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이베이 낙찰에 관한 질문입니다

물방울갯수 10

이베이 경메에서 핸드백을 마감 몇초전에 비드 올려진 가격이 괜찮아서, 마감 1초 남기고 올려진 가격보다 1달러를 더 언져서 입찰을 넣었어요.

그런데 바로 낙찰이 됐다는 문구가 뜨면서, 내가 써낸 가격보다 훨씬 높은 가격으로 입찰이 되 버렸어요.

그런데 분명히 내가 써낸 가격이 아니거든요. 전혀 다른가격으로 낙찰이 되 버렸어요.

그리고 낙찰은 번복을 못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경험 있으신 분들 계시면 도와주세요

뭐 정 안되면 그냥 써야겠지만, 좀 억울한 생각이 들어서 다른 방법 알고 계신분들 좀 도와주세요

비공개 Central Nj 인터넷쇼핑.가격비교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메달 채택 745 채택율 15.7% 질문 25 마감률 0%

마지막 30초 전부터 약간 전쟁입니다. 정말 짧은 시간안에 엄청난 비드가 올라 가는데 

다음 사람이 비드 할수 있도록 금액 넣는 부분에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버튼을 누르실때 그냥 상위 금액으로 비드 하라고 하는 항목이 눌린건지도 모르겟습니다. 

간단합니다. 우선 셀러 연락해서 정말 미안한데 난 얼마에 살려고 그 금액을 눌렀는데 시스템에서 잘못 입력이 된거 같다. 

이 경매에 대해서는 내가 미안한테 취소해야 겠다라고 하시면 됩니다. 

캔슬 버튼이 커스터머 한테 있는지 바이어 한테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커스터머 한테 있던거 같은데 그런게 연락해서 처리 하시면됩니다. 

 

비공개 님

캔슬버튼이 안보이던데요 그리고 낙찰이 되면 번복을 못한다고 해서 여쭤보는 거에요

비공개 님

돈 안내고 있어도 미납으로 인해서 셀러가 자동으로 이베이에 솔루션 센터에 티켓을 만들어서 처리합니다. 돈 안낸다고 해서 강제로 돈을 출금해 가는건 아니구요. 그냥 셀러가 리뷰한번 나쁘게 써줄수도 있거나 그냥 무시 할수도 있습니다. 저도 한두번 정도 당해본 경험인데요. 안내시고 그냥 무시 하셔도 됩니다. 혹은 셀러 컨택해서 캔슬 요청하면 됩니다. 둘다 금전적 손해 없구요. 셀러는 조금 짜증이 나겠지만 딱히 방법이 없습니다.

rose1 답변

동별 채택 3 채택율 4.6% 질문 6 마감률 0%

그런일이 언제 일어났나요? 

congratulations!..you won the auction! 뭐 대충 이런 문구가 팝업되었을거 같네요

.

온라인으로 샤핑을 하다보면 뜻밖의 상황을 맞이할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즉시 상황설명(해명)를 해야 불이익을 면할수 있어요

우물쭈물 하시다가 일정 시간이 지나버리면 더이상 fix가 불가능 할때가 많아요

.

해명글을 올리고, 한번만 올리고 기다리고 있지 마시고, 

손가락에 떠놓고 계속 붙여버리세요. 답장올때까지...

30초단위로 세번만 붙여대면 바로 회신이 옵니다. 

.

문의글 올리는 방법

issue가 되는 item을 클릭하면, 우측상단에 seller information (판매자 정보)가 나옵니다. 

그 seller information 바로 아래에 contact seller를 클릭해 보세요

그러면

우측 상단에 'Tell us what you think' 문구가 올라오는데

여기를 클릭하면 이베이에 직접 문의글을 올릴수 있는 route로 연결이 됩니다. 

아니면

좌측의 'select a topic'(주제선택) 문구도 동시에 올라오는데,

이쪽을 클릭하면 판매자와 연결을 할수있는 루트가 안내됩니다. 

.

이베이는 하루에 수억명이 드나드는 세계최대의 인터넷 샤핑몰입니다. 

그러니 문의글 올리는 사람도 엄청나게 많겠지요

참으로 놀라운 것은

그렇게 많고 바쁜 이베이에 문의글을 올리면 바로 답장이 온다는것!

그리고 emergency일 경우 몇초만에 바로 답장이 오고, 슈퍼바이져도 직접등장하기도 해요.

.

시간이 많이 흘렀다면 몰라도, 지금 일어난 일이라면, 바로 문의글을 올려보세요. 

위에서 밝혔듯이 손가락에 카피로 떠놓고 답장이 올때까지 계속 붙이기로 송신을 보내보세요

나름대로 긴급상황이네요

 

 

rose1

낙찰받은것 캔슬할수 없어요. 그러나 본인이 써낸 금액이 아니므로, 정확한 이유가 있으므로 캔슬할수 있다는 뜻이지요.

rose1

내맘대로 캔슬할수 있다는 뜻이 아니구요, 정확한 이유가 있으니 discussion 할수있다는 뜻입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30 채택율 6.7% 질문 16 마감률 0%

캔슬가능해요.. 그냥 돈 못내겠다고하면됩니다..하지만 그 이후 계정에 대한 신용도가 낮아지거나.. 아니면 임시 정지당할수있음..  

비공개 님

캔슬하는방법을 가르켜 주세요. 캔슬하고 싶어요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고가 미술품 경매 신청할때 무일푼으로 경매도전 못하는것 처럼,

이베이 사용자들은 이미 경매에 대한 동의를 했어요. 

그러니 낙찰과 동시에 자동으로 연동된 은행계좌에서 돈은 이미빠져 나갔습니다.

모르는 것은 답변에 자제를부탁합니다. 질문자가 혼동을 합니다.

또한 다른분들도 정확한 개념이 없으신분들은 똑같이 혼동하기 때문에 모르는 것은 답변을 자제해야 합니다.

 

 

비공개 님

제가 이베이로 물건은 수백개를 팔아도 보고 자주 구매도 했습니다. 지금 리뷰만 몇백개 가지고 있는 사람인데요, 셀러로 있을때 실제로 바이어가 비드 해놓고 잠수 탄적이 두번 있습니다. 돈 강제로 못가져 옵니다. 무슨 소리 신지. 솔루션 센터에 말해서 바이어가 연락이 안된다고 하고 캔슬 처리 하고 진행 했습니다. 경매 되면 페이 할건지 정할수 있고, 페이팔로 할지 카드로 할지 결정할수 있습니다. 잠수 타면 어차피 셀러가 알아서 캔슬 처리 진행이 되겠지요. 대신 이베이에서 어카운트에 대한 블럭이 걸릴수 있으니, 제일 좋은 방법은 셀러 컨택해서 캔슬 처리 하는 겁니다. 대신 샐러 한테 리뷰는 좋게 써주면 좋겠죠. 잘못해서 캔슬했는데 나이스 햇다는둥..

비공개 님

그럼 샐러도 낙찰로 끝맺음 된 경매품을 , 그사이 마음 바뀌면, 마음대로 안줄수도 있겠군요? 허허허

비공개 님

이베이에선 그것도 가능합니다. 물건이 손상되어서 보내줄수 없는 상태가 되었거나 재고가 있는지 알았는데 없거나 한경우 바이어에게 컨택해서 캔슬을 요청할수가 있습니다. 가끔 욕도 먹을수도 있지만서도.. 이베이에서 물건 안팔아 보셧나보네요.

onofftrade 답변

해골 채택 5 채택율 33.3% 질문 0 마감률 0%

이베이에서 낙찰이 되는 경우는 본인이 모르는 가격으로 되는 경우는 없지만 만약 실수로 낙찰이 되었다 하더라도 월 3회까지는 낙찰 결과에 불응해도 계정이 정지 또는 말소되지 않습니다.  이상적인 방법으로는 셀러에게 오다 취소 요청을 하면 일반적으로는 셀러가 이에 호응하여 취소 협조를 하겠지만, 취소가 되지 않더라도 소위 Unpaid Strike(낙찰 후 대금 결재 불이행으로 인한 위반 행위)를 3회를 초과하지 않으면 단순 경고로 처리됩니다. 단, 야구에서 삼진 아웃되듯이 3회 이상 같은 위반 행위가 발생될 경우 이베이에서 퇴출될 수도 있으니 유념하시고, 만약 이번 경우가 처음이라면 셀러에게 오다 취소 요청이 받아들여지지 않더라도 무사히 넘어갈 수 있습니다.  보다 심각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바이어에게는 비교적 호의적인 조치가 적용되며, 이베이에 직접 전화를 해서 상황 설명을 하시면 계정이 정지 또는 말소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려서, 일단 셀러에게  오다 취소 요청을 해 보시고, 안 될 경우 그냥 무시하시고 넘어가셔도 괜찮습니다. 100% 보장합니다. 참고로 저는 이베이에서 15년간 수 만 개의 제품을 구매해 왔습니다. 문제가 생기면 제게 따로 메모 주세요.

비공개 님

Buy it now 도 살려다가 마음 밖껴서 돈 안냈더니 이베에서 가만 안두던데.. 계속 이멜로 결제하라고, 반 협박하던데.

onofftrade

그 협박이라는게 소위 unpaid strike가 주어진다는 경고입니다. 삼진 아웃만 당하지 않으시면 계정 유지에 이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