩 구매하고 2년쯤 후에 대략 빌딩에 수익 및 지출을 파악하시고 나면 돈을 움직일수 있는 폭이 훨씬 넓어질것입니다...  그 때 집 구매를... 그러면 내가 원하는... 또 아이들도 집이라는 개념을 알때쯤 되어... 우리집이라는 행복을 좀더 알수 있으실꺼예요.......      인생 선배로써 줄수 있는 조언이었습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1 채택율 3.6% 질문 8 마감률 0%

연봉이 얼마이시길래 벌써 12만불을 모으는지 참 궁금한 1인 입니다. 아무리 아끼고 렌트비 보험비 차 유지비 해도 1년에 만불 모으기 힘든 사람도 있는데... 약간 자랑 하는 느낌이 드네요. 

부인이 일도 안하고 혼자 그렇게 하셨다면 대단하다고 봅니다.

비공개 님

갑자기 하늘에서 뚝뚝 떨어지는 건 아니겠죠. 아무튼 한 예로 야핑몰에서 네일살롱을 번듯하게 하는 월남인이 있는데 그는 현찰로 집을 턱턱 삽디다.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3 마감률 0%

세컨쟙을 어떤걸 하면 많이 벌수 있나요? 

답변이라기 보다는 읽다보니 너무 궁금하고 부럽네요.

정말 궁금해서 물어보는거니 좋은 아이디어 있으면 공유부탁해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2 채택율 5.2% 질문 3 마감률 0%

세금 빼고 12만불 모으면 일년에 세후 20만불 바신다는 건데 연봉이 30만불 되시는건 아니겠죠?? 제가 이해하기로는 이번 년도말까지 모으면 총 12만불 모아진다는건데 그게 맞는거죠? 연봉 30만불이시면 하시고 싶은 데로 하셔도 되구요 ㅎ..12만불 모으셨으면 모기지 가능 확인해보시고 조금 여유 남기고 집 장만 하세요..너무 힘들게 모으시면 부작용이 너무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