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내향(내성)적인 사람과 연애 해보신 분

물방울갯수 10

30대중반 남여가 데이트를 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근데 여자쪽은 친해지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고

친한 사람들에게는 애교와 장난도 잘 부리는데 그게 꼭 제눈에는 사람들을 편애하는 모습으로 보일때가 있어요.

저는 두세번 만나면 속마음 이야기도 하고 이해나 공감도 바라고 이야기 하는데 상대방은 알고지낸지 2달이 넘고 2-3번 만나

시간도 오래 보내고 선물도 주고받고 2-3시간 통화도 하고 그래도 여전히 친해지는데 시간이 걸린다고 하네요.

제 성격하고는 분명히 상반되고 저는 조금 빠른 편인데 이 여성분은 모든지 느리고 조심하는 스타일인데 이런경우에

계속 만남을 이어가는게 바람직 할까요? 물론 선택은 제가 하는 것이지만 인생 선배님들 이야기 들어보고 싶습니다.

비공개 Manhattan 이성.연애.결혼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10 채택율 29.4% 질문 15 마감률 0%

제가 내성적인 성격이라 감정표현도 제대로 못하고 그럽니다. 결국 상대방 맘도 잡지 못하고 바보처럼 떠나보내는...(이건 제 문제이지요)

하지만 혹 상대방이 정말 맘에 드신다면 좀 기다려주시는건 어떨까요?

물론 연애때는 애교가 좋지만 인성이 좋으시고 진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계속 만나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어요.

비공개 님

근데 꼭 내성적인 사람을 기다려주고 이해해야 해주는 쪽은 상대쪽이여야 할까요? 내석적인 성격을 갖은 사람도 스스로 그런 모습이 도움이 안됨을 깨닫고 조금 노력하고 상대방을 위해서 맞추려고 해야하는게 아닐까요? 상대방에게만 기다려달라 이해해달라고 하는 모습이 조금 이해안되서 지나가다 댓글달아요.

비공개 님

뭐 뭐 뭐 해야하는 거는 그냥 희망 사항이지 도덕적으로 보나 인격적으로 보나 그 사람의 의무는 못 되는 것 같습니다. 그저 둘 중 하나 상황을 알아 차리고 이해해 주면 되는거고 안되도 어찌 할 수는 없는거죠. 이해해야 한다는 것이 어떤 법칙을 따르는 건 아니잖아요.

비공개 님 답변

은메달 채택 745 채택율 15.7% 질문 25 마감률 0%

알고 지낸지 2달이 넘고 2-3번 만났으면 한달에 한두번 보는건가요?

정말 좋아 하면 거의 매주 만나야 정상이거나 평일에도 달려가서 만나고 해야 하는거 아닌가 싶은데요. 

전화 통화 2-3시간은 채팅앱에서 만나는 여자랑도 충분히 할수 있는겁니다.

그리고 그런데서 만난 사람한테 속마음 터놓고 공감얻는게 더 쉽습니다. 

제가 볼땐 여자가 지금 남자를 이해 하는 과정인거 같습니다.

정말 좋아 하는건지도 여자도 헷갈려 하는거 같은데요.

애교가 없다는건, 아직까진 남자한테 흠잡히고 쉽지 않거나 혹여나 너무 헤픈 여자라고 할까봐 조심하는거일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비공개 님

그냥 관심 없어하는거 같은데 말이죠. 확실한건 상대방한테 물어봐야 알겠지만, 한달에 한번보는건 아싸리 관심이 없는거 같네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4 채택율 25% 질문 38 마감률 0%

여자들이 아주 복잡하지요

 

좋아하면 더욱더 내성적으로하고 쉽게보이고 싶어하지 않는다

 

or 별 관심없다 그냥 심심풀이 ....지송합니다 솔직하게 쓰다보니 ....

 

친한사람에게 애교부리는건 속으론 맘이 있을수도 하지만 상황이안되서 ...

 

내성적이고 아니고가 문제가 아닌거같습니다만 ~~

 

해결책: 좋아하면 끝까지 밀고 나가시구요 그냥그냥  기다릴수없으면 패스 이렇게 글을올리신거 보니 성격이 급하신가봅니다 팽귄이 짝짓기하기위해 어떤 노력을하는지 보세여 동물을 보면서 저도 배운답니다

 

비공개 님

2~3번 만나셨다는데 .. 급한감이 있지안나 ...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일단한번 맞춰보세요!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2 마감률 0%

바보야!!!!

너 한테 관심 없는거야

비공개 님

한심한놈아, 내향적인 사람들의 특성을 너가 알면 관심없다는 소리 안나오지 멍청한놈. 내향적인 사람들은 관심이 있으면 오래두고 일상에서 편한 대화와 만남을 이어가면서 친해지게 되는거다. 무식하면 무식한대로 침묵할줄 알아야지. 쯔쯔 세상에 이렇게 무식하고 멍청한데 댓글달아 찌찔함을 해소해보려는 놈들이 많다 참

비공개 님

바보야 한마디에 풀악셀 하시넹 ㅋㅋㅋㅋㅋ 카와잇

비공개 님

바보야! 조언 해달라며!! 조언 해줬더니 찌질하게 승질을 내~~ 너 답정남이지!! 원하는 답이 아니니까 막 화나고 그러냐! ㅋㅋㅋ "내향적인 사람들은 관심이 있으면 오래두고 일상에서 편한 대화와 만남을 이어가면서 친해지게 되는거다" 그래 바보야 한 30년정도 편한 대화와 시간을 가지면서 만나 천천히 ~~

비공개 님

아! 깜빡한거 있어서.. "친한 사람들에게는 애교와 장난도 잘 부리는데" 너한테 관심 없어서 애교도 장난도 안 치는거야!!! 바부야 이런게 어장 관리라는거야 ~~ ㅋㅋㅋ 한심한 넘아!!!!

비공개 님

프로 김칫국 드링러의 풀악셀 !~ 가즈아ㅏㅏㅏㅏㅏ

비공개 님

2~3번 만났는데 애교를 바라시면... 그리고 얼굴 두세번 봤는데 어떻게 친하게 애교부리고 할수있나요 ?? 개꿀잼 몰칸가 나만 이상한가

비공개 님

위에 단 댓글들을 참고하렴. 멍청한놈아. 난 바보라 불리겠다만 넌 멍청하고 한심한 놈이야. 기본도 안된놈

비공개 님

사람마다 의견이 다를수 있죠. 윗분이 바보라고 하신것도 무례하지만, 마음에 안드는 답을 주셨다고 한심하네뭐네 하시는것도 좀 그렇네요. 나쁘다는게 아니에요 저분이 먼저 바보라고 하셨으니...

비공개 님

**내향(내성)적인 사람과 연애 해보신 분 **사랑 - 마음을 잘 못열게 되어버린 지금의 나 **outgoing 한 성격으로 변하는 법? ---- 다 같은진문자 아닌가 싶어요 ㅎㅎ 이질문자들 꾀 서정적인 질문 올려놓고, 한가지 특징이 있어요. ㅋㅋ 댓글 맘에 안들면 막말하고 뎀비는게 특징이라니까요 ㅎㅎ ㅋㅋ 그래서 난 이런글에 답변 안합니다. 주변에 얼마나 사람 많아요? 그런데도 막상 차 한잔 사이에 두고 그런저런 얘기 할 친구도 없는 ... 그래서 여기 올려놓고 자기가 원하는 답글 달아주기만을 기다는 사람, 일겁니다.

비공개 님 답변

쌍금별 채택 294 채택율 24.1% 질문 25 마감률 0%

일반적으로 남자는 여자랑 만나고 헤어지고 큰 문제 아니지만 여자는 만나고 헤어지면 뒤에서 수근 수근 들어야 해고 특히 본인 원하는 것처럼 애교 부리다 헤어지면 다치는 것은 여자입니다. 

때문에 남자 여자 관계에서 여자가 더 조심할 수 밖에 없는 것인데 그것을 내향적이어서 그렇다고 단정을 하다니 기본적인 배려가 부족한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솔직히 남자는 다 빠르면 좋죠. 빨리 만나고 빨리 헤어져도 되고 진도 쭉쭉 빼서 애교부리고 키스하고 같이 자고... 다 본인 좋은 것 아닌가요? 본인이 진짜 그분을 좋아한다면 기다리는게 필요하다고 봅니다.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1 채택율 1.7% 질문 4 마감률 0%

정말 좋아하고 호감있으면 자신의 다른 모습이 나오게 되있음.

그렇지 않으면 좋아하는 사람이 끌려가는 상황나옴.

아니라고. .. 천성이라고 자기위로하고 싶음 맘대로 하셔도 되나

바뀌는건 아무것도 없응께

sol1000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2 마감률 0%

말없는 사람 사겨봤는데 끝까지 말이 없더라고요. 뭐든지 문제가 있으면 대화로 풀어야하는데 불편한 화제가 나오면 그냥 벙어리가되버려요. 답답해서 헤어졌어요. 저는 앞으로 뭐든지 솔직하게 다터놓고 서로 대화가 가능한 사람하고만 사귈거에요.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30 채택율 6.7% 질문 16 마감률 0%

답나옴.. 여자는 오래걸린다자나.. 본인께선... 2-3 번 만나면 줄꺼구.. 선택은 운명보고 하는거다

비공개 님

진도 쭉쭉 빼고 싶으면 라티노를 만나기를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