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중국 경유 한국으로 귀국

물방울갯수 10

중국을 경유해서 한국을 가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확인하려는건데요.

중국 비자나 아님 특별한 무엇이 필요한것이 있나요?

비행기는 상하이에서 2시간만 기다렸다가 갈아타기만 하고 한국으로 들어가는겁니다.

티켓이 저렴 하기에 직항이 아닌 거쳐가는걸 샀어요.

여행을 해본경험이 없어서 너무 말도 안되는 질문이겠지만 조언부탁드려요~~

비공개 Queens 한국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7 채택율 5.5% 질문 30 마감률 0%

중국 경유보단 대만 경유에서 타시지...그럼 복잡할 일이 없으셨을텐데...

 

8월에 대만 경유해서 한국갔다왔는데 기다리는거 빼곤 나쁘지않았어요

시간이 충분했기 때문에 타이베이 시내도 구경 했구요 어짜피 짐은 바로

한국으로 transfer 된다고해서;; 항공사는 대만 항공 (EVA) 탔구요.

암튼 이야기가 다른데로 흘렀네요. 경유하는건 잠깐 내렸다가 다시 타는거라서 

이민국 통과가 아니라 비자 받을 필요 없어요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56 채택율 5.9% 질문 26 마감률 0%

탐 행크스 주연.. 터미널.. !! 강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22 채택율 10.8% 질문 7 마감률 0%

China Eastern Airline 맞지요 ?

저는 아주 기분나쁜 경험을 2번이나 했지요.

생각하고 싶지 않지만 해드리다.

작년 6월 상해공항에서 검색대를 통과하다가 가방에 문제가 있다해서 열어보자 길래..문제가 되었던 금속안경케이스와 삼성태브렛을 확인하고 또 엑스레이에 넣는 이상한 행동을 하는사이..짐을 찾아 바로 유리 칸막이 넘어서 가방을 확인하니..금목걸이가 없어져서 분실신고를 할려니...받아주지도 않고..또 불평신고를 했더니 자기네들은 그런짓 안한다고 하더군요.

돌아오는 길에, 인천공항 활주로에서 안내방송없이 30분을 지체하는가 하면, 상해푸동공항에 도착해서도 셔틀뻐스가 15분 늦게 도착해서 공항 검색대에 줄을 섰는데 안내도 하지않아서 기다리다가 잘못 줄 선것을 확인하고 이상해서 물어보니 뉴욕행이 떠났다고 하더군요..그래서 10시간을 더 기다려서 뉴욕JFK 에 도착하는등..불편이 많았답니다.

지금은 모르겠지만..그때는 상해푸동공항에 도착하면 이동사다리를 비행기 출구에 대어 내리고 셔툴버스타고 공항메인터미널에 들어갑니다. 인천공항에 도착해서도 그짓, 돌아올때도 또 반복..다행히 JFK 에서는 아니었지요.

디시는 안 탄다고 보장은 안하지마는 싼게 비지떡이 될수도 있습니다. 소지품 조심하시구요. 환승시 정신 바짝차리셔야 해요.

올해 봄에는 30년만에 국적기 아시아나를 탓는데...그리 편할수가 없었죠.

edwin11k 답변

동별 채택 7 채택율 19.4% 질문 0 마감률 0%

공항 나가지 않으면 비자 필요 없어요. 대개 이렇게 가는게 싸서 전 항상 중국 거쳐서 가요. 때때로 다음 비행기가 그 다음날 장시간 후에 있으면 공항에서 24시간 비자 바로 얻을수 있어요. 그러면 나가서 하루밤 자고 돌아오면 되요.

b** 답변

해골 채택 1 채택율 20% 질문 1 마감률 0%

밖으로 나가는거 아니면 노프라블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