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개한테 물렸는데요.. 어떻게해야할까요??

물방울갯수 50

안녕하세요. 베이사이드에 위치한 뉴욕퍼피클럽에 방문하였다가 다른손님이 대리고온 개한테 살짝 물렸습니다. 물렸을 당시에 이빨자국은 선명하게 있었지만 피가나거나 살에 구멍이나거나 하지는 않았기에 그냥 괜찮다고하고 나왔는데요.. 다음날에 다시보니 없었던 멍이 시퍼렇게 낳아있고 물렸던곳은 살이 살짝 부풀어 올라와있더라고요.. 사진을 찍어서 개주인한테 보내줬더니 하시는말씀이 죄송하다하시면서 자기가 간호사인데 별거 아니라는 식으로 말씀하시더리고요.. 병원에 갈라면 가라고하시면서 어짜피 병원에서 해줄수있는게 없다고 말씀하시고 개 예방접종 서류들 다 보여줄수있다고... 다른분들 생각은 어떠실지몰라도 전 메세지받고 좀 싸가지 없게 나오신다는 생각이 문득 들더라고요.. 물렸을 당시에 딸이 저한테 그러더라고요.. 자기가 개를 더 신경썼어야되는데 미안하다고.. 그냥 이럴땐 보통 어떻게 해야되는지 그리고 피도 안나고 살이 뚫리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병원을 가봐야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비공개 Queens 신분.체류.변호사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50점과 물방울 5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50점과 물방울 50개를 드립니다.

비공개 님 답변

금메달 채택 1,283 채택율 19.4% 질문 83 마감률 0%

일단 예방접종 서류는 꼭 받아두세요

그래야 나중에 소송을 걸던..배상을 받아내던 ..상대방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전화번호만 필요한것이 아니라 .강아지 정보도 필요하니까요.

그리고 병원에 가서 진찰을 하면 의사가 피검사도 하자고 할꺼예요

그럼 비용이 눈덩이 처럼 불어납니다.

하지만 지금 안갔다가...나중에 두드래기 증상이나 더 악화되면 

그때 가면  진단서 받아도 좀 늦이요...

비공개 님 답변

은메달 채택 745 채택율 15.7% 질문 25 마감률 0%

일단 무조건 가셔야죠.

진단 결과 서류는 나중을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2 채택율 8% 질문 7 마감률 0%

억울하시죠? 해프닝이라고 생각하시고 다음부터는 강아지들 조심하세요

이쁘다고 막 만지면 안되구요 ㅎㅎㅎ 그냥 지나가는데 확 물지는 않았을 것 같은데.

그래도  다행이네요 상처날정도로 물리지는 않아서..

병원가도 딱히 병원에서 해줄수 있는게 없을것 같아 보이네요 . 상처가 난 경우 소독 정도 처방전 약 상처 곪지 말라고 지어주는것 강아지 예방접종 확인 해서 주사 더 놓을껀지 말건지 정도에서 끝나네요

ㅋㅋ 저도 억울해 디지는줄 알았습니다. 결론은 낫띵입니다.

모 큰애들한테 팔이 거의 떨어질 정도로 너덜너덜하게 물렸거나 혈관이 뚫린다던지 근육이 찢어진다던지 하지않은 이상 모... 이런 일들도 나는 가만히 길을 걷고 있는데 언리쉬드 개가 달려 들었다는 가정하에서겠지요. 그럼 모 강아지 안락사 (처음이면 경고 정도 세번 이상이면 안락사)판결 나올 것이고 주인이랑 병원비 청구 할수 있겠지요.

좋은 경험 하셨다 생각하세요 , 강아지 주인도 항상 조심 해야 하겠지만 강아지 이쁘다고 패딩 하는거 않좋은 행동입니다.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1 마감률 0%

무좋건 병원가셔서 진단 받으세요 잘못하시다간 나쁜경험 하실지도 모른다생각하시고 가셔서 진찰받으시고 확실하게 하시는게 좋으실것 같습니다.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39 채택율 11.3% 질문 1 마감률 0%

광견병 증상이 나타나면 치사율이 거의 100% 입니다.

병원에 가 보세요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1 마감률 0%

개한테 물렸을때 소송까지 갈수있습니다. 외관상으로 개주인이 괜찮다 안괜찮다 판단할 문제는 아니구요.

일단 강아지 광견병 예방접종서 달라고하세요 (RABIES VACCINATION CERTIFICATE) 그리고 만료기간 적혀있으니까 꼭 확인하시구요 

(광견병 예방접종서에 강아지 이름, 사진 그리고 기간 만료일 확인하시고 만료일이 지났다면 그거 가지고 신고 할 수 있습니다. 1년 마다 갱신, 갱신한 접종서를 가지고 있지 않을 경우 뉴욕시에 신고해서 견주인은 200불까지 벌금 낼 수 있습니다.)

일단 병원가셔서 진단서 끊으시고 다음부터는 개한테 물리셨을때 경찰신고하셔서 리포트 부터 받아 놓으시는게 정답입니다.

저는 이런일 있었을때 의사 진단 받고 보험으로 커버안되는 비용들 50% 개주인한테 청구했습니다. 그리고 견주인도 자기 강아지가 사나우면 주의를 주거나 터치하지 못하게 미리 이야기를 해주면 좋았을 텐데요...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1 채택율 5.6% 질문 3 마감률 0%

좋으신말씀들 감사합니다.. 전 그냥 제볼일보면서 걸어가는데 개가 갑자기 다리를 덥친경우입니다.. 개를 만지거나 쳐다보지도 않았고요.

비공개 님

우체부인데..동료가 항상 배달하는 집 개에게 물려서 법적책임을 부과한것을 봤거든요. 꼭 치료배상, 일 못간거 꼭 받아내세요. 그래야 제3의 피해를 막을수있어요.

비공개 님 답변

해골 채택 0 채택율 0% 질문 0 마감률 0%

심하게 물리시진 않으셨지만 그래도 응급실가셔서 개한테 물렸다고 말씀하시고 주사값 다 주인한테 첨부하세요. 그리고 강아지 주사기록 다 받으세요. 개한테 물리는 정말 쉽진 않지만 그래도 많이 놀라셨을텐데 마음 추스리고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비공개 님 답변

동별 채택 12 채택율 10.8% 질문 2 마감률 0%

저도 개를 사랑하는 한사람입니다 

한번 사람을 물었던 경험이 있는개를 키우는 주인분들이 정말로 주위 해야합니다  

보상금 얼마주면 끝이지, 많이 다치지도 않았네 등등의 개소리로 무마 하려하지좀 마세요 

그러다가 임자 만나면 주인 잘못만난 개는 끌려가 뒤지지요 

저도 지인 개한테 물려서 구멍이 나고 피가 철철 나오는데도 괜찮아? 한마디로 끝 그사람도 간호사였다는 ...

조심좀 합시다 미친개 주인들  

 

님 바쁘지않으면 개주인 본때를 보여주시길 

비공개 님 답변

은별 채택 68 채택율 9.3% 질문 21 마감률 0%

다시 가서 개를 확 물어 버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