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멘토링

rollingBanner
rollingBanner

개, 고양이가 싼 지린내 청소 용품 좋은거 있을까요?

물방울갯수 10

이번에 이사 오게되었는데요

사진처럼 아래에서 난방이 나오는 방식인데 전 주인이 키우던 개인지 고양인지의 지린내가 거실이랑 작은 방 몇 군데서 진동을 하네요.

방 볼때 입주 할때는 그냥 주인이 청소를 안해서 냄새나나 했는데 청소를 해도 없어지지 않아서 찾아보니 저 히터쪽에서 나더군요.. 안쪽에다 싼듯 하네요. 영역 표시처럼.

난방을 안쓰면야 락스 뿌리고 청소라도 할텐데 겨울이라 매일 써야하니 뭘 뿌려야 청소도 되면서 냄새가 잡힐까 싶습니다.

오래 살까했는데 이런 집 살아보니 또 하나 배우네요.

비공개 Queens 애완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님, 멘토가 되어 주세요.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0점과 물방울 10개를 드립니다.

gucci915 답변

은별 채택 31 채택율 21.5% 질문 0 마감률 0%

Pet enzyme cleaner 종류로 스프레이 하고 닥아내면 

많이 좋아져요. 구글에 서치하니

>https://www.amazon.com/dp/B00OI20SXA?tag=aboutcom02thesprucepets-20&linkCode=ogi&th=1&psc=1&ascsubtag=4153334|n12807ee052d7439a8e57bb8e6f94344e03

이게 제일 좋다고 하네요

rose1 답변

동별 채택 3 채택율 4.6% 질문 6 마감률 0%

저 히터의 표면 (커버)은 분해가 되요(히터를 계속 사용하면서)

양옆면에 붙어있는 부분을 위로 올리면 가운데 세로로, 히트코일을 보호하고 있는 커버가 벗겨져요

 

면장감 끼고 하나하나 걷어내서(뜨거우니까)  욕실에 가져가서 비누랑 코로락스등으로 싯어 보세요.

개가 배뇨를 했다해도 내부의 히트코일에는 닿지 않았을 거예요. 커버가 있으니까...

 

분해를 하고나면 히터 코일이 노출되는데...

혹시 어린이가 있으면 조심하시구요.  좀 뜨거우니까...

 

그리고 커버를 벗겨내면 아래와 뒤에 공간이 생겨서 물걸레로 닦아낼수가 있어요.

이때 baking soda (하얀가루)를 듬뿍 묻혀가면서 닦아내시면 효과가 있을거예요. 

코일이 예리하니까 손을 고무장갑으로 보호하시면서 해보세요.

 

청소 끝난후에 air fresh나 웃분이 소개하신것 (사용안해봤지만..) 등을 뿌려주면 좋을듯

 

비공개 님

baking soda 냄새 잡는데 효과 참 좋아요. 머핀 만들때 사용하기도 하는데 친환경이기에 마음껏 사용하시면 좋아요. 그러나 크로락스는 사용할 때 염소가스가 나오는데 이를 호흡하면 몸에 좋지 않아요 그래서 공개된 장소에서만 사용을 권장합니다.