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서브리스 이후 직접 집주인과 계약

물방울갯수 10

지금 3층짜리 하우스 2베드 하나를 서브리스 개념으로 테이크오버 했습니다.

근데 이 집이 마음에 들어서 아예 새로 저희가 계약을 하고싶은데 (2년 이상 더 살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집 상태가 별로입니다. (벽지나 오븐 냉장고 등의 여러 청소 상태 등)

어차피 리노베이션 해야하는 상태라 리노베이션 제안은 문제될게 없어보이는데

다만 리노베이션에 필요한 기간동안 저희 짐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집주인에게 제안할만한 어떤 좋은 방향이 있을까요?

보통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들 하시나요?

비공개 Queens 주거살림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85 채택율 19.4% 질문 83 마감률 0%

레노베이션 비용을 일부 부담하는 조건으로  Security Deposit을 줄이시고 ...

짐을 Warehouse 창고에 넣야하는데 ..

그럼 한달에 족히 $150 정도는 나옵니다.

인테리어 공사가 딱 정해지 날짜에 시작되지 않아요

일하는 사람들이 스케쥴이 들쑥 날쑥합니다.

 

rose1 답변

동별 채택 3 채택율 4.5% 질문 6 마감률 0%

보통 세입자가 이사가고, 아파트를 내놓을때,

내부를 점검하고 부서진것들을 교체하거나 수리를 합니다. 

그리고 냉장고와 오븐등을 일꾼을 고용하여 깨끗하게 닦아내고, 욕실도 마찬가지로 깨끗하게 청소를 하지요

 

가장큰 공사가 실내 페인트를 칠하는건데... 전체를 다시하는 경우도 있지만 때에 따라서는 부분부분만 칠하기도 합니다. 

 

여기서 생각해 보시지요

부서진 집기를 교체하거나 수리하는데... 굳이 이삿짐을 옮길 필요가 없을것 같구요

일꾼 교용하여 대청소 요청하실수 있지만, 그것때문에 아파트를 비울것 까지는 없을것 같습니다. 

쉬운일이라면 몰라도~

아휴~  그, 짐싸고... 옮기고... 다시들어오고... 한번 이사가는것도 힘든데... 두번이나 왔따갔다...

 

가장 문제가 되는것이 페인트 칠 혹은 벽지 교체하는 것인데... 

그것역시, 하청업체에서 가구나 바닦을 보호하기 위하여, 여러가지 사이즈의 rug종류들을 가지고 있어요.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될것 같네요

저라면 쉬운길을 선택할것 같군요 호호~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63 채택율 31.8% 질문 0 마감률 0%

2 년 이상이라고만 하셨는데 최고 언제까지 사실건지는 기약이 없으신거죠? 또 레노베이션을 하긴 해야된다는 것도 (글쓴이의 생각이지) 정해진 것도 아니고요? 제 생각엔 다른 거 보다 우선 하셔야 할게 주인과 상의를 해야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리 레노가 필요하다 해도 집 주인이 할 생각이 없으면 결국 본인이 원하는 사항만큼 딜하기는 어려울 듯 싶어요. 특히 2년 이상 4년 혹은 5년까지만  산다면 그저 벽이나 깨끗이 도배하고 새 레인지와 새 냉장고를 들이고 카펫이 있는 경우 (카펫 하나 가는데도 몇천이 든다며 우는 소리하면 결국) 전문 업체를 불러서 샴푸까지 하는 정도로 만족하셔야 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니 너무 큰 계획은 하지 마시고 일단 집 주인과 상의를 하세요. 그리해서 진짜로 레노까지 한다면 그때가서 재빨리 리빙 룸 포함 모든 방들 중 가장 컨디션이 좋은 곳을 골라 먼지 칠을하고 단장을 한 다음 짐을 그리로 옮기고 다른 방과 부엌 등을 마저 꾸미세요. - 다른 집으로 이사가고자 할때 집을 먼저 보고 계약을 하기 전 레노베이션이든 청소, 샴푸, 도배, 레인지와 냉장고를 새것으로 넣어 줄 것을 딜하고 이 모든 조건이 다 갖추어지면 계약을 한 후 이사를 한다면 모르지만 지금 사시는 집에서 레노하는 기간동안 이사를 나갔다가 다시 이사를 들어 오는 건 정말 비추입니다. 필요하다면 근처 호텔에라도 가서 몇 일 지내는 정도는 무난하겠죠.

참고로 거의 대부분의 집 주인들은 이미 세를 놔서 돈이 들어 올 상황이면 집세 받는 것만 신경쓰지 미리 돈 써서 고쳐주려 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집을 팔고 이사를 나가거나 자신들이 새로 들어와 살려고 수리를 한다면 모를까. 

jhj***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바닥을 해야되는거아니면 페인트 바를때 그냥 가운데 모아놓고 플라스틱덮어놓고 하는게 나을거에요 어디 웨어하우스 구하는게 더 돈많이들구 피곤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