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뉴저지 윈터 타이어로 교체하면 오늘같이 눈오는날 좀 더 나을까요?

물방울갯수 10

오늘 갑자기 눈이와서 제설작업이 안되어 있어서 더 그런지 모르지만 엄청 미끄러질것같고 운전하기 힘들었어요

윈터타이어로 바꾸면 조금 낫다는 소리 들었는데요

혹시 바꿔보신분 가격은 얼마정도 하는지 확실히 차이가 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공개 North Jersey 주거.타지생활.사생활침해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56 채택율 5.9% 질문 26 마감률 0%

차량마다 달라요..  바퀴가 크면 클수록 비싸요...  이게 또 겨울 지나면 다시 원상 복구 해야 되서... 이래저래 귀찮은게 아녀요..

비공개 님

댓글 감사합니다^^

chungshik 답변

은별 채택 70 채택율 7.4% 질문 0 마감률 0%

제경우 50년동안 한 번도 윈터타이어 바꾼적 없으나 되도록 앞 바퀴를 새타어어로 교체해서 겨울을 납니다 그리고 눈을 두려워하면 더 사고위험이 있습니다 아무도 없는 곳에서 브레이크를 밟아보면서 미끄럼 상태를 감각으로 익혀 보세요  자동차에서 스키타는 기분으로  그러면 더 재미있습니다

비공개 님

자동차는앞바퀴가 중요하다고 생각들하시는데 뒷바퀴가 미끄럼을 잡아주는데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저도 최근에 전문가를 통해서 알게된 사실입니다 ^^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83 채택율 19.4% 질문 83 마감률 0%

winter tire는 여름에 뜨거운때는 쓰면 안돼요

타이어가 금방 닳아서 없어집니다.

정말 겨울용입니다.

타이어를 윈터 타이어로 바꾸면...나중에 다시 원래로 바꿀때

정비소에서 타이어 교체 비용응 4x$20 해서 $100불이나 받습니다.

타이어 몇번 교체 하면 타이어값이 나옵니다.

타이어 종류는  H/T  A/T M/T  이렇게 세 종류가 있는데

대부분 흔히 Four Seanson tire는  H/T 인데 

A/T 는 좀더 오프로드 용이고 

M/T 는 진흙탕 용입니다.

 대신에 점점 소음이 심하고...타이어가 빨리 닳게 되는 약점이 있씁니다.

차라리  A/T 타이어가 눈에서 조금 낫습니다.

(윈터 타이어 하지마시고 A/T 타이어 장차해서 일년 내내 타고 다니시는게 좋아요)

눈에서 A/T 와  M/T는 비슷하고요 

여기 사진 보시면 아실거에요

http://yokohamatire.ph/news-and-features/2014/06/what-do-these-symbols-mean-in-your-suv-tire-h-t-a-t-m-t/

비공개 님

댓글 감사드립니다^^

stalingr*******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1 마감률 0%

경제적 여건되면 당연히 원터 타이어입니다. 유튜브보면 얼음벌판에서 타이어 별 차이를 알수 있습니다..

바꾸어 끼는것이 귀찮거나 경제적 부담이면 "사계절 타이어"가 답입니다.

대부분 썸머타이어 인데 부드럽고 조용하지만 겨울엔 4x4 도 미끌미끌합니다.

 

사계절 타이어만 끼워도 후륜구동 bmw도 눈길에서 잘 달립니다.(제차)

비공개 님

댓글 감사합니다^^

psyco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저는 한국에서부터 겨울만 되면 겨울용 타이어(윈터 타이어 혹은 스노우 타이어)로 교체를 했습니다. 물론 타이어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정비소를 가야하고 돈도 추가로 들긴하지만...무엇보다도 중요한건 안전이  아닐까요?  쉽게 생각해서 눈오는날 운동화를 신는것 하고 겨울용 등산화를 신는것하고 같을까요? 위에 많은분들이 비추를 하셨지만 이런분들은 눈오는날 오르막길이나 미끄러짐을 한번도 당해보지 않은분들일겁니다. 아마존에 가셔서 검색을 해보시면 한국 타이어 혹은 금호 타이어 1개당 약 100불에서 150불선이면 살수 있습니다. 저는 Front Wheel(4X4가 아니라) 이기 때문에 앞에 타이어 2개만 바꾸어서 지금 타고 다닙니다. 아니면 동네 정비소 가셔서 주문하시고 장착하시면 됩니다. 한번 사시면 3-5년 겨울에 맘놓고 탈수 있습니다. 4계절 타이어는 말그래도 4계절을 탈수는 있지만 바꾸어 말하면 4계절 모두 완변하지 않다는 말도 됩니다. 한여름 100도 넘는 온도와 한겨울 0도가 되는 온도에서 완벽하게 작동하는 고무(타이어)는 없습니다. 

비공개 님

댓글 감사합니다

mosh84 답변

금별 채택 90 채택율 20.6% 질문 46 마감률 0%

뉴욕주 버팔로 (눈 많이 오는 지역이죠)

2013년형 시빅에 윈터 타이어 미쉘린 x-ice x3 4짝을 끼우고 3년을 타고 다녔습니다.

물론 사계절용은 아니지만 귀찮기도해서 말입니다. 비올때도 정말 좋습니다.

결론은 무조건 추천입니다.

 

tirerack.com 에서 오더하시고 동내 타이어 갈아끼우는곳에서 한짝당 20불 내시고 가세요.

자가 차량에 맡는 사이즈에 랭킹 추천목록도 있습니다. 물론 가격도 나옵니다. 

일단 동내에서 사시면 더 내셔야 합니다. 차라리 온라인에서 오더하신후 그걸 인스톨하고 싶은 가계로 보내시고 

그곳에서 바로 인스톨 하시면 됩니다. 가격 시간 다 나옵니다.

 

안전운전 하십시요.

비공개 님

댓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10 채택율 16.7% 질문 4 마감률 0%

올 시즌이면, 그럭저럭 탈만 한데,  윈터 타이어 달면 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타이어도 타이어지만,  운전 습관 주의하시구요.

내리막길 가기전에 미리 속도 줄이시고.  한번 미끄러지면 4륜이고 뭐고 방법 없는것같더라구요.  

꺽어지는곳도 미리 속도 줄이고. 

특히 다리 지날때,  바람도 불고,  밑에 강물 있고 그런데는 더 잘 얼어서,  더더욱 진입전에 속도 줄여놔야합니다. 

그때 딱 닥쳐서 속도 줄이면 더 위험합니다. 

미끄러지면 브레이크 잡지 마시고, 핸들로만 최대한 옆으로 안부닥치게 조정하시면서.    브레이크 너무 세게 밟으면 핸들 확 꺽일수 있어요. 요즘은 abs 가 있어서 많이 더 안전한건 있습니다.    여튼 미끄러져 방향 틀어지면, 왼쪽 오른쪽 핸들 순간순간 돌리면서 지그재그로 모면해야하구요. 브레이크가 아니라 핸들로 . 그런 상황 닥치면 본능적으로 되긴 하는데,   그래도 미리 알면 도움 될수도 있으니깐, 유튭으로 미리 공부. 한두번 보면 진짜 위급상황때 모면할수도 있습니다. 

왼쪽으로 미끄러질때 브레이크를 밟으면, 왼쪽으로 그대로 쏠립니다.  왼쪽으로 미끌어질땐 브레이크를 밟는것이 아니라, 오른쪽으로 핸들 꺽어서, 왼쪽으로 미끄러지는 힘과 오른쪽으로 굴러갈려는 힘을 유지시켜서 서로 상쇄하게끔 하는겁니다.  그러다보면 힘의 균형을 정확하게 할수 없어서, 지그재그 춤을 춰야할지도 모릅니다.  물론 서행할때는 차가 금방 멈출수 있으니깐 브레이크 밟아도 되지만 중고속 속도에서는 브레이크를 밟으면 더 위험해진다는것이죠.   그래서 속도를 미리 줄여놓은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구요.

될수 있으면 옆 앞 뒤 차랑 혹시라도 발생할 위급상황 대비해서 미리미리 충분한 안전거리 확보하시구요.  

눈 마니 오면 운전 안하는게 최고입니다.  

눈길은 사실 별거 아닌데,  빙판길이 위험하긴 하죠. 

 

저도 한번 미끌어진적 있는데,  차가 지그재그로 춤을 춘적 한번 있고.  거의 중간 디바이더 박을뻔했음. 휴.   그때 생각하면 순간순간 핸들 이리저리 조작하면서 겨우 모면했던. 

내리막길에선 한번은 브레이크가 안먹히는.  4거리였는데,  차가 천천히 미끌어져내려가는 다행이 다른차들이 저를 보고 가만히 서있어주어서 사고 안남.  그래서 다른차들도 잘 보셔야함.  특히 정지선에서 출발할때 일직선으로 가더라도, 좌우 한번 살피고 가야 합니다. 특히 겨울 미끌미끌할때는요.  

 

여튼 유튭으로 겨울 안전운행.  그리고 실제 미끄러질때 대응방법을 보시면 그래도 심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사고는 오히려 suv 가 가장 많다고 들었습니다. 

비공개 님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