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안녕하세요 영주권을 취득 후 퇴사 하려 합니다

물방울갯수 10

지난 4월에 영주권을 받고 이제는 7개월이 넘어가는데요

사장의 거짓말과 금전적인 문제들로 퇴사를 하려 합니다

영주권을 시작하기전 사장은 분명 영주권 취득 후 일해야 하는 기간이 1년이 아닌 6개월을 약속했는데요

중간에 말이 바뀌더니 6개월이 다 채워지면 그만두겠다 하니까 화내면 바로 퇴사하면 변호사를 고용하겠다고 했었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이번년도 말일까지 일을 하겠다 해놓고 오늘 큰 불화가 있어 이 관계를 정리 하고자 합니다

지금 당장 아무말 없이 내일부터 안나가도 별 문제 없을까요?

참고로 월급도 국가에서 지정한 cook 의 minimum wage 가 아니라 그냥 public minomum wage로 받았습니다 항상

약 2불정도 차이나구요

비공개 East bay 영주권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yp81**** 답변

해골 채택 1 채택율 100% 질문 0 마감률 0%

변호사에게 문의하셔야하겠지만, 영주권 받고 그냥 나오셔도 별문제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39 채택율 11.3% 질문 1 마감률 0%

Cook 의 최저임금을 나라에서 정해준다는 말은 처음듣는데 과연 사실인가요?

비공개 님

영주권을 할때 스폰서가 줘야하는 적정임금 이라는게 있어요. 이 적정임금은 일 할 지역에서 다른 회사들이 주는 임금의 평균 액수를 산출해 bureau of labor statistic이 매 해(?) 내 놓는 액수에요. 즉 영주권을 해 주려면 남들이 주는 만큼은 줄 수 있어야 한다!는 거죠.

비공개 님

PERM Prevailing Wage 라고 영주권 신청할때 순위와 직종에 따라서 금액이 있습니다. 그것을 말하는거 같습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영주권받고 감사는못할망정 도망가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이못된놈 핑계되지마 의리좀지키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공개 님

저임금 받고 참는건 그래도 영주권 해준다고 해서 참는거지요. 일단 저렴하게 썼으니 보상으로 영주권 정도는 챙겨줘야 하는거 아님? 제가 볼땐 저 영주권 비용도 본인이 다 냈을거 같은데...

비공개 님

그래도 영주권 받았으니 감사는 하되 임금 협상은 있어야 겠네요..쿡이 여간 힘든 일이 아닌데

비공개 님

한인업체들은 영주권 변호사비도 본인 부담시키던데, 본인들이 능력 괜찮으면 저임금에 쓸려고 영주권 지원해주는건데 뭔놈의 의리??ㅋㅋㅋㅋㅋㅋㅋ 감사는 개뿔.ㅋㅋㅋㅋ

비공개 님

Cook에게 영주권 해 주려면 저임금만 지불해 가지고는 안 되는데.

yp81****

저임금 주면서 영주권 가능합니다. 신청할때 잠깐 스테이먼트 올려놓고 신청들어가면 최저저임금 주는 경우 무척이나 많습니다. 또 세금 부담을 본인 부담하게도 많이합니다. 한인업체들 쉽게보면안됨.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2 마감률 0%

사장의 거짖말과 임금문제가 있었다면 영주권 나오는데 한참 걸렸을텐데 그전에 그만두지 왜 이제와서?

솔까, 영주권 나왔으니, 이제 꿀릴것 없다 이건데. 당연히 맞다보긴하는데, 

"사장의 거짓말과 금전적인 문제들로 퇴사를 하려 합니다"   이야기 시작이 사장이 무조건 나쁘다는 밑밥을깔면서  피해자 코스프레같아 좀 그래!

"영주권 취득 후 일해야 하는 기간이 1년이 아닌 6개월을 약속했는데요" 약속 지켰으면 본인 할일은 다한거임

"퇴사하면 변호사를 고용하겠다고 했었습니다" 이말에 쫀 너란 애는 아이큐 몇이냐? 

"월급도 국가에서 지정한 cook 의 minimum wage 가 아니라 " 알고 있어으면 가서 사장한테 진작에 따지지 영주권 안 내어 줄까봐 전전긍긍 가만히 쳐 있다가 이제와서 ??? 니 인성도 사장 욕할건 아닌것 같다 . 이제 영주권 받았으니 꼭 저거에 맞혀서 받아라

"public minimum wage로 받았습니다" 내가 볼때 딱 법적으로 문제 안됄만큼 받았다. 그러니 영주권 나왔지!!!

그리고 너 영주권 스폰 해줄려면 최소 그 가게에서도 $3000은 썼다 널 위해서!! 

 

남탓하는거 그거 버릇이다 너도 스스로 반성해 어쩌지 저쩌니 해도 그 그지같은 사장이 너 영주권 스폰해줬잔아.

넌 그 그지같은 사장밑에서 영주권 나올때까지 참고 있었고 남탓 하지말고 당당하게 살어!  열심히! 화이팅이다!

 

비공개 님

과연 영주권 스폰 비용을 그 사장이 내줬는지 궁금하네요.ㅋ 난 비자,영주권+세금 다 내가 내고 최저임금받고 7년 개같이 일하고 나왔는데 뒤에서 내 욕한다던데.ㅋㅋㅋ

비공개 님

영주권을 이미 받았다는데 메라는거뉘?

비공개 님

맞아! 그 사장이 너에게 회사가 내야할 비용$3000 정도를 떠 밀었을 가능성이 아~~주 높지! 원래 간 쓸개 빼줄것 같이 하다가도 안 좋게 헤어지면 뒤에서 씹고 그래,,너도 여기서 사장 씹고 있잖아. 똑같은거지 뭐. 근데 7년이나 걸렸어? 와~~~ 그래,,그정도 끈기면 어디서든 잘 할수 있을거야. 지나간 일을 좋은 밑거름으로 두고 좋은 곳에 취직해서 잘살면돼. 돈 벌어서 본인 가게도 하나 내고. 혹시 알아,,입장이 바뀌어서 너도 누군가를 스폰 해줄지? 그리고 또 혹시 아니? 너도 지금 이 사장처럼 행동할지? 음..... 아닐거라 믿어... 화이팅!

비공개 님

영주권을 이미 받았다는데 메라는거뉘? 영주권 이미 받은거 알아 ㅂ ㅅ 야 . 따로 요점정리 해줄까!!!

sja***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전혀 문제없어요. 그냥 나오세요.
제 주변에도 영주권취득후 퇴사한 경우 수두룩해요.
회사에서야 도의적으로 있어줬으면 하지만, 그게 감정적으로만 될일은 아니지요.

그리고 제 경험상...
오죽 답답했으니 여기 글을 남긴건 알겠지만
여기 글 남기는 사람들 대부분 도움 안돼요.

가장 확실한건 이민 변호사한테 전화해서 물어보세요.
다 친절하게 이정도는 전화로 답변해줘요.

이제 그만 지옥에서 벋어나서 좋은 직장 찾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