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Small Claim(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물방울갯수 10

안녕하세요

지난 8월 큰 아이 대학 첫 등록금을 온라인으로 납부했습니다.

혹시 모를 수수료를 고려해 Debit카드를 등록하고 지불을 했는데, 바로 두 개의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하나는 등록금, 하나는 300불이 넘는 수수료 영수증이었습니다. 황당해서 대학에 연락했더니 신용카드든, 직불카드든 2.7% 수수료가 추가된다는 말만 할 뿐, 관련된 수수료 고지를 보지 못했다는 제 주장에 대해서는 제대로 답변을 해주지 않았습니다. 또한, 대학이 직접 온라인 납부 업무를 하지 않고 외부회사에서 한다며 연락처를 줬는데, 그 회사는 아이의 대학아이디를 조회하더니 자기들이 맡고 있지 않다고 하더군요.

바로 은행에 claim를 걸었고 은행에서 일단 수수료 전액을 돌려주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해당 회사에서 자기들의 온라인 시스템에서는 반드시 수수료 고지를 하고 있다며 관련 웹페이지를 캡춰해 보냈더군요. 제가 본 적인 없는 웹페이지였습니다. 페이지 맨 위에 정확히 수수료 고지와 지불 세부내역에도 수수료 부분이 표시되어 있는 샘플이었습니다. 물론 제가 온라인으로 납부할 당시엔 본 적이 없는 내용이었습니다.

그 사건 이후로 바로 eCheck으로 지불방법을 변경해 더 이상 수수료를 내고 있지 않지만, 너무 황당하고 어이가 없어서 도저히 그냥 넘어갈 수 없더군요. 은행에 여러차례 연락해 회사측에서 제출한 웹페이지는 본 적이 없다고 했지만, 제 주장은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결국 돌려받은 수수료를 다시 은행에서 가져갔습니다.

마지막 수단으로 small claim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저와 같은 경우, 사실 제가 제출할 수 있는 명확한 자료가 없습니다. 지불 당시 프로세스를 모두 문서로 남겨놓았다면 좋았겠지만 아쉽게도 제가 주장할 수 있는 것은 수수료에 대한 고지를 본 적이 없다는 제 기억뿐입니다. 얼마 되지 않는 막내 딸 아이 축구클럽 회비도 수수료 때문에 매번 체크를 보내고 있는데 만약 고지를 보고, 300불이 넘는 온라인 지불 수수료 내역을 확인했다면 온라인으로 등록금을 내지 않고 뭔가 다른 방법을 찾았겠죠. 너무 억울한데 결정적으로 제가 제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문서나 증인이 없다는 게 결정적인 문제인 것 같습니다.

저와 같은 상황에서 small claim으로 가는 것이 의미가 있을지 전문가 여러분의 조언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비공개 Md Suburbs Of Dc 상법.파산법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46 채택율 20.1% 질문 9 마감률 0%

음... 많이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아마 스몰 클레임에서 이기기 힘드실것 같습니다.

미국에서 가장 중요한것중 하나가 'FINE PRINT' 즉 쪼~그맣게 적힌 글씨를 잘 읽어보셔야 하는것 입니다.

특히 싸인하실때나 돈을 지불하실때 문서 맨 아래나 연관된 fine print를 읽어보고 확인하셔야하는게 구매자/채무자의 "의무"입니다. '수수료 관련 글을 못 읽었다/본적이 없다'라는 주장은 아마 코트에 가셔도 받아드려지기 힘들것 같습니다.

 

안타깝지만 비싼 레슨비 치루셨다 생각하시고 다음부터는 크레딧카드나 데빗카드로 지불하실때 꼭 'fee'가 붙냐라고 여쭤보시고 지불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메달 채택 745 채택율 15.7% 질문 25 마감률 0%

참 황당한 일인거 같습니다. 

컴퓨터를 아주 잘하고 저런거에 사기 안당할려고 해서 저는 항상 전화까지 해서 확인하고 하는데요. 

300불 수수료 낸것이 아까울지 모르겠으나, 지금 이걸로 인해서 2-3 일 이상 고민하셨으면 이미 수수료 이상 인건비 나가고 있습니다. 

지독하게 받아낼려고 하시기 보다는 이럴땐 빨리 덮고 그 시간에 의미 있는 일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수수료로 인해서 지금 받고 계신 정신적 스트레스와 그걸로 인해 생활에서 불편한점. 등등. 땅파도 나오지 않는 돈이긴 하지만, 

너무 사소한것에 집착하지 않으시면 되고, 다음엔 항상 전화나 이메일로 컨펌 하시고 진행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