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파이낸셜 카운슬링 추천 부탁드립니다!

물방울갯수 10

미국 유학와서 공부하면서 힘들게 15년 정도 살다보니 경제상황이 많이 안좋아졌는데 어떻게 일어설수 있을지 고민되어 글 올립니다. 이제 막 졸업을 하고 예전보다 더 많이 벌기 시작했는데도 학자금은 둘째치고 카드 이자 내는게 너무 버겁네요. 4인가족이다보니 들어가는 돈도 적진 않구요. 전문적인 조언이나 상담 받을수 있는곳 경험있으시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좋은하루되세요!

비공개 North Jersey 재테크,재무상담 절약,알뜰살림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dolee2210 답변

동별 채택 3 채택율 33.3% 질문 0 마감률 0%

보통 카드빚이나 혹은 융자금액이 커서 갚기 힘든 경우에 카드회사와 합의를 봐서 빚을 탕감 혹은 줄여줄 수 있게끔 도와주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파산보다는 그래도 나은 옵션이 될 수 있죠. 그런 회사에 컨택해 보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예전에 national debt law라는 회사 라디오 광고를 들은적이 있습니다. 한국회사 인듯 하고, 꼭 이 회사가 아니더라도 national debt relief라고 구글에 쳐보시면 이런 타입의 다른 미국회사들도 많습니다. 일단 재정적인 문제부터 잘 해결하시길 기원합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30 채택율 6.7% 질문 16 마감률 0%

우선 학생신분이신가요? 본인외 포함 4인가족 생계인지?  신용점수랑.. 지금 빛 하고.. 등등다 상세하게 올려주심 도움이 될듯..

카드 이자는 당연히 무서운거구요... 부득이 하게 카드를 써야 하는 경우라면.. 이자율.. 프로모션등등 상세하게 봐야 해요..

 

조급해하지마시고...

chungshik 답변

은별 채택 70 채택율 7.4% 질문 0 마감률 0%

내경우 돈이 부족하던시절에는 값싼 흑인동네에서도 살았 습니다 길거리에나가 잘 형편만 피하면서 돈을 아껴야지 재정 상담이란 있는 돈 불리는 상담이 아닌가 하는데요

khyo*** 답변

해골 채택 1 채택율 12.5% 질문 0 마감률 0%

위에 댓글에서 말씀하신 debt settlement 회사는 절대로 연락하지마세요. 저는 금융권에서 일했었고, debt settlement 담당이였어요. 그 회사에서 하는 방법은 카드 주인한테 빚을 깎아준다는 명목으로 빚의 50%-70%을 선불로 받고 payment를 아예안해 charge-off 한 상태로 은행이랑 settlement 하는겁니다. 크래딧카드 charge off 되면 당연히 크레딧 뷰로에 deragotory로 뜨구요. 많은 사람들이 모른채로 빚만 깎아준다는 말 듣고 했다가 나중에 차를 산다던가 집을 산다던가.. 아님 자식들 student loan도 못해주는 경우 많이 봤습니다. 총 balance가 얼마나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자가 문제라면 마음 독하게 먹으시고 12개월에서 18개월동안 이자 없는 크래딧카드를 만드신뒤 balance transfer 하신 뒤 그 안에 많이 갚으시거나.. 모든 크래딧카드를 한데 모아서 저금리로 loan 해주는 곳도있습니다. Discover 처럼요.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45 채택율 19.7% 질문 9 마감률 0%

카드이자는 매달 '미니멈'만 내고 계시나요? 아니면 카드의 이자만 내고 (카드 이자율이 15%~20% 육박할텐데 어마어마한 이자를 내고 계신겁니다) 원금은 그대로 안고 가시나요?

학자금도 있다고 하셨는데 얼마인지는 모르지만 제 생각에 제일 급한것은 카드 빚은 먼저 해결하시고 그 다음에 학자금을 해결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리파이넨스 한번 고려해보세요. 물론 신분과 신용점수가 중요하지만 뱅크오브아메리카나 체이스같은 큰 은행이 아닌 작은 은행에서 크레딧카드 빚만큼 론을 받으셔서 그길로 크래딧카드빚을 다 갚으시고 대신 은행에다가 빚을 갚는것이 훨씬 이자율도 낮고 경제적입니다.

현재 학자금 이자를 얼마나 내시는지는 모르지만 가능하시다면 마찬가지 방법으로 은행에서 리파이낸스 받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은행말고도 loan을 해주는 회사가 있으니 꼭 알아보시고요.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61 채택율 31.8% 질문 0 마감률 0%

debt settlement을 하지 말라는 분 말씀에 공감합니다. 별도로 저는 없는 돈에 파이낸셜 카운슬링 같은 곳에 돈 쓰지 마시라고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들어 오자마자 나가는 돈이긴 하지만 혹시 가게부를 안 쓰시는 분이면 이것부터 하세요. 꼭 나가는 이자에 대한 칼럼도 추가로 하나 첨가하시고요. 엑셀을 이용해서 잘 만드시면 그래프나 파이로 우리 가정이 한 달에 무엇에 얼마를 지출 하는지를 알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매 달 점검하시고 또 매달 지출 계획에 대한 수정이나 재 계획을 하세요. 이를 토대로 버짓을 만들고 다른 지출은 버짓 이상 지출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고요. 이 모든 걸 혼자 하려고 애쓰지 마시고 배우자 분과 함께 하시면 혼자 하는 것보다 훨씬 빨리 회복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생 융자는 빚 탕감도 파산도 안되니 그렇게 아시고 대신 refinance는 가능할 터이니 어떤 회사에서 이를 해 주는지 등을 충분히 검색해서 괜찮은 곳이 있으면 상담해 보시고 행동에 옮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